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들을 시원하게 때려잡을 수 있다는 점과 계속해서 새로운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지속적인 인기를 누려오고 있는 게임, 레프트 투 서바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을 주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좀비라는 요소가 주는 특유의 재미는 물론 TPS 게임으로써 다양한 캐릭터를 조작해 캠페인을 뚫어나가는 과정을 밟아나가며 호쾌한 타격감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그런 레프트 투 서바이브에서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 타운 센터의 레벨을 왜 빠르게 올려나가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꾸준한 건물 업그레이드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레프트 투 서바이브에서 유저들은 주둔지에 존재하는 다양한 건물들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건물들은 각각 석유와 식량, 건물 건설을 위한 자원 등 다양한 재화들을 유저들에게 꾸준히 제공해준다거나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등 각각의 역할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건물들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업그레이드입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자원 생산량과 보유한도, 그리고 방어자 배치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챙겨줘야 이후에 도래할 다른 유저들의 침공을 효율적으로 막아낼 수 있어요. 하지만 건물 업그레이드는 그저 자원만 있다고 진행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고성능 장비

레프트 투 서바이브를 즐기는 과정에서 유저들이 꾸준히 챙겨줘야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새로운 무기를 획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등급의 무기가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건 당연하고 같은 등급의 무기더라도 이후에 획득하게 되는 무기들이 공격력이나 발사 속도, 탄창 용량 같은 전체적인 부분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갖고 있거든요. 이런 장비들을 획득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 그리고 건물 업그레이드를 위한 최소 조건이 바로 타운 센터의 레벨입니다. 그렇기에 레프트 투 서바이브를 지속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타운 센터를 최대한 빠르게 성장시키는 게 필요해요.

타운 센터

타운 센터는 다른 게임들에서 만날 수 있는 지휘부, 넥서스, 본부 같은 개념의 건물입니다. 내 주둔지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건 물론 이 타운 센터가 터지면 주둔지가 초토화됐다고 봐도 무방하거든요. 타운 센터의 레벨을 올리는 데에 성공하면 각 건물들을 한 단계 더 성장시켜나갈 수 있게 되는 건 물론 새로운 콘텐츠도 꾸준히 해금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내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서, 새로운 내용을 즐기기 위해서 무조건 타운 센터의 레벨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아요.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레프트 투 서바이브를 즐기는 분들이 1순위 성장 요소로 타운 센터를 선택한 건 바로 이 부분 때문입니다.

기지 레이드

타운 센터의 레벨이 오름에 따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기지 레이드’입니다. 헬리콥터에 탑승해 다른 기지를 부수러 떠나 파괴에 성공한다면 소정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지 레이드에서 유저들은 일방적으로 타격하는 재미를 챙길 수 있어요. 캠페인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간다는 건 굉장히 긍정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으니 기지 레이드를 포함, 이후에 만날 수 있게 될 콘텐츠들을 빠른 속도로 마주하기 위해서라도 타운 센터를 꾸준히 성장시켜주도록 합시다.

물론 캠페인도 중요해요

하지만 타운 센터의 레벨을 높여나가는 이런 과정들이 모두 캠페인을 더욱 멀리까지 진행하기 위해서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레프트 투 서바이브 속의 주인공들을 조작해 좀비들을 상대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과정을 통해 TPS 게임 특유의 손맛은 물론 완료한 뒤의 달콤한 보상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캠페인을 최대한 성실하게 진행해주는 걸 타운 센터의 성장 과정에 섞어준다면 훨씬 빠른 속도로 콘텐츠들을 해금, 더욱 많은 내용들을 레프트 투 서바이브에서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생존 가이드

블루스택에서 만날 수 있는 다른 게임들처럼 레프트 투 서바이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쪽은 타운 센터의 레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임무도 존재하지만 각 챕터들을 신속하게 돌파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타운 센터의 레벨을 높여 더 나은 성능을 가진 장비, 더 많은 자원을 수급해나가는 게 필요하고 그렇기에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는 과정을 부드럽게 밟아나가고 싶다면 타운 센터의 레벨이 최대한 높은 게 유리해요. 레프트 투 서바이브의 전체적인 콘텐츠들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타운 센터의 레벨이라는 걸 잊지 말고 게임을 풀어 나가보도록 합시다. 

이런 성장에서는 전략 시뮬레이션과 비슷한 재미를 찾을 수 있고 전투 페이지에서는 블루스택이 제공하는 컨트롤 기능을 활용해 시원한 슈팅 게임의 재미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좀비 생존 게임 레프트 투 서바이브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맛을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는 환경을 갖춰나가기 위해서는 타운 센터를 성장시키는 선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는 걸 인지하고 내가 타운 센터의 레벨을 높일 수 있는 시점에 도달했다면 자원을 빠르게 투입, 성장을 가져가도록 합시다. 블루스택과 함께하면 성장의 과정과 콘텐츠의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챙길 수 있으니 레프트 투 서바이브의 재미를 더 진하게 느끼고 싶다면 지금 블루스택에서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