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는 철권,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와 함께 대전 액션 게임 시장을 나눠먹었던 게임이자 SNK를 대표하는 게임 시리즈가 바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입니다. 워낙 많은 사랑을 받았던 IP인 관계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은 물론 장르를 가리지 않고 IP를 활용한 작품들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이시티가 제작하고 있는 또 하나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얼핏 보면 어울리지 않는 장르로 개발 중인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를 말이죠. 서바이벌 액션 SLG라는 장르명으로 등장,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가 과연 어떤 게임일지 지금 블루스택과 함께 살펴봅시다.

네스츠 군단과의 대결

평화로운 세상에 첨단 과학 기술을 사용, 그걸 통해 세계를 정복하려는 야욕을 가진 네스츠 군단이 등장한 시점에서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평범한 사람들을 무작위로 잡아 비인도적인 개조 실험을 진행, 그걸 통해 탄생한 개조 인간과 돌연변이들을 앞세워 점령을 실행하고 있는 네스츠에 맞서 평화를 되찾으려는 주인공, 캡틴과 뜻을 함께하는 파이터들이 네스트 군단과 대결을 펼친다는 게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의 기본적인 내용으로 이 스토리를 따라 게임 내에 담겨 있는 콘텐츠들을 즐겨 나가게 되죠.

핵심은 파이터 수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해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데에 있어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느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는 다른 SLG들과 달리 그런 부분도 중요하지만 일단 ‘파이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게 중요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어요.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를 선택한 유저들 중 결코 적지 않은 수가 내가 예전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서 직접 플레이했던 캐릭터들을 만나보고 싶어 고른 경우가 많을 수밖에 없는 게임이니까 말이죠. 추억 속의 파이터들을 수집, 기억 속의 모습을 전투에서 보여줄 수 있도록 육성하는 재미를 컴퓨터로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를 플레이하며 느껴보도록 합시다.

다양한 파이터들

쿠사나기 쿄, 그리고 야가미 이오리부터 시작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알고 있다면 모를 수 없는 캐릭터들을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시라누이 마이, 쿨라 다이아몬드, 테리 보가드, 김갑환, 아테나 등 굵직한 인지도를 가진 파이터들이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고 이런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것만으로도 일정 이상의 재미를 챙길 수 있을 예정이에요.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들은 일단 8명이지만 워낙 많은 시리즈, 그리고 많은 캐릭터들이 존재하는 IP인 만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더 많은 파이터를 영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콘텐츠까지

내가 수집한 파이터들로 파티를 구성해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면 다양할수록 유저들이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에서 체류하게 되는 시간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단순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주둔지 성장, 캐릭터 육성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 퍼즐, 트레이닝 캠프 같은 소소한 콘텐츠들이 유저들에게 꾸준한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에 있고 이런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챙겨나간다면 재미와 보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가며 네스츠 군단과의 대결을 조금 더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을 거예요.

사전예약 진행

2023년 2월 13일, 바로 어제부터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1티어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와 ‘캡틴 행동력 300개’, ‘골드 1,000’가 기본 보상으로 지급되는데요.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는 마켓 사전예약에도 참여해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블루스택을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참여한다면 ‘프리미엄 코인 5개’, ‘파이터 경험치 12,000’, 그리고 ‘캡틴 행동력 300개’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초반에 정말 빠르게 치고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거든요.

사전예약 누적 참여 보상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사전예약 누적 참여 보상도 진행되고 있어요. 최초 10만부터 시작해 최대 100만까지 총 5개의 단계가 준비되어 있고 각 단계를 돌파할 때마다 이전 단계 보상까지 포함한 재화들을 정식 출시와 동시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코인과 프리미엄 코인, 그리고 2티어 마이 장신구 3종까지 100만을 달성하면 모두 획득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빠르게 사전예약자 수 100만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서둘러 사전예약을 진행해주도록 하자구요.

네스츠에 맞서 세상을 구원할 파이터를 모집한다는 문구처럼 유저들은 캡틴이 되어 다양한 파이터를 영입, 강력한 파티를 구성해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의 세상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이제 막 사전예약을 시작한 만큼 정식 서비스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남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하나 확실한 건 사전예약에 참여한 뒤 블루스택에서 즐길 준비를 미리 진행해놓는다면 훨씬 쾌적하게 즐겨나갈 수 있을 거라는 점이에요. 이미 블루스택으로 만날 수 있는 다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이 PC에서 SLG를 플레이할 때 얻을 수 있는 강점들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만큼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 역시 블루스택과 함께할 때 진정한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게임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