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랑그릿사를 포함, 적지 않은 분들이 사랑하고 있는 장르가 바로 시뮬레이션 역할 수행 게임, SRPG입니다. 턴 하나하나를 소중하게 활용해 전투를 승리로 만들어나가는 과정에서 전략적인 재미를 챙길 수 있다는 것과 다양한 캐릭터들 중 내가 원하는 전략에 맞는 캐릭터를 투입, 그걸 통해 결과를 만들어내는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11월 24일에 등장한 네오위즈의 따끈한 신작 SRPG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출시와 동시에 블루스택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상태인 마스터 오브 나이츠를 말이죠. 어떤 재미를 담고 있기에 유저들이 새로운 SRPG 선택지로 고르고 있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익숙한 화면

마스터 오브 나이츠를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시작과 동시에 정말 익숙한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SRPG, 턴을 주고받으며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들이 보통 사용하는 그 구성을 말이죠. 다만 여기에서 유저들이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마스터 오브 나이츠에서는 각 기사들의 클래스가 무엇이냐에 따라 공격할 수 있는 방향이 정해져 있다는 점입니다. 전방은 공격할 수 있지만 후방은 공격할 수 없다던가 반대로 후방만 공격할 수 있는 클래스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기사들의 특성을 적절하게 파악하고 배치하는 게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승률을 높이는 첫 번째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블록의 특성

컴퓨터로 만나는 백야극광 같은 게임들처럼 마스터 오브 나이츠 역시 블록 단위로 움직임을 가져가는 게임입니다. 그 중에는 기사의 공격력을 증폭시켜주는 버프 블록부터 시작해 해당 블록에 올라서면 지속 피해를 입는 함정과도 같은 블록까지 다양한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블록들이 존재해요. 그렇기에 유리한 효과를 가진 블록은 내가 먼저 선점하고 적이 방해 효과를 가진 블록으로 올라서도록 유도하는 과정이 마스터 오브 나이츠에서는 필요합니다. 물론 해당 블록으로 올라서는 게 꼭 필요하다면 내 기사들도 장애 블록에 올릴 수 있지만 가급적이면 피해주는 게 좋겠죠.

스킬 활용

마스터 오브 나이츠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 바로 기사들의 ‘스킬’입니다. 각 기사들마다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고 이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부대의 강력함이 완전히 달라지거든요.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같은 게임들에서도 각 학생들의 능력을 조합해 시너지를 최대한 끌어내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처럼 마스터 오브 나이츠도 기사들의 컨셉을 최대한 연결시켜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성을 가져가는 게 중요합니다. 그걸 바로 스킬의 능력을 확인하고 편성하는 걸 통해 해낼 수 있어요.

확정 계약

SRPG이자 수집형 RPG라는 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 PC에서 즐길 수 있는 아르케랜드와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마스터 오브 나이츠에선 유저들이 최대한 많은 기사들을 만날 수 있도록 ‘확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요. 14일 동안 게임에 꾸준하게 접속하면 보상으로 내가 원하는 기사를 한 명 얻을 수 있고 그걸 통해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유저들처럼 높은 성능을 가진 기사들을 만날 수 있는 거죠. 물론 리세마라 후 내가 미처 얻지 못한 또 다른 S급 기사를 확정 계약으로 영입하는 것도 좋지만 바로 시작한 뒤 리세마라 없이 확정 계약으로만 챙겨나가는 것도 꾸준히 마스터 오브 나이츠를 즐길 예정이라면 선택할만한 길입니다.

무한 소환

확정 계약과 함께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는 바로 ‘무한 소환’입니다.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리세마라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 무한 소환에 있는데요.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다시 소환 버튼을 눌러 새로운 기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얼굴들을 여기에서 영입하는 것도 좋지만 확정 계약이라는 좋은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고 다른 기사들 역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좋은 모습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으니 내가 마음에 드는 기사가 등장했다면 거기에서 소환을 멈추고 출발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무기미도 같은 게임들처럼 꾸준함이 필요한 게임이니까 말이죠.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

다른 게임들이 그런 것처럼 마스터 오브 나이츠 역시 유저가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상을 차곡차곡 쌓아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오프라인 보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 내가 도저히 뚫을 수 없는 스테이지까지 도달했다면 잠시 진행을 멈추고 성장을 가져가 다음 날에 스테이지를 풀어나갈 수 있는 거죠. 이외에도 가이드와 임무, 신의 사명 같은 다양한 보상 지급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어 꾸준히 즐겨나가기만 해도 인상적인 성장을 거둬나갈 수 있습니다. 전략적인 부분이 강조되는 게임이기는 하지만 기사들의 성장이 뒷받침된다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도 맞는 만큼 이런 재화들을 놓치지 말고 챙겨나가도록 합시다.

피지컬이 중요한 액션 RPG 장르의 게임들도 그렇지만 머리를 잘 써야 하는 SRPG 장르 역시 블루스택과 함께 진행한다면 보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턴 하나 하나를 소중하게 사용해야 하기에 조작에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섬세한 움직임이 필요하고 바로 그 과정을 마우스를 통해 PC SRPG를 즐기는 것처럼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금 더 큰 화면을 통해 전투의 판세를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니 지금 바로 다른 SRPG들을 즐겨나가는 유저들처럼 블루스택의 손을 잡고 마스터 오브 나이츠가 보여주는 새로운 전략 RPG의 재미를 제대로 느껴보자구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