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있는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이라는 큼직한 IP를 업고 등장한 게임인 관계로 완성도는 뒤로 미룬 채 오로지 캐릭터들의 매력으로만 승부하는 게임이 아닐까라는 걱정이 넷마블의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등장한다는 소식이 들려오자마자 유저들 사이에서 돌았지만 다행히도 25일 정식 출시 후 유저들이 마주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난 게임성을 보여주며 유저들을 안심시키는 동시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인상적인 기록을 써나가고 있는 중이빈다. PC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플레이하고 있는 선발대들의 반응이 굉장히 긍정적인 것도 이런 초반 반응에 한몫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히어로들의 개성이 살아있는 능력들

스파이더맨을 기준으로, 스파이더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거미줄을 통한 웹 액션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컴퓨터에서 플레이하며 느껴볼 수 있습니다. 퀘스트와 퀘스트 사이에 이동하는 과정을 웹 스윙을 통해 시원하게 진행한다는 점에서부터 그런 느낌을 챙길 수 있고 ‘스파이더 센스 컴뱃’, ‘스파이더 스윙’, ‘스파이더 랩’ 같은 스파이더맨의 컨셉을 제대로 살린 능력들을 전투에서 활용하며 제대로 뽑아낼 수 있는데요. 이후에 캐릭터의 레벨이 쌓임에 따라 더 많은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고 게이지를 쌓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도 존재하기에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히어로들의 개성이 살아있는 능력들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전투를 펼쳐나갈 수 있어요.

코스튬과 배틀 배지를 통한 전투력 상승

스파이더맨이면 스파이더맨, 아이언맨이면 아이언맨, 이렇게 내가 선택한 히어로가 기준이 되고 거기에 유저들이 전투력을 쌓아나갈 수 있는 요소이자 캐릭터의 생김새를 내가 알고 있는 친숙한 형태, 또는 특정 미디어에서 등장했던 모습으로 바꿀 수 있는 코스튬을 통해 유저들의 개성을 표현하는 건 물론 점점 더 강해져나갈 수 있어요. 코스튬의 경우 능력치를 쫓다 보면 생김새가 이도 저도 아니게 될 수 있지만 다행히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외형 변경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친숙한 이미지는 유지하고 전투력만 쓱 챙길 수 있어요. 코스튬과 함께 다양한 배틀 배지를 통해서도 전투력을 얻을 수 있으니 더 높은 등급의 전투 배지를 챙길 수 있도록 퀘스트를 성실하게 진행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점 꼭 잊지마시구요.

이벤트만 챙겨줘도 폭풍 성장 가능

출시 2일차인 게임답게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는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한 정말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닉 퓨리의 비밀 미션’의 경우 빌런 100회 처치 같은 기본적인 미션들부터 시작해 엘리트 빌런 10회 처치 같은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보상들을 쭉쭉 챙겨나갈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중요한 점은 앞서 존재하는 미션들의 조건을 먼저 달성할 수는 있지만 이전의 미션을 클리어한 상태가 아니라면 해당 미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없으니 차근차근 하나씩 진행해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로켓 라쿤의 출석 선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중요한 멤버 중 한 명이지만 이번엔 아쉽게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만나지 못한 로켓 라쿤이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로켓 라쿤의 출석 선물’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1일차부터 14일차까지 유저들은 하루에 한 번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접속하는 것만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준비되어 있는 보상 중엔 7일차에 획득할 수 있는 4성 코스튬 상자도 존재하는 만큼 로켓 라쿤의 출석 선물만 꾸준히 획득해도 최소한 하나의 4성 코스튬은 챙기고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당연히 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많은 전투력을 얻을 수 있으니 최소한 7일차 보상은 챙겨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블리츠 연속 도전

이외에도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중요 컨텐츠 중 하나인 블리츠를 연속해서 도전하고 소정의 보상을 획득하는 ‘블리츠 연속 도전’ 이벤트를 통해 레벨에 맞는 5성 배틀 배지 상자를 챙길 수 있고 코스튬 강화를 일정 횟수 진행할 때마다 베이비 그루트가 보상을 지급하는 ‘베이비 그루트’, 스쿼드 랭크업과 영웅 레벨업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벨 달성 이벤트까지 한 페이지에 담지 못해 스크롤을 내려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시작할까 말까 고민하기 전 먼저 시작한 뒤 하루라도 빨리 이런 보상들을 빠짐없이 챙겨주는 게 더 나은 선택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집 요소들을 챙겨봐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메인 퀘스트를 통해 스토리를 따라가는 재미를 먼저 챙길 수 있지만 챕터를 진행하는 동안 서브 퀘스트와 수집품을 통해서도 은근한 재미를 챙길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지구의 스파이더맨들이 모여 만담을 펼치는 내용부터 유저를 놀리는 간단한 내용까지 다양한 재미가 담겨있는 서브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고, 맵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수집품들을 수거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재화를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맵을 누르면 내가 클리어하지 않은 서브 퀘스트와 수집하지 않은 수집품의 수를 알려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100%를 달성하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으니 꼭 모두 챙겨주도록 하자구요.

챕터를 진행해나감에 따라 더 묵직한 재미들이 준비되어 있는 게임이지만 그만큼 챕터를 뚫어나갈 수 있을만한 전투력을 갖추는 것 역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만큼 BlueStacks을 활용해 전투력을 빠르게 PC에서 쌓아나가는 게 좋습니다.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컨텐츠는 물론 내가 수동으로 풀어나가는 게 유리한 컨텐츠들도 블루스택5에서라면 더욱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PC로 즐길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앱플레이어는 바로 블루스택이라는 것, 꼭 기억해놓았다 제대로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