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혼M 19일 정식 출시

2022년 1월 4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CJ 이스트 아시아의 천혼M이 19일, 바로 오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다소 짧은 사전예약 기간을 가졌지만 사전예약을 길게 진행하지 않아도 유저들에게 충분히 선택 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 PC로 플레이 가능한 천혼M을 이미 많은 분들이 즐겨보고 있어요. 자유 비행 무협 MMORPG라는 장르명을 사용하는 것 답게 날개를 통해 비행의 재미를 제대로 챙길 수 있는 건 물론 MMORPG로써의 재미도 충실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게 천혼M이 출시 직후 계속해서 유저가 늘어나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 취향에 맞는 직업을 찾아봐요

천혼M에서는 5개의 직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단검을 사용해 적을 빠르게 처치해나갈 수 있는 자객, 창을 다루며 든든한 모습을 보여주는 창객, 무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무기인 검을 사용하는 검사와 어린 소녀인 외관과 달리 묵직한 원거리 물리 딜러로 활약할 수 있는 궁수, 그리고 다른 게임들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직업인 마수까지 개성 있는 5개의 직업 중 내 취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일단 사용하는 무기가 다르다는 점부터 취향이 확실히 갈리는 부분이지만 캐릭터의 외모도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이런 사소할 수 있는 부분들에서 내 취향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플함이 돋보이는 그래픽

MMORPG를 선택하는 많은 기준 중 얼마나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느냐를 1순위로 두고 있는 분들도 결코 적지 않아요. 하지만 단순히 화려하기만 하다면 자칫 게임의 가시성을 망가뜨리는 부분이 될 수 있기에 앞뒤 가리지 않고 화려함만 찾기보다는 담백함과 화려함의 중간 지점을 잘 찾아내는 게 MMORPG에서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PC로 만나는 천혼M은 바로 그 중간 지점을 잘 찾아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강 보면 다소 심심할 수 있지만 그래도 그런 심심함 안에서 유저들이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스킬 연출을 보여주고 있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혈통각성

천혼M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시스템은 바로 ‘혈통각성’입니다. 혈통각성은 유저가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획득할 수 있는 각성 컨텐츠로써 각성 게이지가 가득 차오르면 기능이 활성화되고 사용 시 기존의 캐릭터보다 확실히 화려해진 캐릭터를 조작해 더욱 강력한 모습을 전투에서 보여줄 수 있어요. 이런 각성 자체는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기적의검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에서 채용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천혼M의 경우 서브 컨텐츠가 아닌 메인 컨텐츠로 각성을 활용하고 있기도 하고, 초반에 유저들이 조금이라도 강력한 상태로 퀘스트를 빠르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일종의 치트키 역할도 해주는 만큼 이 혈통각성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동료

유저의 레벨이 가장 중요한 스펙이겠지만 천혼M에서는 레벨과 함께 유저가 전투력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탈것과 날개 같은 비교적 잘 알려진 부분들부터 시작해 많은 부분들에서 깨알 같은 전투력을 챙겨나갈 수 있는데요. 그 중 ‘동료’의 경우 초반에 만날 수 있는 비교적 낮은 등급의 동료부터 전설 등급의 동료까지 생각보다 많은 캐릭터들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고 당연히 어떤 동료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눈에 불을 켜고 전설 등급의 동료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컨텐츠입니다. 동료로 선택한 캐릭터는 내 캐릭터의 옆에서 함께 전투를 진행해 주기 때문에 천혼M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을 같이할 수 있는 파트너로써도 활용할 수 있어요.

7일 누적 접속

PC로 플레이 가능한 음양 신마의 연처럼 워낙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를 확인할 틈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천혼M을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보다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7일 누적 접속으로 1일차부터 7일차까지 하루에 한 번 얻을 수 있는 묵직한 보상을 통해 유저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전투력의 상승을 챙겨나갈 수 있어요. 특히 7일차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6급 무기의 경우 초반부 진행을 내가 생각하는 것 보다 많이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무기인 만큼 꼭 하루에 한 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구요.

다양한 기본 이벤트들

7일 누적 접속으로도 충분한 보상을 챙길 수 있지만 모든 유저들에게 상시 적용되는 이벤트, ‘출석’과 ‘레벨 선물’, 그리고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접속 보상’까지 챙겨준다면 말 그대로 고속도로에 올라선 느낌으로 천혼M을 즐겨나갈 수 있어요. 블루스택 X에서 클라우드 플랫폼 형태로 PC로 만날 수 있는 아라한 같은 게임들 역시 빠른 성장을 보여주는 게임이기는 하지만 각각의 게임마다 엄연히 속도의 차이는 존재하는 만큼 조금은 담백한 무협 MMORPG를 찾고 있다면 천혼M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1-2시간만 투자해도 기본적으로 만날 수 있는 모든 성장 요소들을 해금할 수 있는 속도를 보여주는 천혼M, 블루스택 X와 함께라면 그 속도를 더욱 더 빠르게 가져갈 수 있어요. 내 캐릭터가 쑥쑥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싶다면, 원래 무협 게임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 X에서 천혼M을 설치하고 시작해봅시다. 꾸준히 이야기를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서버의 꼭대기에 올라서도 이상하지 않을 전투력을 갖추고 있는 내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 속도에 놀라지 않도록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오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