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주년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지브리 감성의 MMORPG,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제2의 나라가 2022년 6월 10일부로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현재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고 그걸 통해 유저들은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태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지금 1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는 아니에요. 1주년 업데이트 ‘RE:Dive’는 6월 23일 진행될 예정으로 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해 유저들이 조금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1주년 업데이트에 어떤 내용들이 추가되는지, 사전등록 참여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뭔지를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블루스택에서 제2의 나라를 즐기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말이죠.

업데이트 사전등록

제2의 나라를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이나 잠시 떠난 유저들, 아예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유저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1주년 RE:Dive 업데이트 사전등록이 6월 13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6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전등록에 참여한 분들 모두에게 ‘배틀 스타일 성물 선택 상자 1개’, ‘4성~희귀 4성 수정구 상자 1개’,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 그리고 ‘210만 골드’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에요. 아주 간단하게 핸드폰 번호만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사전등록에 준비되어 있는 보상을 잘 챙겨놓도록 합시다. 1주년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나면 빠르게 달려줘야 하니까요.

배틀 스타일 추가

잠들어있는 수호 기사의 영혼이 위기에 처하게 되고, 그걸 구하기 위해 영혼의 잠재능력을 깨워 새로운 힘에 눈을 뜬다는 컨셉의 시스템 ‘배틀 스타일’이 이번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됩니다. 디스트로이어는 해머와 함께 건틀릿을, 엔지니어는 개틀링 건, 소드맨은 듀얼 소드, 위치는 윕, 로그는 크로스 보우를 신규 배틀 스타일로 지급받아 이전의 무기들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인데요. 제2의 나라를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라면 내 캐릭터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제2의 나라의 세계에 새롭게 입장하는 분들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업데이트라고할 수 있습니다.

새내기 시스템과 사이드 스토리

제2의 나라를 컴퓨터로 플레이할 때 초보자들이 어떤 걸 먼저 진행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기에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새내기 시스템’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퀘스트부터 던전, 전장까지 제2의 나라의 전반적인 컨텐츠들을 차근차근 따라가며 묵직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새내기 유저 전용 코인으로 추가 보상까지 챙길 수 있어 빠른 속도로 성장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이전 에피소드를 즐겨보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전설의 고대 마인’, ‘황금수염과 보물섬’이 정규 콘텐츠로 추가되는 ‘사이드 스토리’도 함께 등장해 신규, 복귀 유저들이 챙길 수 있는 재미를 최대한 풍성하게 만들어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신규 서버와 성물 시스템

기존 유저들도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1주년 업데이트 중에는 신규 서버의 출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룸’ 서버에서 제2의 나라를 PC에서 플레이하기로 결정한 분들에게는 바룸 서버만의 이벤트와 혜택들이 제공되는 만큼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어요. 여기에 배틀 스타일과 함께 성물 시스템이 등장, 성물을 배치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을 통해 배틀 스타일의 강력함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장치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유저들은 꾸준히 전투력을 쌓아나가는 일련의 과정에서 재미를 챙길 수 있을 예정입니다.

낚시의 정규 컨텐츠화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제2의 나라의 컨텐츠 중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대표적인 서브 컨텐츠 ‘낚시’가 RE:Dive 업데이트 후 정규 컨텐츠로 편입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새로운 낚싯대부터 시작해 낚시 도감, 낚시 대회 등 낚시에 진심인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요소들이 묵직하게 추가될 예정으로 특정 장소에 가면 낚시 효율이 오르는 핫스팟 기능 같은 부분들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수많은 개선, 개편 사항들이 차곡차곡 유저들에게 선보일 준비를 마무리하고 있는 중이니 제2의 나라가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얼마나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줄지 한 번 크게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초보를 고수가 도와줄 수 있는 던전 지원 시스템 같은 깨알 업데이트들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말이죠.

풍성한 이벤트까지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들도 충분히 많은 혜택들을 제공해주고 있지만 업데이트 전후로 시작될 이벤트들은 훨씬 풍성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최대 365장의 소환 쿠폰을 모아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스페셜 소환&출석’부터 시작해 ‘1주년 기념 14일 출석’, ‘1주년 감사의 편지 모아 모아’, ‘필드보스도 1주년 축하해’, ‘슬기로운 소울다이버 라이프’, ‘1주년 신나는 주사위’까지 6개의 이벤트들이 RE:Dive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솔라 리바이벌 같은 게임들이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막강한 혜택을 지급해주는 것처럼 제2의 나라의 1주년 업데이트 전후로 막강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1주년 감사제를 통해 전야제 느낌을 팍팍 풍기고 있는 제2의 나라를 이미 많은 분들이 블루스택에서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1주년을 넘어 2주년, 3주년 차곡차곡 서비스 기간을 쌓아나가는 과정 역시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얼마든 PC에서 따라갈 수 있어요. 제2의 나라가 담고 있는 게임성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환경은 물론 아무런 제약 없이 내 컨트롤을 마음껏 뿜어낼 수 있는 조작감까지 지원해주고 있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으로 제2의 나라에서의 모험을 제대로 즐겨나가봅시다. 1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등장하는 배틀 스타일의 손맛 역시 깔끔하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