라그나로크의 새로운 세대를 알리는 게임,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라그나로크X가 국내 서비스에 돌입했습니다. 그래픽과 설정, 전직 시스템 등 다양한 부분에서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을 통해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게임들을 즐겨본 적이 있었던 분들이 일단 먼저 라그나로크X의 세계에 진입하고 있어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바로 라그나로크X이기도 한만큼 출시 직후부터 블루스택을 활용해 컴퓨터로 라그나로크X를 만나고 있는 분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블루스택에서 어떤 식으로 설정을 가져가야 내가 밟아 나갈 모험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게임 설정

일단 먼저 가져가야 하는 부분은 바로 라그나로크X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인게임 설정입니다. 설정 메뉴를 열고 화질 항목으로 진입하면 다양한 설정을 내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어요. 거기에서 일단 화면 설정에 준비되어 있는 5개의 단계 중 ‘초고화질’을 선택해주도록 합시다. 블루스택으로 PC의 그래픽 카드를 활용해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 상태라면 초고화질 정도는 가볍게 소화할 수 있거든요. 거기서 조금 더 세세한 설정을 가져가고 싶다면 커스텀 단계를 설정하고 섬세하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어지간한 설정들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으니 초고화질을 설정한 뒤 몇 가지를 만져주는 형태로 접근하는 게 좋습니다.

프레임 수

초고화질 모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설정들 중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프레임 수’입니다. 초당 30프레임, 또는 60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선택지가 제공되고 있어요. 기본은 30프레임이지만 블루스택과 함께하는 유저들은 60프레임 이상의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를 갖고 있을 확률이 높고, 그렇기에 30프레임보다는 60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겨주는 걸 통해 조금 더 매끄러운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PC에서 라그나로크X를 플레이하는 동안 30프레임과 60프레임의 차이는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60프레임을 사용하다 30프레임으로 넘어가면 역체감이 생길 수 있으니 둘 중 하나의 프레임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걸 추천 드려요.

퍼포먼스 설정

라그나로크X의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번에는 블루스택 인스턴스 설정으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먼저 확인해줘야 하는 부분은 ‘퍼포먼스’로 퍼포먼스에 준비되어 있는 CPU 설정, 메모리 설정이 기본적으로 높음으로 체크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해요. 낮음이나 중간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그 작업이 끝났다면 이제 ‘성능 모드’를 ‘고성능’으로, 프레임 속도를 내 모니터의 주사율에 맞춰주는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고 나면 확실히 달라진 화면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디스플레이 설정

퍼포먼스 다음은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화면 해상도의 경우 1920×1080이 권장되지만 내가 원한다면 다른 해상도로 즐기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요. 모니터가 크면 클수록 높은 해상도를 활용해주는 게 좋은 것처럼 말이죠. 이후 사소할 수 있지만 화소 밀도를 만져주는 것도 그래픽의 품질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픽셀 밀도를 변경할 경우 화면이 깨진다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라그나로크X를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일단 화소를 높음으로 설정해본 뒤 그런 현상이 발생할 경우 다시 중간으로 내려오도록 합시다. 깨지지 않는다면 높은 화소로 즐기면 되구요.

컨트롤 기능까지

라그나로크X를 PC에서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로 블루스택이 유저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런 쾌적한 환경을 설정을 통해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 외에도 더 있습니다. 바로 컨트롤 기능을 통해 움직임은 물론 스킬 사용과 메뉴 진입까지 자유자재로, 키보드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조작의 편의성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블루스택에서 제공하는 프리셋이 존재하지만 내가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 메뉴는 이 키를 배치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편집기로 넘어가 과감하게 수정, 내 손에 딱 맞는 형태로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쿠폰 입력도 키보드로

현재 라그나로크X의 출시를 기념해 제공되고 있는 쿠폰들을 입력하기 위해선 설정에 진입, 패키지 수령을 누른 뒤 쿠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누른 뒤 쿠폰을 입력하는 과정을 모바일에서라면 터치로 자판을 눌러 입력해야 하지만 PC에선 키보드를 통해 빠르게 쿠폰을 적어낼 수 있어요. 쿠폰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키보드를 통한 접근이 훨씬 빠른 속도로 입력을 완료할 수 있다는 건 많은 유저들이 경험해본 사실이고 그렇기에 블루스택과 함께하는 유저들은 쿠폰이 지급되는 대로 바로바로 입력해 재화를 챙겨 나갈 수 있어요. 현재 ‘HeeculROX’, ‘YoonaROX’, ‘ROX777’ 세 개의 쿠폰이 지급되어 있고 입력하는 걸 통해 나비의 날개 더미, 제니와 특별 의상인 ‘우주 해바라기’, ‘센터 꽃사슴’, 그리고 ‘햄스터 탈것(7일)’을 획득할 수 있으니 시작하자마자 입력해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기본 설정을 마무리하고 나면 라그나로크X의 세상을 더욱 뚜렷하게, 그리고 쾌적하게 즐겨나갈 수 있어요. 컴퓨터라는 높은 사양의 디바이스를 내가 선택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데에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는다면 내가 앞으로 써내려 갈 라그나로크X에서의 모험이 더욱 재미있어질 수밖에 없는 만큼 라그나로크X를 진심으로 즐겨볼 예정이라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설치, PC에서 모험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렇지 않은 분들보다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게임을 즐겨나가다 보면 어느새 서버에서 손꼽히는 위치까지 성장한 내 캐릭터를 만날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