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을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삼국지 전략판을 선택한 이유는 아주 명확합니다. 다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도 삼국지를 주제로 가지고 나온 경우가 많지만 굳이 딱 한 게임을 꼬집어 고른 건 바로 코에이 테크모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제작된 정통 삼국지 게임이라는 점 때문이죠. 코에이 테크모라는 회사가 삼국지라는 IP에서 가지고 있는 강력한 정통성은 이후의 게임들에도 빠짐없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코에이 테크모가 갖고 있는 또 하나의 IP, 진 삼국무쌍을 활용한 게임이 곧 등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가 그 게임입니다. 오늘은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가 어떤 재미를 담고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는 코에이 테크모의 진 삼국무쌍 IP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된 게임입니다. 무쌍라이크라는 장르명을 새롭게 만들어냈을 정도로 많은 유저들에게 호쾌한 액션의 재미를 제대로 보여주었던 게임 시리즈가 바로 진 삼국무쌍 시리즈인만큼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역시 시원한 무쌍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RPG로 등장할 예정인데요. 거기에 더해 몰입도 높은 스토리라인까지 준비해놓아 유저들이 손과 눈, 두 가지 방법으로 재미를 챙길 수 있는 게임이 되어줄 예정입니다. 정식 판권을 갖고 만들어진 만큼 익숙한 비주얼을 가진 삼국지 속의 등장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신규 시스템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삼국블레이드가 비슷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진 삼국무쌍의 의지를 이어가는 게임인 만큼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에선 무쌍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시스템들을 접할 수 있어요. 거기에 더해 시리즈 최초로 각 무장들이 협동해 스킬을 시전하는 ‘협동스킬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 어떤 무장들을 조합해 독특한 액션을 만들어 낼 것이냐를 두고 즐거운 고민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틀은 유지하되 그 안에서 유저들이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는 게임이 바로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이라는 뜻이죠.

익숙한 무장들을 만나봐요

컴퓨터로 삼국지 패도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내 부대를 통솔할 장수로 영입 가능한 인물들, 조조와 관우, 장비 같은 캐릭터들을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에서도 그대로 만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액션 RPG라는 장르의 특성상 캐릭터의 강함보다 유저의 실력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겠지만 그래도 각 장수들마다 서로 다른 유형의 공격 스타일을 갖고 있기에 내 취향에 맞는 무장을 찾아내는 게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를 본격적으로 즐기기 전 필요한 작업이 아닐까 싶어요. 그에 따라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의 리세마라를 고려하고 있는 유저들도 있을 수 있고 그 경우 블루스택의 멀티 인스턴스 기능과 동기화 기능을 활용해 빠르게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리세마라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아놓도록 합시다.

사전예약 진행

11월 29일부터 시작된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분들 전원에게 ‘무쌍소패왕(프로필 테두리)’가 지급됩니다. 물론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얻고 싶은 분들에게는 약간 모자라 보일 수 있지만 사전예약을 완료한 뒤 공식카페에서 진행되는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는 걸로 아이폰14를 포함한 다양한 현물 보상을 챙길 수 있어 참여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절차로써 밟아준다면 아쉬움 없이 바로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어요. PC에서 즐길 수 있는 라그나로크 X를 만나기 위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것처럼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를 만나기 위한 첫 번째 작업은 사전예약이라는 점을 꼭 인지하고 빠르게 참여해줍시다.

예약자 수 달성 이벤트

PC로 에버소울을 플레이하기 위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분들이 예약자 수가 일정 구간에 도달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것처럼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도 비슷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최초 10만명부터 출발해 30만명, 50만명, 80만명을 넘어 마지막 100만명까지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사전예약에 참여한 예약자 수에 따라 누적 보상을 지급하는 예약자 수 달성 이벤트가 말이죠. 전혼 경험치부터 출발해 병기석과 구야자의 가호까지 확보가 완료된 상태로 이제 80만명, 100만명 보상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주성 건설 재료 패키지 10개와 무장 ‘소교’를 얻기 위해서라도 빠르게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예약자 수를 늘려보도록 하자구요.

공식카페 이벤트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공식카페에선 사전예약을 완료한 유저들이 추가로 다양한 혜택을 노려볼 수 있도록 실물 경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첫 번째로 사전예약에 참여했다는 걸 내 SNS에 공유한 뒤 공식 카페에 링크를 담은 글을 작성하는 ‘사전예약 인증’, 두 번째로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는 ‘기대평 작성’ 이벤트가 말이죠. 두 이벤트 모두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참여해주고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가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 혹시 모를 행운을 기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과 아이폰 14의 주인이 혹시 나일 수도 있으니까 말이죠.

Dynasty Warriors,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재미를 정통 액션 RPG로 만날 수 있게 될 예정이라는 소식은 이미 삼국지 팬들에게 큰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블루스택이 제공하는 안정적인 환경, 컨트롤 기능을 통해 내가 원하는 대로 무기를 휘두를 수 있는 섬세한 조작감까지 챙겨나갈 수 있어요. 정식 출시 직후 곧바로 PC에서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로써 이미 준비를 완료한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아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정식 출시 후 다른 유저들보다 조금 더 화려한 액션을 즐겨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