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유저들에게 기묘한 모험의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는 게임, PC로 만날 수 있는 노아의심장에서는 다양한 매력을 찾을 수 있어요. 스토리를 따라가며 만나게 되는 다양한 상호작용이나 중간중간 섞이는 전투의 재미 같은 부분들을 말이죠. 하지만 노아의심장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는 바로 ‘스피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릿의 유무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크게 달라지는 건 물론이고 이야기를 진행하기 위해 들어가야 하는 던전의 클리어 여부까지 가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노아의심장의 핵심, 스피릿이 어떤 시스템인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루스택이 제공하는 혜택부터 소개해드리고요.

일단 쿠폰부터

노아의심장을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블루스택으로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 챙길 수 있는 블루스택 전용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루스택 공식 카페에서 제공되는 이번 보상은 쿠폰의 형태로 되어있고 ‘BS2022’를 입력하면 노아의심장 내에서 Bluestacks라는 아주 반가운 이름의 선물 보따리를 만날 수 있어요. 상자에는 ‘다이아 300개’, ‘정교한 선물상자 2개’, 그리고 ‘별의 결정 10개’가 담겨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기 전 이렇게 챙길 수 있는 소소한 보상을 먼저 획득한 뒤 시작하면 재화가 필요해졌을 때 조금 더 편안하게 게임을 계속해서 진행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스피릿

MMORPG 장르의 게임이지만 노아의심장을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수집형 RPG의 재미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요소가 바로 스피릿입니다. 소환을 통해 다양한 등급의 스피릿을 영입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을 거쳐 내 모험을 함께하는 동료로 활용할 수 있거든요. 다만 낮은 등급의 스피릿들은 높은 등급의 스피릿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높은 등급의 스피릿을 얻기 위한 리세마라를 진행해야 하나 고민하고는 하지만 근본이 MMORPG에 있는 만큼 리세마라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하며 행운 코인을 쌓아 나가야 스피릿들을 꾸준히 만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노아의심장을 리세로 접근한다면 높은 효율을 얻어낼 수 없어요.

육성을 통한 성장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수라의 서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것처럼 노아의심장에서도 스피릿들을 육성해나가는 게 가능합니다. 전투를 함께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그걸 통해서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여기에 더해 내가 차곡차곡 쌓은 스피릿 경험치로 새로 획득한 스피릿의 레벨을 수직으로 끌어올릴 수도 있어요. 레벨이 오르면 당연히 스피릿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도 오르기 때문에 육성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에 앞서 어떤 것보다 빠르게 진행해줘야 하는 게 바로 이 육성을 통한 성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고 내가 사용 중이었던 스피릿의 레벨을 초기화해 경험치를 돌려받는 것도 가능하니 뛰어난 성능의 스피릿을 획득했다면 꼭 진행해주도록 합시다.

계약

다양한 방법으로 입수할 수 있는 스피릿 계약서로 ‘계약’을 진행, 조금씩 계약의 진행도를 쌓아나갈 수 있어요. 계약서를 꾸준히 소모해 계약을 계속해서 올려나간다면 빙의 시, 그리고 용병으로 사용할 시에 속성 전환 비율에 대해 추가 스탯을 챙길 수 있고 스킬 각성 후 협력 시간도 조금씩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PC에서 노아의심장을 플레이하는 동안 전투에서 내 스피릿의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빙의도 물론 중요하기는 하지만 빙의할 때 추가로 스피릿의 스탯 일부를 가져올 수 있게 된다는 건 캐릭터의 전투력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내 주력 스피릿을 정했다면 꾸준히 계약도를 높여 나가는 걸 추천 드려요.

호감도

능력적인 부분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스피릿을 획득해야 하는 이유는 거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바로 ‘호감도’를 통해 각 스피릿들의 코스튬 디자인 도면을 획득할 수 있다는 외적인 요소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스피릿들은 각자의 취향을 가지고 있어 특정 호감도 아이템을 제공하면 추가로 호감도를 쌓을 수 있고, 이걸 통해 호감도를 가득 채우는 데에 성공했을 경우 스피릿이 입고 있는 복장을 코스튬으로 제작할 수 있는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빙의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해당 스피릿의 모습으로 변해볼 수도 있는 만큼 호감도 역시 꾸준히 채워나가 모든 스피릿의 코스튬을 얻는 걸 목표로 노아의심장을 진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유 특성과 스킬

PC에서 만날 수 있는 세븐나이츠2가 각 캐릭터들의 스킬들을 활용한 전투를 펼쳐나가는 재미를 유저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처럼 노아의심장 역시 스피릿들의 스킬들을 활용해 함께 싸워나가는 데에서 전투의 재미를 챙길 수 있어요. 빙의한 스피릿의 스킬은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동료로 함께하는 스피릿은 스킬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때로는 높은 성능의 스피릿일 경우 빙의보다는 동료로 활용하는게 전투에서는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선택은 온전히 유저의 판단에 달려있으니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 게 더 유용할지 잘 고민해서 노아의심장의 전투를 즐겨나가도록 합시다.

노아의심장을 시작한 뒤 초중반에는 파티 사냥보다 스피릿을 용병으로 활용한 전투 위주로 게임을 즐겨나가기 때문에 마치 싱글 RPG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어요. 그만큼 노아의심장에서 스피릿이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높습니다. 블루스택에서 노아의심장을 즐겨 나간다면 그런 스피릿의 성장을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고 성장을 위한 재화 수급 역시 보다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내가 마음에 드는 구성을 갖추는 데 성공했다면 그 다음 단계인 성장을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밟아나가도록 합시다. 스피릿의 전투력이 곧 내 전투력이 되는 게임이 바로 노아의심장이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