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예정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천천히 하나씩 정보를 공개해주고 있는 위메이드의 무협 MMORPG이자 미르의 전설2의 세계관을 심화시킨 재미를 보여줄 예정이라는 점으로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미르의 전설2 메모리즈 오브 미르 같은 게임들을 즐기고 있는 분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는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의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쇼케이스는 5월 31일 낮 12시 유튜브를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미르M에 궁금한 내용이 있었다면 이번 쇼케이스에서 상당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최근에 진행되었던 사전 테스트에 참여했던 분들은 CBT의 경험과 쇼케이스의 정보를 결합해 완벽한 초반부 가이드를 만들어낼 수도 있구요.

이제 약 5일 앞으로

미르M을 PC로 플레이할 예정인 분들이 만날 수 있는 쇼케이스가 이제 약 5일 앞으로 다가온 상태입니다. 짧은 쇼케이스 티징 영상을 통해 이번 쇼케이스에 미르M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는 동시에 미르 대륙으로의 안내자로 배우 황정민을 기용해 단순한 쇼케이스가 아닌 대륙으로 떠나기에 앞서 하나의 지침서를 눈으로 볼 수 있는 귀중한 경험으로 만들어 줄 거라는 것까지 확인시켜주었는데요. 앞서 공개된 영상들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지만 쇼케이스라는 묵직한 행사에서 공개되는 내용이 훨씬 많을 거라는 건 충분히 예측 가능한 범위인 만큼 꼭 시청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미드 게임 – 대가

쇼케이스를 진행하기에 앞서 미르M이 따끈한 영상 하나를 새로 공개해주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의 제목은 ‘미드 게임 – 대가’인데요. 미르M의 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두 개의 역할 뱅가드와 배가본드 중 경제 활동에 초점을 맞춘 배가본드의 컨텐츠로써 유저들이 대가 시스템을 통해 어떤 재미를 챙길 수 있을지, 대가라는 굵직한 컨텐츠가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 내용인지를 짧은 영상을 통해 맛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생산 쪽에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는 유저들도 많지만 미르M을 컴퓨터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을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메인 컨텐츠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니 한 번쯤은 감상해주도록 합시다.

수습부터 시작해 대가까지

다양한 작업을 통해 전투와는 또 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는 생산 컨텐츠는 비단 미르M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컨텐츠는 아닙니다. PC에서 즐길 수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들에서도 생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미르M은 ‘대가’라는 이름의 시스템을 이용해 유저들이 수습부터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까지 오르는 과정을 차근차근 밟아 나가도록 만들어 놓았어요. 그 과정에서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그런 지루함을 이겨내고 대가에 오른다면 생산, 제작, 그리고 강화의 대가까지 다른 유저들에게 큰 도움을 주며 명성을 쌓을 수 있는 위치에 오를 수 있다는 게 바로 대가 시스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부터 서버까지 퍼지는 영향력

MMORPG 장르의 게임들을 꾸준히 즐겨오고 있는 분들이라면 생산 컨텐츠에는 당연히 숙련도가 존재한다는 걸 알고 계실 거에요.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달빛조각사 같은 게임들 역시 처음엔 별다를 것 없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지만 숙련도가 쌓이면 점차 고급 아이템들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미르M에서는 단순히 숙련도를 쌓아나가는 걸 넘어 대가라는 성취를 이루고 나면 자신의 성장은 물론 소속된 문파의 발전, 더 나아가 서버가 번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줄 수 있기에 조금 더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르 대륙에서 경제의 중심이 되는 지역인 비천성에서 내 이름을 대가로 널리 알리는 걸 목표로 미르M을 플레이하는 것도 결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되어줄 수 있을 거예요.

사전예약은 계속 진행 중

미르M을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유저들이 챙길 수 있는 첫 번째 작업, 사전예약이 아직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것들 중 출시 후 최초 7일 안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종달새 패키지를 통해 ‘탈 것 황봉계’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들을 먼저 확보할 수 있고, 카카오 게임즈와 네이버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사전예약까지 챙겨준다면 비천으로의 초대 패키지와 친구 초대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비천결의 패키지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아이템들이 사전예약 보상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는 내용 없이 모든 보상들을 확보하고 미르 대륙으로의 모험을 떠날 준비를 서둘러봅시다.

CBT 성료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었던 사전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은 어떤 직업이 초보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어줄 수 있을지 부터 시작해 초반부 스토리, 과금 효율 등 다양한 내용들을 먼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들은 전부 클로즈베타, 비공개 테스트 버전에서 진행된 내용들인 만큼 정식으로 출시되면 충분히 내용이 바뀔 수 있어요. 그렇기에 정식 출시 전 사전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내용들을 100% 신뢰하는 건 좋지 않지만 90% 정도는 그대로 등장할 확률이 높으니 직업 추천이나 초반부의 흐름 정도의 정보만 쏙 골라 숙지해놓도록 합시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효율적으로 정식 출시 후 미르M을 즐겨 나갈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게임은 많지만 미르4와 함께 위메이드가 제대로 각을 잡고 제작 중인 게임이라는 걸 통해 미르M은 정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무협 MMORPG의 맛을 더욱 진하게 PC에서 느껴나갈 수 있어요. 특히 단순하게 전투에만 올인한 게임이 아니라 경제활동도 빼놓지 않고 챙겨줘야 하는 게임인 만큼 보다 효율적으로 생산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블루스택에서 미르M을 즐긴다면 훨씬 쾌적한 성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미르의 전설 게임과 함께 다시 한 번 미르 대륙의 이야기를 풀어낼 미르M을 컴퓨터로 즐기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는 것이라는 걸 꼭 기억해놓았다 정식 출시 후 바로 PC에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