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스필드 브레이크 재개방

어반 전략 디펜스 게임이라는 장르명을 사용하며 유저들에게 수집형 게임의 재미와 디펜스의 재미, 그리고 RPG의 재미까지 전부 보여주고 있는 명일방주에 새로운 내용이 5월 26일 점검 이후 적용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 아니라 기존의 유저들은 이미 만나보았던 기간 한정 이벤트가 다시 한 번 시작되었는데요. 맨스필드 브레이크가 재개방되어 유저들은 당시에 챙길 수 있었던 보상들을 다시 한 번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이벤트 스테이지까지 돌파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미 클리어한 적 있는 유저들도 모든 보상들을 정상적으로 챙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맨스필드 브레이크의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에요. PC에서 명일방주를 플레이하고 계시는 분들을 포함해서 말이죠.

탈옥 계획

명일방주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맨스필드 브레이크는 탈옥을 주제로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입니다. 유저들은 ‘탈옥 계획’에 준비되어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를 따라가며 이벤트 전용 재화 ‘공장 쇳조각’을 포함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메인 에피소드 스테이지 1-10을 클리어한 유저부터 참여할 수 있다는 약간의 조건이 붙어있기는 하지만 명일방주를 계속해서 즐겨왔다면 이건 정말 최소한의 입장 조건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데에 있어서 오퍼레이터의 레벨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으니 미리미리 성장을 진행해놓고 최대한 멀리 진행해보도록 하자구요.

비밀 통로

탈옥 계획과 탈옥 계획을 모두 클리어하면 도전할 수 있는 옥중생활을 통해 유저들이 얻을 수 있는 공장 쇳조각은 맨스필드 브레이크 이벤트 페이지 내의 비밀 통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만나는 명일방주에서 이벤트 스테이지를 유저들이 진득하게 즐기는 이유는 바로 비밀 통로 같은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죠. 비밀 통로에는 ‘로빈의 증표’, ‘헤드헌팅 허가증’, ‘중합제’ 같은 달달한 아이템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 아이템들을 구입하고 난 뒤에도 꾸준히 쇳조각으로 다양한 재화들을 구입할 수 있으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이벤트 스테이지를 성실하게 즐겨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탈옥 준비

탈옥 계획에서 얻을 수 있는 것에 더해 ‘탈옥 준비’를 통해 컴퓨터로 명일방주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추가로 공장 쇳조각을 확보할 수 있어요. 각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만으로 적지 않은 양의 공장 쇳조각을 탈옥 준비에서 챙길 수 있고 이벤트 스테이지 4를 완료하면 오퍼레이터 ‘로빈’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가구들이 보상으로 기다리고 있는 만큼 단순하게 이벤트 스테이지의 스토리만 쓱 즐겨나가는 것보다는 탈옥 준비에 어떤 미션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런 미션을 먼저 클리어할 수 있는 쪽으로 진행해주는 게 좋아요. 이왕 같은 시간을 쓸 거라면 효율적으로 투자해주는 방향이 더 나은 길이라는 건 굳이 말할 필요가 없는 부분이니까요.

정보증명서

PC에서 명일방주를 플레이하며 맨스필드 브레이크를 챙겨주고 있는 분들이 대용량 포트, 감방 천장등 같은 가구들을 중복 획득할 경우 각 가구마다 정해진 양의 정보증명서로 교환할 수 있는 ‘정보증명서’ 탭이 현재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 중에 있어요. 이렇게 교환해 챙긴 정보증명서는 정보증명서 상점에서 합성옥과 정제 원암, 포도당 팩, 개량 장치 같은 성장에 필요한 재화들을 구입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으니 가구를 중복 획득했다고 아쉬워하기 보다는 빠르게 정보증명서로 교환해 오퍼레이터들의 성장에 박차를 가해보도록 합시다.

자유로운 죄수 헤드헌팅

맨스필드 브레이크 기간 동안 헤드헌팅에서는 ‘자유로운 죄수’ 헤드헌팅을 진행할 수 있어요. 6성 오퍼레이터 마운틴의 획득 확률이 조금 더 높아져 있는 자유로운 죄수를 통해 마운틴뿐만 아니라 이전에 획득하지 못했던 카프카, 사일러스, 파인콘 역시 상시 헤드헌팅 때보다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오퍼레이터들을 수집하면 할수록 내가 갖출 수 있는 부대 편성의 선택지가 압도적으로 넓어지는 만큼 4명의 오퍼레이터 중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캐릭터가 있다면 이번 헤드헌팅 기회를 적절하게 활용해 오퍼레이터 목록의 빈자리를 채워나가보자구요.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솔라 리바이벌처럼 캐릭터의 수가 곧 유저의 전력의 크기를 결정하는 게임이니까 말이죠.

마운틴

자유로운 죄수에서 만날 수 있는 마운틴은 6성 근접 오퍼레이터입니다. 기본 공격 스킬 레프트 훅을 통해 1명의 적을 추가로 공격할 수 있다거나 수동 발동 스킬 ‘스탠스 스위칭’으로 방어력이 감소하지만 대신 공격력이 큰 폭으로 상승, 최대 HP의 일정량만큼 초마다 회복하는 능력을 누릴 수 있기에 디펜더 같은 탱커보다는 말랑하지만 대신 적들을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딜러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인데요. 2차 정예화를 완료하고 나면 공격이 2연격으로 변경, 주위 최대 3명까지 공격할 수 있는 ‘지진쇄암격’까지 사용할 수 있기에 서포터만 잘 붙여준다면 유의미한 모습을 필드에서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신규 오퍼레이터를 만날 수 있는 건 물론 이미 즐긴 유저들에게는 다시 한 번 이야기를 따라가는 재미를, 아직 맨스필드 브레이크를 맛보지 못했던 유저들에게는 신선함을 보여주고 있는 명일방주를 PC에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을 설치해주세요. 내가 어떤 방향으로 오퍼레이터를 배치했느냐가 곧 해당 스테이지의 클리어 여부를 가르게 되는 만큼 더욱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하고, 그런 유저들의 니즈를 블루스택이 만족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명일방주의 컨텐츠들을 효율적으로 즐겨나가기 위한 에뮬레이터로 블루스택을 선택하고 있는 만큼 이번 맨스필드 브레이크를 기점으로 명일방주에 복귀, 또는 새롭게 진입한 유저라면 처음부터 블루스택에서 즐겨보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