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혼의 방아쇠

리니지를 원작으로 두고 있지만 리니지와는 달리 훨씬 많은 수의 클래스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리니지M의 매력 중 하나라고 보는 유저들도 많아요. 그런 클래스 중에는 ‘총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에서 총을 사용한다는 컨셉에 별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한 유저들과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그렇게 큰 메리트가 없는 스킬 구성 덕분에 총사를 선택하고 즐기는 유저들은 생각보다 적었고, 그런 클래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리니지M은 총사의 리부트를 결정, 조금이라도 많은 유저들이 이번 리부트를 통해 확 달라진 총사를 만나볼 수 있도록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6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빠르게 참여해야 한다는 점을 먼저 숙지하고 빠르게 보상부터 확보해놓도록 합시다.

총사 리부트

라이플과 핸드캐넌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 총사는 마법의 불모지 그레시아에서 마법 대신 활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 불길한 땅이라고 불리던 지역의 검은 흙에서 해답을 찾아 총을 사용하게 됐다는 컨셉을 가진 클래스입니다. 일단 총이라는 무기 자체가 주는 멋이 상당한 만큼 출시 직후에는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지금은 확실히 다른 직업들에 밀리는 선택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총사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PC로 만나는 리니지M이 준비 중인 리부트 사항의 일부를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적을 현상 수배 상태로 만들어 공격 시 ‘패닝’ 효과를 발생시키는 ‘피스메이커’를 시작으로 ‘데스 스나이핑’의 강화판인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등장과 세 개로 나뉘어진 브레이크 스킬의 능력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많은 변경 사항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존력을 높여주는 ‘그레시안 실드’도 함께 추가를 앞두고 있어요.

클래스 체인지

리니지M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총사가 아닌 다른 클래스를 즐기고 있었지만 이번 총사 리부트 이후 총사의 매력에 빠져버린 유저들을 위해 ‘클래스 체인지’가 지원됩니다. 클래스 체인지 기간 동안 다른 클래스에서 총사로의 클래스 변경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당연히 내가 갖고 있는 장비들은 총사에 맞게 바뀌어 넘어와 지금까지 쌓아놓은 성장력을 그대로 갖추고 새로운 클래스의 맛을 느껴볼 수 있어요. 또한 투사나 암흑기사로의 클래스 체인지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총사가 아닌 투사나 암흑기사를 해보고 싶은 생각을 갖고 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꼭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신서버 발록

유저들이 새로운 서버에서 다시 한 번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는 점과 기존 유저들, 신규 유저들이 한데 모여 같은 출발점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 덕분에 항상 신규 서버의 출시 소식을 기다리는 유저들도 결코 적지 않아요. 그런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총사 리부트 업데이트와 함께 신서버, 그것도 리미티드 신서버 발록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발록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은 조금 더 많은 사전예약 보상을 획득하고 출발할 수 있고 이외에도 신서버 전용 랭킹 이벤트를 통해 훨씬 강력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클래스 체인지로 기존 서버에서 즐기는 것도 좋지만 아예 처음부터 제로 베이스로 출발하는 선택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J’s COUPON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들으면 자연스럽게 PC에서 즐길 수 있는 리니지M의 유저들은 ‘TJ’s COUPON’이 지급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역시 총사 리부트 업데이트에서도 TJ의 쿠폰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이번에 지급되는 쿠폰은 2종으로 일반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일반 장비 복구권과 룬을 복구할 수 있는 룬 복구권, 2장이 준비되어 있어 6월 8일 정기점검이 진행된 직후부터 유저들은 강력한 TJ’s COUPON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가 아쉽게 놓쳤던 기회를 복구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만큼 꼭 기간 안에 리니지M에 접속해 쿠폰을 수령해주도록 합시다.

사전예약 진행 중

현재 진행되고 있는 총사 리부트 ‘트리거’의 사전예약은 5월 25일부터 6월7일까지 약 2주 동안만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 중 기존 서버 유저들은 ‘Mr.스모커의 보상 상자’, ‘Mr.스모커의 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그림리퍼 서버 유저들 역시 같은 상자를 얻을 수 있어요. 다만 상자 두 개를 모두 챙길 수 있는 건 아니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기에 내가 지금 필요한 보상이 뭔지를 잘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서버 발록을 선택한 유저들은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일단 어떤 서버에서 보상을 받을지는 몰라도 최소한 신청은 완료해놓도록 하자구요.

오만의 탑 리뉴얼

새로운 총사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PC에서 즐길 수 있는 리니지M을 꾸준히 즐겨오고 있는 분들에게는 ‘오만의 탑 리뉴얼’, ‘에오딘 성채: 나그바스의 예배당’ 같은 컨텐츠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기존 컨텐츠의 개선과 추가가 이루어진다는 건 정말 반가울 수 밖에 없어요. 6월 15일에는 오만의 탑이, 6월 22일에는 에오딘 성채가 차례차례 적용될 예정이니 먼저 리부트 된 총사의 매력을 느끼며 이후에 업데이트될 내용들을 기대해보도록 합시다.

컴퓨터로 만나는 리니지W처럼 리니지의 매력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리니지M의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이번에 준비 중인 총사 리부트를 포함한 내용들을 얼마든지 PC에서 즐겨나갈 수 있습니다. 신서버에서 더욱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싶은 유저들 역시 블루스택으로 사냥의 흐름을 끊지 않고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으니 6월 8일 업데이트 완료 후 진득하게 리니지M을 즐겨나갈 예정이라면 블루스택이 준비해놓은 안정적인 환경의 혜택을 적극적으로 누려보자구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