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드 다이너스티 17일 정식 출시

무협 MMORPG, PC로 즐길 수 있는 동방불패 모바일 같은 게임들은 판타지를 배경으로 둔 게임들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유저들에게 적지 않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입니다. 그렇기에 적지 않은 게임들이 무협을 주제로 출시되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 제이드 다이너스티는 대부분의 MMORPG가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고전 RPG를 떠올리게 만드는 턴제 MMORPG로 등장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런 제이드 다이너스티가 사전예약을 마무리하고 3월 17일 드디어 정식으로 서비스에 돌입, 게임이 갖고 있는 재미를 마음껏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8개의 문파

제이드 다이너스티를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블루스택에서 설치하고 시작한 분들은 일단 가장 먼저 8개의 문파 중 어떤 문파를 선택할 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제이드 다이너스티에는 청운문, 분향곡, 귀왕종, 천음사, 합환파, 장생당, 만독문, 남강고무 이렇게 8개의 문파가 준비되어 있고 각각 사용하는 무기와 무공이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문파를 선택하는 재미를 찾을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각 문파마다 성별과 나이에 따라 다른 생김새를 가진 캐릭터들을 선택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까지 지원하고 있기에 유저의 취향에 딱 맞는 캐릭터를 생성, 제이드 다이너스티가 담고 있는 모험의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턴을 주고 받는 전투

기본적인 진행은 퀘스트를 쫓아 이야기를 따라가는, PC에서 만날 수 있는 히어로즈 테일즈 같은 게임들이 보여주는 MMORPG의 방식을 그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제이드 다이너스티의 진짜 매력은 바로 전투에서 온다고 할 수 있는데요. 내가 상대 중 어떤 적을 공격할지,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를 신중하게 결정한 뒤 공격을 진행하고 상대 역시 똑 같은 방법으로 합을 주고받는 턴 방식의 전투를 통해 기존의 MMORPG에서는 쉽게 느낄 수 없었던 재미를 제이드 다이너스티에서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캐릭터의 문파가 갖고 있는 스킬에 따라 다른 무공을 확인할 수 있는 연출의 재미도 쏠쏠하게 얻을 수 있구요.

선우

단순히 내 캐릭터 혼자 턴을 주고받는 게 아니라 동료와 함께 주고받는다는 점 또한 제이드 다이너스티의 특징 중 하나로, 유저들은 내가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동료들인 선우와 영수를 적극적으로 수집, 성장시켜나가야 합니다. 그 중 하나인 선우는 이야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선우부터 시작해 재화를 사용하는 걸 통해 노려볼 수 있는 선우까지 다양한 등급이 준비되어 있어요. 이야기의 초반부를 진행하는 데에는 자연스럽게 합류하는 선우만으로도 어느 정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이후 다른 유저들과 본격적으로 경쟁을 시작하고 난 뒤부터는 높은 등급의 선우가 자연스럽게 필요해지는 만큼 PC로 제이드 다이너스티를 플레이하며 최대한 많은 선우들을 수집하는 걸 목표로 잡아보도록 합시다.

영수

선우와 함께 제이드 다이너스티의 중요한 수집 요소이자 동료 컨텐츠인 ‘영수’는 다른 게임들의 펫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기적의검처럼 단순히 전투력을 지원해주는 형태의 펫이 아니라 직접 전투에 참여해 유저와 동등한 위치에서 전투를 펼쳐 나가기에 더 가까운 위치에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죠. 선우처럼 이야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획득 가능한 영수들과 유저가 직접 수집을 진행할 수 있는 영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선우도 선우지만 더 높은 등급의 영수를 획득하는 것도 빼놓지 않고 진행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영수와 선우의 스펙이 곧 내 전투력으로 이어지는 게임이 바로 제이드 다이너스티이니까 말이죠.

벽요사랑

제이드 다이너스티가 유저들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들 중 ‘벽요사랑’을 통해 손쉽게 전설 등급의 선우를 한 명 영입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만나게 되는 캐릭터 중 하나인 ‘벽요’는 전설 등급의 선우로써 문파 중 귀왕종에 소속되어 있는 캐릭터들과 같은 무공을 사용하기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선우입니다. 그런 벽요를 메인 퀘스트를 열심히 진행하다 보면 벽요재회, 대진벽요, 그리고 벽요사랑까지 다양한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하나씩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는 걸 통해 획득할 수 있어요. 전설 등급의 선우는 많으면 많을수록 당연히 게임의 진행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줄 수 있는 동료인 만큼 일단 벽요부터 확보하고 차근차근 선우들을 수집해 나가보도록 합시다.

7일 출석

벽요사랑 뿐만 아니라 7일 출석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1일차에 지급되는 선우 성장 재화부터 시작해 2일차에는 무기, 3일차엔 법보, 그리고 7일차에는 청운문에 소속되어 있는 선우 ‘육설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바로 7일 출석입니다. 꾸준히 챙겨준다면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고 이외에도 추가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들이 레벨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에게 하나씩 제공되는 만큼 제이드 다이너스티는 전투의 방식은 다르지만 요즘 MMORPG 장르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빠른 성장의 재미도 함께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무협의 재미를 전세계의 유저들과 나눌 수 있는 게임, 제이드 다이너스티에서는 실제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쉽게 만날 수 있어요. PC로 만나는 제이드 다이너스티의 독특한 재미를 더욱 진하게 느끼기 위해서 많은 유저들이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블루스택이 제공하는 깔끔한 최적화를 통해 전세계의 유저가 동시에 만나는 서버에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건 물론 게임의 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머러스한 분위기까지 빠짐없이 챙길 수 있습니다. 무협 MMORPG로써 유저들에게 이야기와 전투 두 개의 부분에서 모두 제대로 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제이드 다이너스티를 블루스택과 함께 즐겨보세요. 꾸준히만 즐긴다면 충분히 강해진 내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