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들과 함께하는 재미,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

9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뒤 유저들에게 피규어와 함께 모험을 즐겨나가는 재미를 통해 PC에서 만날 수 있는 마블 퓨처파이트 같은 게임들 과는 또 다른 맛을 보여주고 있는 피규어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들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성장을 돕는 많은 이벤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존재하는 ‘회원 프로젝트’인데요. 회원 프로젝트에서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해 달성도를 채우고 달성도가 100%에 도달하면 큼직한 보상을 챙길 수 있어 유저들이 우선 순위를 높게 두고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회원 프로젝트

1일차 게임 접속, 챕터 1 클리어 같은 아주 간단한 미션부터 시작해 디자인 노트 1회 해제, 디자인 노트 2.0 달성 같은 피규어의 성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부분들을 수행해나가는 걸 통해 달성도를 조금씩 채워나갈 수 있고, 프로젝트가 하나로 끝나는 게 아니라 각각의 보상을 담고 있는 총 5개의 프로젝트가 존재해 미션을 완료하는 과정,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까지 꽤 많은 아이템들을 회원 프로젝트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프로젝트는 바로 ‘초보자 특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어요.

초보자 특혜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이 종종 들르게 될 ‘피규어 주문’에서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분들은 ‘초보자 특혜’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2700다이아를 소모해 주문을 진행해야 하지만 회원 프로젝트를 통해 마지막 미션인 ‘3-24 스테이지 클리어’까지 수행하고 나면 무료로 초보자 특혜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멀티 샵이나 브랜드 샵에서 진행되는 뽑기와는 또 다른 형태를 보여주기에 말 그대로 ‘초보자’들에게 특혜를 주는 이벤트로써 여기에서 어떤 선택지를 가져가느냐가 초반부 진행에서는 은근히 중요합니다.

주문서를 통해 미리 내용을 확인해봐요

멀티 샵에서 티켓을 사용해 뽑기를 진행할 경우 유저의 의사와 상관 없이 확률에 따라 등장한 10명의 피규어를 확인할 수 있지만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진행할 수 있는 초보자 특혜에서는 20번까지 뽑기를 미리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뽑기 내역은 주문서라는 형태로 저장이 되고, 유저들은 이렇게 20장의 주문서에 존재하는 피규어들 중 내가 원하는 피규어가 포함되어 있는 주문서를 골라 주문을 확정 지을 수 있어요. 많은 선택지를 내가 직접 고를 수 있다는 게 초보자 특혜의 가장 큰 특징이지만 어떤 피규어를 골라야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버지니아

유저가 초보자 특혜의 주문서에서 만날 수 있는 피규어들 중 초반에 선택하면 좋은 피규어는 세 명 정도가 있습니다. 모두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광역 딜러로써 활용할 수 있는 피규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그 중 첫 번째 선택지는 바로 ‘버지니아’입니다. 활을 사용하는 덴마 소속의 화력형 피규어 버지니아는 8초마다 한 번씩 적들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를 갖고 있어 굳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꾸준하게 대미지를 누적하는 게 가능하고 액티브인 유체이탈을 통해 추가로 적 전체에게 다시 한 번 피해를 줄 수 있어 광역 딜러라는 타이틀이 딱 어울리는 피규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초보자 특혜에서 버지니아가 등장하면 집어 주는 게 굉장히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

헌터

첫 중전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피규어이자 현재 한정 코스튬이 등장해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피규어 ‘헌터’를 초보자 특혜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PC에서 만나는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을 이미 열심히 즐기고 있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알려주고 있는 첫 번째 팁이 바로 레어도보다는 등급이라는 부분인 만큼 첫중전을 진행할 시 바로 성급 돌파를 진행할 수 있는 헌터도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는데요. 능력 역시 동일한 적에게 명중할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과 적이 사망할 시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패시브, 버지니아처럼 주변에 적이 없으면 피해량을 추가로 얻는 ‘조련’까지 광역 딜러로써 활용할 수 있는 여지는 충분하기에 어쩌면 버지니아보다 더 좋은 선택지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여포

PC에서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을 즐기는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컨텐츠 중 하나인 성지순례를 이미 즐겨봤다면 익숙할 얼굴, ‘여포’ 또한 초보자 특혜에서 만날 수 있는 훌륭한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목표와 그 주변의 적군 전체를 공격하는 ‘방천화극’을 통해 광역 데미지를 입힐 수 있고 패시브인 ‘포효하는 범’의 경우 아군이 필살기를 사용할 때마다 적군 전체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필살기 에너지 요구량이 낮은 피규어와 조합하면 패시브만으로 꽤 묵직한 피해량을 뽑아낼 수 있는 피규어가 바로 여포입니다. 이렇게 여포와 버지니아, 헌터 셋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시작하는 게 초보자 특혜에서 유저가 고를 수 있는 현명한 선택지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초보자 특혜를 통해 영입한 피규어들을 파티에 합류시켜준다면 보다 빠르게 챕터를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전투력만 확보된다면 전투는 자동으로 빠르게 진행해나갈 수 있기에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로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을 PC로 즐겨나간다면 훨씬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요. BlueStacks, 블루스택5가 보여주는 자동 전투에서의 강점을 적절하게 활용해 미니어스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빠르게 즐기고 보상을 챙겨 내 피규어들의 전투력을 더욱 빠르게 챙겨준다면 PvE뿐만 아니라 PvP 컨텐츠에서도 다른 유저들보다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거에요. 지금 바로 블루스택과 함께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이 보여주는 피규어 RPG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