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오리진3 정식 출시

꾸준한 재미를 보여주었던 뮤 IP 게임 중 하나인 뮤오리진2을 PC에서 플레이하고 있었다면 아주 반가울 수밖에 없는 소식, 바로 뮤오리진 시리즈의 세 번째 타이틀이 발매된다는 소식이 유저들에게 들려온 뒤로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2022년 상반기 웹젠이 내놓을 야심찬 게임 라인업 중 하나로써 주목받았던 뮤오리진3이 드디어 2월 23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짧은 클로즈베타를 통해 먼저 찍어 먹어보고 온 유저들의 생생한 후기로 더욱 큰 기대감을 조성한 뮤오리진3을 이제 모든 유저들이 얼마든지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물론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PC에서도 곧바로 시작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최초의 여성 흑마법사

뮤오리진3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여성 흑마법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흑기사와 흑마법사, 요정은 뮤 온라인부터 쭉 이어져 온 IP를 대표하는 직업들이라고 할 수 있고 보통의 MMORPG들, PC에서 만나는 히어로즈 테일즈 같은 게임들 역시 마법사는 여성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과 달리 뮤 IP 게임들에서는 남자로 등장한다는 점이 게임의 색다른 매력 요소가 되어 주기도 했죠. 하지만 꾸준히 여성 캐릭터가 요정밖에 없는 데에 대한 유저들의 요구가 있었는지 뮤오리진3에서는 드디어 흑마법사의 여성 버전이 추가되어 여성 흑마법사를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스킬 구성은 같지만 확실히 비주얼이 달라진 만큼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이쪽을 선택하고 있어요.

커스터마이징

뮤오리진이나 뮤오리진2의 경우 캐릭터를 선택하면 곧바로 게임을 시작하는, 직업이 같다면 유저들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갑옷밖에 없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뮤오리진3은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검은사막 모바일처럼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해주는 건 아니지만 충분히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해주고 있어 유저들이 캐릭터의 외형을 내가 좋아하는 형태로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사소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머리나 피부색 같은 소소한 부분들까지 내 취향이 녹아든 캐릭터를 완성하고 나면 거기에서 더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건 어떻게 보면 당연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깔끔한 그래픽

뮤오리진3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가장 먼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게임다운 깔끔한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캐릭터가 펼치는 스킬 연출뿐만 아니라 배경이 되는 필드, 몬스터들의 디자인까지 모두 조금 더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그래픽이 유저가 뮤오리진3을 즐겨 나가는데 있어서 방해가 되는 요소로 작용하지는 않아요. 두 개의 시점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점을 선택하고 자유롭게 뮤오리진3의 세계를 감상해 나갈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탈것 수집의 재미까지

당연히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뮤오리진3을 즐기는 유저들의 첫 번째 목표는 최대한 높은 레벨을 달성하고 다른 유저들보다 앞서나가는 것이겠지만 천천히 즐기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게임 내에 준비되어 있어요. 그 중 하나는 바로 모노케로스부터 출발해 나이트 썬더, 유니콘, 티매쉬, 에레보스 같은 다양한 등급과 외형을 가진 탈것들을 수집하는 재미입니다. 단순히 다른 비주얼을 갖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활성화할 때마다 유저들에게 묵직한 스탯을 추가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수집이자 성장 요소로 탈것을 적절하게 활용해준다면 오히려 레벨만 빠르게 올린 유저들보다 높은 전투력을 가질 수도 있어요.

블루스택과 함께해봐요

블루스택 앱플레이어와 함께 라면 뮤오리진3을 곧바로 PC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뮤 IP를 활용해 등장한 모바일 게임들을 PC에서 즐길 경우 뮤 온라인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미 많은 유저들이 블루스택으로 뮤오리진, 뮤아크엔젤 같은 게임들을 즐기고 있고, 뮤오리진3 역시 출시 직후 블루스택에서 간단하게 설치하는 걸 통해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상태인데요. 블루스택이 제공하는 고급 컨트롤 기능을 활용하면 마우스를 활용할 필요 없이 오직 키보드로만 게임을 즐기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나는 마우스도 섞어서 쓰겠다는 분들은 ‘D-pad’ 정도만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구요.

뮤오리진3 런칭 기념 이벤트

여기에 더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공식 카페에서는 뮤오리진3의 정식 런칭을 기념해 블루스택으로 뮤오리진3을 PC로 즐기고 있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런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으로 뮤오리진3의 세계에서 모험을 진행하고 있는 유저들은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내 캐릭터의 레벨이 16이상이라는 걸 증명할 수 있는 스크린샷을 찍어 블루스택 공식 카페 내의 이벤트 글에 댓글을 작성하면 이번 런칭 기념 이벤트에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꼭 16레벨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과 블루스택으로 즐기고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한 앱플레이어 테두리가 보여야 한다는 점을 꼭 숙지해주세요.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답게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앞다투어 달려나가고 있는 유저들을 뮤오리진3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과금이나 효율적인 공략도 물론 중요하지만 게임을 최대한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것 또한 이런 것들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블루스택에서 뮤오리진3을 즐긴다면 안정적인 최적화 환경을 통해 메인 퀘스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건 물론 이후에 등장하는 보스 컨텐츠, 길드 컨텐츠들 역시 더욱 효과적으로 소화할 수 있습니다. 뮤오리진3을 컴퓨터로 만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블루스택이라는 것, 꼭 기억해놓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