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펀맨 속의 캐릭터들을 게임으로 만날 수 있다는 독보적인 장점을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게임,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원펀맨 영웅의 길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PvP를 진행할 수 있는 선수권 대회와 메인 스토리를 밀어나가는 스테이지를 포함해서 말이죠. 오늘은 원펀맨 영웅의 길을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두 개의 탐험 컨텐츠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오디세우스와 히어로의 길 두 컨텐츠를 말이에요.

홈시티

원펀맨 영웅의 길을 PC로 플레이하며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이 존재하는 곳 ‘홈시티’에서는 다양한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오디세우스부터 길드, 극한의 시련, 의뢰 미션 같은 컨텐츠들과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 캐릭터들을 영입할 수 있는 소환 등 정말 많은 컨텐츠들이 홈시티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에서 히어로의 길과 오디세우스의 재미를 알아볼 예정인데요. 두 컨텐츠의 전체적인 구성이 비슷하기 때문에 함께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히어로의 길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컨텐츠는 ‘히어로의 길’입니다. 히어로의 길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던전 탐색형 컨텐츠로써 AFK 아레나 같은 게임들을 즐겼었다면 굉장히 익숙할 구조의 컨텐츠인데요. 앞으로 한 칸씩 진행하며 내가 처치할 수 있는 적이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오브젝트를 골라 각 층의 보스까지 도달하는 걸 목표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내가 평소에 써보고 싶었던 캐릭터를 용병으로 활용한다거나 같이 PC에서 원펀맨 영웅의 길을 플레이하는 동안 장기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도 있어요. 물론 일단 히어로의 길에 준비되어 있는 보상들을 모두 챙기는 걸 첫 번째 목표로 삼아야겠죠

보급 선택

히어로의 길은 단순히 내가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들의 강력함으로만 진행하는 컨텐츠가 아닙니다. 바로 하나의 적을 해치우고 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보급을 통해 팀을 강화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인데요. 정말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고 그 안에서 최선의 선택을 계속해서 해나간다면 2층, 3층으로 층이 바뀔 때마다 확확 강해지는 적들을 상대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원펀맨 영웅의 길에서 로그라이트 장르의 게임을 즐기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 바로 보급 선택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오디세우스

히어로의 길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살짝 결이 다른 컨텐츠가 바로 ‘오디세우스’입니다. 오디세우스의 주력 컨텐츠는 ‘탐험’으로 탐험에 진입하면 파괴된 도시부터 시작해 비밀의 숲, 무지개 수수께끼, 불청객 같은 챕터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각 챕터들에는 보물상자들이 준비되어 있고 이 보물상자를 모두 획득하는 게 오디세우스에 방문한 유저들의 목표입니다. 물론 상자들은 적들을 처치해야 얻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히어로의 길처럼 적들을 상대해야 하고, 각 탐험마다 적들의 최소 레벨이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레벨에 도달하지 못한 상태에서 도전하면 첫 번째 적부터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을 맞을 수 있어요.

천천히 도전해요

일정 시간마다 진행 과정이 초기화, 다시 한 번 도전할 수 있는 히어로의 길과 다르게 오디세우스에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 탐험은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번에는 상자를 2개밖에 얻지 못했다면 어느 정도 성장을 거친 뒤 다시 도전해 모든 상자를 얻는 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거죠. 물론 한 번 도전했을 때 모두 챙기는 게 가장 좋은 그림이겠지만 내가 아직 제대로 성장을 챙기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얻을 수 있는 것만 얻어주고 빠지는 것도 원펀맨 영웅의 길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최대한 재화를 확보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탐험은 순서대로

오디세우스의 컨텐츠는 1회성 컨텐츠이다 보니 각 탐험을 해제할 수 있는 조건이 있어요. 메인 스테이지를 일정 구간까지 진행하고 이전의 탐험 컨텐츠에서 진행을 어느 정도 완료해야 다음 탐험이 열리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준을 맞출 수 있다면 해당하는 탐험의 적들을 부담 없이 처치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고, 히어로의 길처럼 적을 처치하는 데에 성공하고 나면 보급을 선택해 아군을 강화할 수도 있으니 일단 해제 조건을 맞춰주는 걸 목표로 삼고 원펀맨 영웅의 길을 즐겨 나가도록 합시다.

다양한 조합을 맞춰 다양한 컨텐츠에 도전하는 데에서 원펀맨 영웅의 길의 재미를 찾을 수 있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다채로운 컨텐츠들을 보다 쾌적하게 진행해나갈 수 있어요. 내가 새로 구성한 조합을 시험해보는 것부터 히어로의 길, 오디세우스, 극한의 시련 같은 반복적인 전투가 필요한 컨텐츠들을 소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블루스택이니까 말이죠. 로그라이트 요소가 섞인 원펀맨 영웅의 길의 컨텐츠들을 제대로 즐겨보고 싶다면 지금 블루스택에서 원펀맨 영웅의 길을 즐겨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