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정식으로 출시되자마자 유저들에게 빠르게 인기를 얻으며 인상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게임, 노아의심장을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오늘도 열심히 일일 콘텐츠를 수행하며 활약도를 모아 보상을 획득하고 있어요. 내가 어떤 콘텐츠를 수행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유저들에게 확실한 가이드가 되어주고 있는 활약도 시스템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적어도 성장이 멈출 일은 없다는 게 노아의심장의 매력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아무래도 유저들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는 부분은 ‘스피릿’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요한 성장 요소이자 수집 요소, 그리고 빙의를 통해 변신 시스템으로도 챙길 수 있고 동료로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그런 스피릿들 중 등급표에서 높은 티어를 받아내고 있는 스피릿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스피릿을 만나봐요

컴퓨터로 노아의심장을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다양한 등급의 스피릿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등급만 차이나는 게 아니라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무기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다시 한 번 스피릿들을 분류할 수 있는데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주력 무기에 맞는 스피릿에 빙의하는 게 첫 번째, 진행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딱 맞는 속성을 가진 스피릿을 선택하는 게 두 번째 선택지로써 유저들에게 제공되고 있고 당연히 상황에 따라 최대한 대응할 수 있도록 노아의심장은 다양한 스피릿을 영입해놓는 게 중요한 게임이 되고 있습니다.

올리아

현재 가장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피릿은 바로 ‘올리아’입니다. PC에서 즐길 수 있는 노아의심장에서 만날 수 있는 빛 속성의 스피릿으로 첫 번째 액티브 ‘정령의 가호’를 통해 아군의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프와 7스택 중첩 시 공격력이 80% 감소하는 디버프 여명을 부여하는 능력을 가호의 대상에게 부여하는 것, 두 번째 액티브 ‘신성한도약’으로 적에게 빠르게 뛰어들며 대미지를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버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피릿이지만 여명의 효과가 너무 좋고 속성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어 모든 파티에 투입할 수 있다는 특출난 범용성까지 갖고 있어 유저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어요.

카게

올리아와 반대로 또 하나의 1티어 스피릿 ‘카게’는 적들에게 큼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딜러입니다. ‘일점 돌파’로 적에게 패닉 효과를 부여하는 동시에 치명타율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패닉은 올리아의 여명처럼 7중첩시 적에게 공황을 발생시켜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만들 수도 있어요. 적의 어둠 저항을 감소시키는 ‘어둠의 잔상’, 적을 눕혀버리는 ‘어둠의 일격’까지 모든 스킬들이 공격기로 이루어져 있기에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노아의심장에서 카게를 획득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이후 다른 딜러들은 영입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미

올리아와 카게 두 스피릿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준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영입하는 데에 성공하면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피릿 중 하나는 바로 ‘카미’입니다. 번개 속성의 스피릿 카미는 다른 스피릿들 보다 특히 수동 전투로 노아의심장을 PC에서 플레이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피릿으로 다양한 스킬들로 콤보를 쌓아나가는 재미를 보여주는 스피릿인데요. 천둥의 춤, 번개 연타, 그리고 하늘의 심판까지 콤보를 구현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성능이 확연하게 갈리는 형태의 스킬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노아의심장을 액션 RPG처럼 즐기고 싶다면 카미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베리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베리안은 ‘커튼 콜’로 적들을 한 군데에 모을 수 있는 딜러형 서포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스킬들인 ‘한여름 밤의 꿈’, ‘심령의 진동’ 모두 광역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라 각 스킬 간의 연계를 아주 유기적으로 가져갈 수 있고, 레벨업을 위해 일반 적들을 상대할 때 큰 효율을 뽑아낼 수 있어 하나의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것보다 레벨업 과정에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피릿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물론 보스를 제압해나가는 콘텐츠가 고레벨 콘텐츠인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 후반부로 넘어가면 다소 효율이 떨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반에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스피릿이 바로 베리안입니다.

시련으로 강해져요

이렇게 스피릿들을 영입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다음은 성장이 필요합니다. 유저들이 빠르게 스피릿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련들이 준비되어 있고 각각의 스피릿을 영입, 육성해나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피릿 시련과 스피릿 경험치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는 브라이트 시련을 통해 스피릿을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성장시켜 즉시 전력으로 투입할 수 있어요. 스피릿 경험치의 경우 내가 사용하지 않고 모아놓는다면 하나의 스피릿을 최고 레벨까지 단숨에 끌어올릴 수 있는 수준으로 모을 수 있으니 아직 마음에 드는 스피릿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브라이트 시련은 클리어하되 경험치는 모아놓는 방법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리세마라를 위해 노아의심장 등급표를 찾아나서는 유저들을 쉽게 만날 수 있지만 스피릿마다 그렇게 엄청난 성능차이를 보여주지는 않아요.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월드 플리퍼처럼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무기의 컨셉과 어울리는 스피릿을 확보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꾸준히 게임을 즐겨나가며 행운 코인으로 모집을 진행해주는 게 리세마라보다 훨씬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노아의심장을 블루스택에서 시작하고 성장을 시작한다면 위에 알려드린 스피릿은 물론 다른 스피릿들도 차근차근 만나볼 수 있을 테니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만의 압도적인 최적화를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을 진행해보는 걸 추천 드려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