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는 계속됩니다

하츠네 미쿠를 비롯한 보컬로이드의 곡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으로 출시 후 계속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리듬 게임,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의 라이브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곡들의 퀄리티는 물론 유저들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라이브의 조작감도 상당하기 때문에 단순히 좋아하는 캐릭터들만 수집하는 게임이 아니라 당당한 리듬 게임으로써의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프로세카에서 새롭게 시작된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기존의 멤버들에 더해 새로운 멤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반가운 내용을 포함해서 말이죠.

이벤트 보너스 캐릭터

본격적으로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프로세카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진행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에 어떤 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요.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는 따로 이벤트 스테이지가 빠져있는 형태가 아닌 원래 즐기던 대로 쭉 게임을 즐겨나가면 자연스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신 매 이벤트마다 추가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보너스 캐릭터가 존재해 해당 캐릭터들로 유닛을 편성하면 더욱 더 빠르게 포인트를 모아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고 이걸 통해 유저들이 몇 명의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들을 골고루 성장시키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달려라!운동회! 바쁜 실행 위원

그렇게 만날 수 있는 프로세카의 새로운 이벤트는 바로 ‘달려라!운동회! 바쁜 실행 위원’입니다.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즐길 수 있는 짧은 기간 한정 이벤트로써 운동회의 실행 위원이 되어달라는 제안을 받은 캐릭터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따라가볼 수 있어요. 이벤트 스토리는 내가 라이브를 진행할 때마다 쌓이는 포인트가 누적될 때마다 하나씩 새로운 내용을 만나볼 수 있고, 그렇기에 자연스럽게 모든 스토리를 읽기 위해 유저들은 최대한 빠르게 라이브를 즐겨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컴퓨터로 프로세카를 플레이하는 분들도 모든 이벤트 스토리 개방을 위해 달려나가고 있는 중 이구요.

교환소

이벤트 포인트를 쌓아나가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또 다른 이벤트 재화 ‘이벤트 배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배지로 ‘보컬 카드 교환 티켓’, ‘크리스탈’, ‘라이브 보너스 드링크(대)’, ‘스탬프 교환권’ 같은 다양한 재화들을 구입, 사용해 프로세카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수 있지만 우리가 일단 교환소에서 노려줘야 할 1순위는 바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죠. PC에서 프로세카를 플레이하는 분들이 라이브도 라이브지만 가장 많은 신경을 쓰는 건 새로운 캐릭터들의 영입인 만큼 이번에 교환소에서 만날 수 있는 2명의 캐릭터를 꼭 영입하는 데에 성공해주도록 합시다.

텐마 사키

5,000개의 배지를 소모해 구입할 수 있는 ‘아이 엠 운동회 실행 위원! 텐마 사키’는 2성 캐릭터로써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의 유닛 중 ‘Leo/need’에 속한 텐마 사키의 또 다른 버전으로 4성이 아닌 2성이라 성능 면에서는 부족하지 않을까 싶은 반응도 많지만 일단 텐마 사키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만으로 구입을 할 가치가 있다는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5초 동안 획득하는 점수가 50% 상승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을!’을 통해 적절한 구간에 스킬이 터져준다면 묵직하게 점수를 늘려줄 수 있어 조건을 맞출 수 있는 곡이 있다면 라이브에 투입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요.

아사히나 마후유

15,000개라는 묵직한 양을 필요로 하지만 그대신 영입하는 데에 성공한다면 3성 캐릭터로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 재미있는 2인 3각? 아사히나 마후유’가 텐마 사키와 함께 교환소에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PC에서 만나는 프로세카의 캐릭터들은 3성만 넘으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들인만큼 아사히나 마후유를 영입하는 데에 성공한다면 일정 시간 동안 판정을 강화해주는 스킬 ‘마음에 남은 것’을 통해 다소 어려운 구간을 퍼펙트로 넘겨버릴 수 있어요. 여기에 5초 동안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의 양도 상승하는 추가 버프도 마련되어 있어 텐마 사키의 상위 호환이라고 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생기발랄 응원단 뽑기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는 픽업 뽑기 ‘생기발랄 응원단 뽑기’에서 유저들은 새로운 3명의 멤버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라이프를 회복하는 동시에 5초 동안 획득 스코어가 100% 증가하는 능력을 가진 ‘질주! 마지막 주자 오오토리 에무’, 5초 동안 스코어 획득량 120% 증가라는 스코어 증가에 특화된 ‘축복을 한가득 키리타니 하루카’, 조건 없이 무조건 스코어를 증가시켜주는 다른 캐릭터들보다 약간 까다롭지만 퍼펙트를 칠 수만 있다면 130%의 증가라는 엄청난 폭의 점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레츠 치어! 하츠네 미쿠’까지 다양한 개성을 가진 멤버들을 영입, 새로운 유닛을 구성해나갈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앙상블스타즈!!처럼 수집의 재미와 완성도 있는 리듬의 재미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는 프로세카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시작하는 게 정답입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동시에 활용한다면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의 라이브를 훨씬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고 그게 곧 이번 이벤트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길이 되어주는 만큼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아 라이브를 풀어나가도록 하자구요. 리듬 게임은 키보드로 즐길 때 진정한 맛이 살아난다는 유저들의 의견도 있을 정도로 화면을 터치할 때와는 확실히 다른 타격감을 느껴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프로세카의 매력을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느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