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데카론M처럼 원작 MMORPG의 매력을 약간 다른 방식으로, 하지만 원작의 느낌은 그대로 살려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오고 있는 게임들 중에는 프리스톤테일M도 포함되어 있어요. 그런 프리스톤테일M이 벌써 출시 100일을 맞이했고 그에 따라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프리스톤테일M의 100일 기념 업데이트에 어떤 내용들이 담겨있고 유저들이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출시와 동시에 블루스택에서 프리스톤테일M을 즐겨나가고 있는 분들도 적지 않으니까 말이죠.

신규 서버 추가

프리스톤테일M을 PC에서 플레이하는 분들 중 기존 서버에서 즐기다 친구와 함께 즐길 서버를 찾고 있다거나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신규 서버 바벨이 그 주인공인데요. 누구나 같은 시점에서 출발해 다시 한 번 서버의 꼭대기를 향한 여정을 그려볼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신규 서버는 등장할 때마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보금자리입니다. 당연히 새로운 서버에서 시작한 유저들에게는 그에 맞는 혜택이 지급되기에 내가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프리스톤테일M에서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면 바벨에서 빠르게 올라가 좋은 위치를 선점해 서버에서 큰 영향력을 쥐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습니다.

서버 오픈 기념 출석 패스

출석 이벤트 자체는 기존 서버 유저들도 즐길 수 있지만 신규 서버의 오픈을 기념해 ‘바벨 서버 오픈 기념! 특별 출석 패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유저들은 무료 보상과 스페셜, 그리고 프리미엄 보상까지 3단계로 준비되어 있는 보상을 매일매일 컴퓨터로 프리스톤테일M에 접속하는 걸 통해 획득할 수 있어요. 당연히 무료 보상만 획득해도 적지 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상품을 구입하고 묵직한 재화를 모두 챙긴다면 특히 신규 서버인 바벨에서 더욱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신규 서버의 특징 상 재화를 수급하기가 쉽지 않고, 그걸 패스로 채울 수 있다는 뜻이니까 말이죠.

4차 전직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바람의나라 연처럼 프리스톤테일M에도 4차 전직이 이번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습니다. 템스크론과 모라이온 종족에 포함된 8개의 직업 모두가 네 번째 전직을 가져갈 수 있게 되었고, 레벨 80에 도달하면 전직 퀘스트를 수행해 새로운 직업은 물론 새로운 스킬과 장비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4차 전직 장비에는 세트 효과와 장비 슬롯이 존재하기 때문에 추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더욱 크게 만들어낼 수 있는 만큼 내가 꾸준히 프리스톤테일M을 플레이해 80레벨을 돌파한 상태라면 빠르게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4차 전직을 완료해 더욱 강한 경지로 올라서보도록 하자구요.

신규 던전, 레이드 추가

유저들이 더욱 빠르게 장비를 맞출 수 있도록 PC에서 즐길 수 있는 프리스톤테일M에 4차 레이드 전직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이드 상점에서 레이드 정수를 재화로 사용해 구입할 수 있는 4차 레이드 전직 상자에선 4차 전직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어요. 싱글과 파티 레이드를 클리어하는 걸로 레이드 정수를 챙길 수 있고 유저들이 더 많은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신규 던전 ‘얼음 광산 1층’, 신규 파티 레이드 ‘퓨리’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퓨리의 경우 파티 레이드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통해 레이드 정수를 얻을 수 있으니 내가 진행할 수 있는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면 빠르게 진입, 재화를 차곡차곡 쌓아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100일 기념 출석

특별 출석 패스와는 또 다른 개념의 출석 이벤트, ‘100일 기념 출석’도 진행되고 있어요. 유저들은 12월 21일까지 총 7일 동안 하루에 한 번 프리스톤테일M에 접속하는 걸 통해 일반 강화 보조제부터 시작하는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석 선택 상자와 강화제를 차곡차곡 받아 나가다 보면 마지막 7일차에 ‘축복 재련석’ 20개를 얻을 수 있는데요. 모든 보상이 장비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4차 전직을 진행했다면 4차 전직 장비를 성장시키는 용도로 사용하기 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의 난이도 역시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출석 체크처럼 아주 낮으니 매일 접속하는 걸 잊지 말아줍시다.

100일 기념 이벤트 미션

100일 기념 출석뿐만 아니라 ‘100일 기념 이벤트 미션’으로 더 많은 보상을 추가로 챙길 수 있어요. 1일차부터 7일차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걸 통해 미션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포인트가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풍성한 보상이 담긴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 기부, 인스턴스 던전 클리어 등 유저들이 프리스톤테일M을 꾸준히 즐기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밖에 없는 내용들이 미션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100일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벤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 내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쭉 끌어올려 더 높은 곳까지 빠르게 달려 보자구요.

단순히 원작의 매력을 재현했다는 걸 넘어 그 시절에 다른 유저들과 함께 친목을 도모했던 프리스톤테일 특유의 재미까지 그대로 가져다 놓았기에 프리스톤테일M이 100일을 많은 유저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100일을 넘어 1주년, 2주년도 얼마든지 기념할 수 있는 게임이 되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프리스톤테일이라는 IP를 몰랐던 분들에게도 좋은 MMORPG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는 프리스톤테일M을 한 번 즐겨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면 지금 블루스택에서 설치, PC 게임의 감성으로 플레이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터페이스를 제외하면 PC MMORPG의 느낌이 충만한 게임인 만큼 블루스택과 아주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바로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