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2에서 최초로 공개한 뒤 3월 16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 4월 중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다듬기를 진행하고 있는 위메이드의 MMORPG,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나이트 크로우가 최근 사전예약자 수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리니지부터 시작해 오딘 같은 굵직한 게임들이 사전예약 단계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관심을 받아왔던 만큼 아키에이지 워에 이어 나이트 크로우 역시 출시 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거라는 확신에 가까운 추측을 받아나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나이트 크로우가 어떤 재미를 담고 있는 게임인지, 사전예약 보상으로 어떤 아이템들을 챙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나이트 크로우

아키에이지 워가 해상전을 특별한 콘텐츠로 들고나왔다면 나이트 크로우는 하늘에서 펼쳐지는 전투, 공중전을 들고나온 게임입니다. 지상과 공중을 자유롭게 오가며 ‘글라이더’를 활용,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가 바로 나이트 크로우의 공중전으로 글라이더의 종류에 따라 개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내 전투 성향에 맞는 글라이더를 선택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뚜껑을 열어보면 지상에서 전투를 풀어나가는 것과 그렇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많은 분들이 나이트 크로우의 공중전이 어떤 식으로 펼쳐질지를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나의 클래스에 두 개의 직업

나이트 크로우에서 주목할만한 또 하나의 부분은 바로 클래스 시스템입니다. 하나의 직업을 선택하고 전직을 통해 계속해서 상위 직업으로 발전해나가는 과정을 밟아나갈 수 있는 건 블루스택에서 만날 수 있는 대부분의 MMORPG가 채용하고 있는 시스템이지만 나이트 크로우는 같은 클래스더라도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직업이 2개로 나뉘는 듀얼 클래스 시스템을 활용, 거기에 3차까지 이어지는 승급 시스템을 배치해 유저들이 끊임없이 성장하는 재미, 내가 선택한 무기의 특성에 맞는 방향으로 전투를 펼쳐나가는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어떤 무기가 내 취향에 딱 맞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출시 전에 미리 파악해놓는 것도 나이트 크로우를 기다리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죠.

거래소와 의뢰소

MMORPG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유저들에게는 각자의 기준이 있겠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중요한 부분으로 고려하는 것, 바로 ‘거래소’의 존재입니다. 내가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반대로 구입하는 과정이 불편하게 갖춰져 있다면 MMORPG의 중요한 재미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득템의 재미, 그리고 성장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다행히 PC에서 나이트 크로우를 플레이하는 분들은 거래소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편안하게 경제 활동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거기에 의뢰소라는 또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서도 하나의 세계에서 모험을 진행하고 있다는 느낌을 제대로 받을 수 있어요.

전투의 맛

요즘 대작 MMORPG로 분류되는 게임들을 보면 레벨업 구간보다는 PvP에 힘을 실은 경우를 많이 만날 수 있어요. 나이트 크로우 역시 그런 게임들 중 하나로 ‘RPG의 본질에서 시작되는 당신의 서사’라는 말처럼 성장 과정에서 아예 재미를 찾을 수 없는 건 아니지만 게임 내에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PvP 콘텐츠를 통해 진정한 재미를 얻을 수 있는 게임으로 준비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공중전부터 시작해 격전지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전투, 그 외에도 내가 소속되어 있는 클랜이나 길드 단위로 가져가는 대규모 PvP도 아마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으니 내가 PvP를 선호한다면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를 기다려보도록 하자구요.

사전예약 진행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길들인 늑대 개’, ‘방어구 강화 주문서 10개’, ‘무기 강화 주문서 10개’, ‘50만 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추가로 진행되는 스토어 사전예약에 참여할 경우 ‘자유의 검은 날개’도 챙길 수 있어요. 블루스택으로 나이트 크로우를 즐길 예정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전예약을 진행, 정식 출시 후 바로 인스턴스에 설치하고 소정의 보상을 모두 챙겨 출발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에뮬레이터인 만큼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참여해줘야 정상적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걸 꼭 숙지하고 진행해줘야 해요.

많은 내용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먼저 공개된 클래스, 그리고 글라이더의 정보 외에도 거래소와 격전지, SSS펀드에 대한 내용들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런 내용들이 하나씩 합쳐져 나이트 크로우라는 대작 MMORPG를 만들어내는 만큼 어떤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해보고, 내가 그 부분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겠다는 판단이 들면 곧바로 사전예약에 참여해 최소한의 보상을 확보해주는 식으로 활용해봅시다. 다른 내용들은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지만 SSS펀드의 경우 단어만으로는 어떤 내용인지 전혀 파악할 수 없는 콘텐츠라 이쪽이 빠르게 공개되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적지 않은 유저들이 보여주고 있어요.

사전예약은 3월 16일부터 진행되고 있지만 4월 중 출시를 목표로 제작되고 있는 게임인 만큼 나이트 크로우의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는 기간은 그렇게 길지 않아요. 블루스택과 함께 나이트 크로우를 즐겨나갈 예정이라면 일단 사전예약부터 완료, 스토어 사전예약까지 참여해준 뒤 느긋하게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식 출시 직전에 헐레벌떡 참여하는 것보다는 미리 참여해놓은 상태에서 기다리는 게 심적으로도 더욱 편안하니까 말이죠. 압도적 그래픽, 다수의 유저들과 진행하는 PvP에서의 쾌적함을 모두 챙기고 싶은 분들은 블루스택의 도움이 꼭 필요할 테니 미리 준비해 정식 서비스와 동시에 서버의 꼭대기를 향해 달려나가봅시다. 최대한 빠르게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블루스택이 지원해드릴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