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색의 블록을 맞춰 터트리는 식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퍼즐 게임, 3매치를 좋아하는 분들은 각자 선호하는 주제에 따라 게임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3매치에서 멈추지 않고 거기에 다른 요소들을 붙여 그 요소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3매치의 매력을, 3매치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그 요소의 매력을 보여주는 게임도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어요. 이제는 하나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부분에서 게임의 재미를 원한 장치로 사용되고 있는 3매치를 랜덤 디펜스, 로그라이트의 느낌으로 접할 수 있는 게임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바로 그 게임, PC에서 만날 수 있는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어떤 식으로 즐길 수 있는지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매치워! 퍼즐 & 디펜스

매치워! 퍼즐 & 디펜스의 타이틀에 퍼즐과 디펜스가 들어가있는 데에서 느낄 수 있듯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즐기는 유저들은 퍼즐, 디펜스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에 진입하면 다양한 색을 가진 무기들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무기들을 3매치의 진행 방식에 맞춰 3개 이상을 연결하는 걸 통해 적을 공격할 수 있어요. 정해진 길을 따라 쭉쭉 밀려오는 적들을 이 과정을 반복하며 모두 처치하는 데에 성공하면 웨이브를 하나 클리어, 웨이브를 끝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성의 체력이 0이 되지 않으면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3매치와 랜덤 디펜스 두 장르에서 오는 재미를 매치워! 퍼즐 & 디펜스에서 찾을 수 있는 거죠.

다양한 무기들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매치워! 퍼즐 & 디펜스에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총 5가지입니다. 전사와 마법사, 궁수, 거너, 도적 이렇게 5개의 직업이 존재하고 해당 직업들마다 하나씩 무기를 착용한다는 설정이 붙어있는데요. 당연히 무기들 역시 각각의 등급이 존재하고 더 강력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스테이지를 더욱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달려있는 스킬들을 파악하고 조합을 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별의 개수가 더 높은 무기가 낮은 개수의 무기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확률이 높으니 강력한 무기들을 영입하기 위해 계속해서 콘텐츠를 즐겨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같은 등급이라면 능력이 우선

별의 개수에서 차이가 난다면 당연히 더 많은 별을 가진 무기를 사용해야겠지만 매치워! 퍼즐 & 디펜스에서 만날 수 있는 무기들 중엔 같은 등급의 무기들도 존재합니다. 그럴 경우 이제 내가 어떤 방향으로 덱을 풀어나갈 것이냐를 고민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마법사의 첫 번째 무기인 ‘견습자의 완드’는 아군의 공격 속도를 끌어올려주는 능력을 갖고 있고 같은 등급의 ‘사제의 완드’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뜻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견습자의 완드는 더 많은 횟수를 때리는 게 유리할 때 좋고 사제의 완드는 한 방 한 방을 묵직하게 타격할 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요. 이렇게 능력을 확인하고 적절한 무기들을 섞어주는 게 매치워! 퍼즐 & 디펜스의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점을 이용해요

블루스택으로 만날 수 있는 랜덤 디펜스 게임들이 보통 그런 것처럼 매치워! 퍼즐 & 디펜스도 유저들이 상점을 통해 다양한 무기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료 재화를 지급해야 구입할 수 있는 상품과 골드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그리고 일정 시간마다 오픈할 수 있는 무료 상자에 광고를 시청하는 걸로 획득 가능한 희귀상자까지 무기를 영입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단순히 높은 등급의 무기를 구입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무기의 레벨을 올려 성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도 상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는 건 꼭 필요합니다.

이벤트 활용

처음부터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은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시작한 모두가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매치워! 퍼즐 & 디펜스에서는 초보자 7일 도전 같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어요. 7일 동안 참여할 수 있는 도전에서 다양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상으로 미션 포인트와 소정의 젬을 획득할 수 있고 포인트가 일정 구간에 도달하면 상자까지 챙겨 빠르게 무기를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미션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이라 꾸준히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플레이한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강력한 무기들로 파티를 짜고 웨이브를 더욱 수월하게 막아낼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일주일 동안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성실하게 즐긴다는 조건이 필요하지만 워낙 신선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충분히 가능한 부분입니다.

무한의 탑

챕터를 진행하며 웨이브를 열심히 풀어나가다 도저히 뚫을 수 없는 벽을 만났을 경우, 아쉬워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유저들이 또 다른 맛으로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즐겨나갈 수 있도록 ‘무한의 탑’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말이죠. 탑을 열심히 올라 내가 기록한 최고 스테이지를 기준으로, 일주일마다 묵직한 양의 젬을 획득할 수 있는 무한의 탑은 단순히 재화를 획득하기 위해서뿐만이 아니라 내 전투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는 일종의 측정기로써도 활용할 수 있으니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중간중간 지속적으로 도전해 재화와 성취감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도록 합시다.

웨이브를 거듭하며 매치워! 퍼즐 & 디펜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어떤 것들이 존재하는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도 지속적으로 즐겨나가는 데에 있어서 은근히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굳이 모든 웨이브를 무조건 한 번에 돌파하는 것보단 여러 번 도전하는 게 좋은 결과를 가져올 때도 있고, 그 과정을 높은 FPS를 확보해주는 블루스택과 함께한다면 훨씬 편안한 환경에서 반복적인 도전을 진행할 수 있어요. 3매치와 디펜스, 두 장르 모두 블루스택을 통해 컴퓨터로 즐겨나갈 때 더 쾌적한 진행이 가능한 장르인 만큼 두 장르가 결합한 매치워! 퍼즐 & 디펜스를 블루스택에서 즐겨야 한다는 건 어찌 보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