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으로 즐기는 팀 전략 배틀, 포켓몬 유나이트

전통적으로 콘솔로 발매되어왔던 게임프리크의 RPG,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모르는 분들은 게이머들 중에는 거의 없을 거에요. 그런 포켓몬 시리즈 중에는 포켓몬스터 레드, 그린으로 시작된 원작의 진행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는 본작 시리즈가 대부분이지만 외전으로 분류되어 독특한 게임성을 보여주는 게임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모바일 게임으로 발매되어 유저들에게 정말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포켓몬 GO도 포함되어 있죠. 그리고 그런 포켓몬 게임의 선택지를 하나 더 늘려주기 위한 새로운 게임,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포켓몬 유나이트가 2021년 7월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블루스택 X로 만나봐요

컴퓨터로 만나는 포켓몬 유나이트는 출시 초기부터 모바일을 지원해준 건 아니지만 닌텐도 스위치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뒤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 포켓몬스터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인데요. 그런 포켓몬 유나이트를 블루스택 X와 함께라면 PC에서도 얼마든지 만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을 PC로 구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블루스택인 만큼 안드로이드와 iOS 두 환경으로 발매된 포켓몬 유나이트 역시 어렵지 않게 블루스택에서 만날 수 있는 거죠. 애초에 모바일에서보다 PC에서 키보드로 플레이할 때 더 섬세한 조작이 가능하기에 기존에 모바일로 즐기던 유저들도 블루스택 X의 도움을 받아 PC에서 시작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다양한 포켓몬과 함께 펼치는 전투

포켓몬스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포켓몬이 아닐까 싶은 피카츄를 포함해, 정말 다양한 포켓몬들을 PC에서 포켓몬 유나이트를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포켓몬을 선택하고 그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활용해 전투를 펼쳐 마지막에 승리를 거두는 게 목적인 팀 전략 배틀로 분류되는 게임인 만큼 유저들은 어떤 포켓몬을 사용할 것이냐부터 시작해 아군과의 시너지를 고려한 픽을 통해 경기를 시작하기 전부터 전략적인 재미를 제대로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마치 PC에서 만나는 펜타스톰 같은 재미를 말이죠.

깔끔한 키보드 조작 지원

블루스택 X를 통해 포켓몬 유나이트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마치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PC 게임들을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포켓몬 유나이트를 플레이해 나갈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이 지원하는 컨트롤 기능을 통해 이동은 물론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까지 모든 작업을 키보드로 수행할 수 있어요. 여기에 마우스로 조준점을 잡아주는 조작을 추가로 넣어주면 거리를 재며 스킬을 사용하는 게 중요한 포켓몬들의 조작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어 굉장히 편안하게 전투를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유저의 입맛에 맞게 키를 배치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블루스택이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조작 배치가 굉장히 쓸만하기 때문에 여기에 적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궁극기를 포함한 세 개의 기술만 사용하면 되기에 생각보다 간단한 게임이라는 느낌을 주지만 포켓몬 유나이트를 플레이하다 보면 승리를 위해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는 걸 바로 알 수 있어요. 스킬 연계뿐만 아니라 현재 아군들의 위치, 경험치를 위해 꾸준히 챙겨주어야 하는 야생 포켓몬들, 묵직한 네임드 포켓몬들까지 처치해야 하기 때문에 랭크를 진행하며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올수록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스택 X와 함께라면 적어도 조작의 불편함은 느끼지 않아도 되는 만큼 내가 제대로 포켓몬 유나이트의 랭킹을 노려보겠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라면 PC에서 포켓몬 유나이트를 블루스택과 함께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블루스택 X로 내 실력을 제대로 뽐내보세요

물론 모바일 팀 전략 배틀 게임을 오랫동안 즐겨왔던 분들은 모바일이 더 익숙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아직까지는 MOBA 장르의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의 조합으로 즐기는 걸 선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포켓몬 유나이트를 즐기는 유저들 중에서도 그런 유저들이 많고 모바일에서는 제대로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던 유저라도 블루스택 X의 도움을 받아 PC로 포켓몬 유나이트를 플레이하기 시작했다면 제대로 된 실력을 펼칠 수 있습니다. 팀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펼쳐 MVP로 선정되는 걸 밥 먹듯이 할 수 있을 정도로 확연히 다른 조작감을 선사해주는 만큼 접근성뿐만 아니라 실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블루스택을 꼭 활용해보자구요.

다양한 이벤트

컴퓨터로 포켓몬 유나이트를 즐기는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조금 더 편안하게 챙겨나갈 수 있어요. 총 7일동안 준비되어 있는 챌린지들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코스튬과 함께 암팰리스를 획득할 수 있는 비기너 챌린지부터 할로윈을 맞이해 진행되고 있는 일일 미션과 ‘핼러윈 나이트 in 마레스타디움’, 거기에서 얻은 호박을 사용해 요씽리스를 포함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는 호박 교환소까지 꽤 많은 이벤트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새로운 포켓몬스터 게임의 재미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 X에서 포켓몬 유나이트를 설치 후 시작해봅시다.

포켓몬 게임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포켓몬들을 수집하는 수집 요소 역시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하나씩 챙겨가는 걸 통해 성실하게 구현해놓았어요. 전투에서 의외의 재미를 챙길 수 있다는 부분도 물론 포켓몬 유나이트의 매력이지만 일단 가장 큰 매력은 바로 포켓몬을 색다른 방식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인 만큼 본가 시리즈와는 다른 재미를 원하는 유저나 즐길만한 팀 전략 배틀 게임을 찾고 있던 유저라면 주저 없이 포켓몬 유나이트를 PC에서 플레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턴을 주고 받는 게 아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전투에서 확실히 색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