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손에서 탄생하는 또 하나의 야구 게임

PC 야구 게임 마구마구부터 시작해 모바일로 넘어와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마구마구 2021로 쭉쭉 이어져 온 넷마블의 야구 게임 시리즈, 마구마구 시리즈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야구의 재미를 게임으로 느껴오고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들이 펼치는 경기를 감상하고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지만 넷마블은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실사형 그래픽을 가진 야구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바로 자신감 있게 자사의 이름을 걸고 등장을 앞두고 있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말이죠. 마구마구를 넘어 이제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2로 야구 게임의 선택지를 넓혀주고 있는 넷마블의 새로운 신작이 어떤 게임성을 담고 있는지 오늘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실사형 그래픽과 원 핸드 플레이

PC로 즐길 수 있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가장 큰 특징은 일단 넷마블이 강점을 갖고 있던 캐주얼한 그래픽에서 벗어나 조금 더 현실적인 맛을 챙길 수 있는 실사형 그래픽을 채용했다는 점입니다. 내가 응원하는 구단의 경기장은 물론 응원하는 선수의 생김새가 현실과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어져 있어 게임에 더욱더 몰입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어줄 예정이자 이런 그래픽의 강점에 더해 가로와 세로를 자유롭게 오가는 원 핸드 플레이를 지원해 유저가 편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예정이라고 해요. 블루스택에서도 물론 어떤 방향으로든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만날 수 있고 말이죠.

커리어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경기 모드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프로야구 H3 같은 게임들이 보통 그렇듯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역시 게임을 즐기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KBO를 열렬히 시청하는 야구 팬인 경우가 많을 거예요. 유저들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준비되어 있는 실시간 경기, 커리어 모드, 싱글 리그 세 개의 모드를 통해 KBO의 재미를 제대로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싱글 리그에서는 페넌트레이스, 포스트 시즌 같은 프로야구 시즌에서 만날 수 있는 경기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어 그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고 커리어 모드를 통해 나만의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 역시 빠짐없이 챙겨나갈 수 있어요.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실시간 경기 모드로 내가 갖고 있는 선수들을 통해 실력을 제대로 뽐내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야구 게임의 꽃, 카드

대부분의 야구 게임들이 채용하고 있는 ‘카드 시스템’ 역시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한국야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시즌의 카드들이 존재하고, 해당 시즌에 압도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카드로 영입해 내 구단에서 활약하도록 만드는 데에서 수집형 게임의 재미를 챙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선수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야구카드도 준비되어 있어 선수카드와 야구카드를 부지런히 수집하는 과정을 통해 마치 PC로 만나는 미니어스처럼 수집이라는 요소의 재미를 더욱 진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사실 야구나 농구 같은 스포츠에서 선수들의 카드를 모으는 건 오프라인에서 생각보다 오래된 수집 컨텐츠이기도 하구요.

선수들의 특징을 그대로 구현한 야구 게임

오랫동안 이어져 온 전통 있는 스포츠 중 하나인 만큼 야구에서는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자세가 확실히 존재하지만 각 선수들마다 고유의 투구폼, 타격폼이 존재한다는 점이 내가 응원하는 선수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컴퓨터로 플레이할 예정인 분들은 이런 선수들 고유의 폼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으로 이걸 통해 선수에 더욱 몰입해 게임을 즐겨나갈 수 있어요. 각 구단의 경기장들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구현해냈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한 점으로 내가 응원하는 구단의 경기장에서 응원하는 선수의 활약을 감상하는 재미를 제대로 뽑아낼 수 있는 게임이 바로 넷마블 프로야구 2022라고 할 수 있죠.

사전등록 진행

2월 23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과 동시에 시작된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A등급 야구 카드 선택팩 1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선수 카드’가 아닌 ‘야구 카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기에 내가 원하는 선수에 야구 카드를 장착, 더욱 효율적으로 성장시켜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보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된 마켓 사전등록에 추가로 참여한 분들은 ‘다이아 타자 선수 선택팩 1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투수도 물론 중요하지만 점수를 내기 위해서는 좋은 타자가 필수인 만큼 휴대폰 번호 사전등록과 마켓 사전등록 2개 모두 챙겨주는 걸 추천 드려요. 사전등록에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테니 꼭 빠르게 완료해주도록 합시다.

계속해서 추가되는 이벤트

PC로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플레이하기 위해 유저들이 준비해야 하는 작업은 사전등록 정도면 충분하지만 거기에 더해 더 많은 보상을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공식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에 있어요. SNS에 사전등록 소식을 공유하는 사전등록 SNS 공유부터 함께 새로운 야구 게임의 맛을 느껴볼 친구를 초대하는 사전등록 친구 초대,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달성까지 꽤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고 새로운 이벤트가 계속해서 등장할 예정이니 기본 보상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꼭 공식 커뮤니티의 이벤트들을 최대한 챙겨주는 걸로 정식 오픈 전까지 최대한 주머니를 두둑하게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이미 마구마구 시리즈를 오랜 기간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해내며 야구 게임의 개발력을 입증한 넷마블이 이제야 실사형 그래픽 야구 게임에 도전한다는 건 오히려 너무 늦은 게 아니냐라는 반응도 있어요. 아직 정식 출시 일정은 잡히지 않았지만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무조건 재미있을 거라는 건 이미 많은 유저들이 느끼고 있는 부분입니다.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더욱 강력한 선수단을 구성하기 위한 과정들을 보다 쾌적하게 밟아나갈 수 있어요. 터치가 아닌 키보드를 통해 조작의 편의성을 챙겨 나갈 수도 있는 블루스택으로 넷마블이 준비 중인 새로운 야구 게임의 재미를 더욱 진하게 느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사전등록에 참여하고 만날 준비를 서둘러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