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과 함께하는 SLG 킹 오브 아발론

다른 유저들과 함께 연맹을 만들고 지역의 소유권을 놓고 전투를 치르는 과정에서 큰 재미를 뽑아낼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블루스택에서 특히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가 바로 SLG입니다.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르인 만큼 다양한 컨셉의 SLG가 존재하고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둔 킹 오브 아발론도 그런 게임들 중 하나인데요.

비슷한 느낌을 가진 고전 게임들을 떠올리게 만드는 그래픽을 보여주는 게임, 킹 오브 아발론은 아서왕 연대기에 등장하는 멀린과 원탁의 기사들, 그리고 드래곤을 주제로 다루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한 후 빠른 재건을 통해 왕국을 되찾고 난 뒤 연맹에 가입하고 나서부터 본격적인 SLG의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게임이에요.

킹 오브 아발론의 메인 컨텐츠, 드래곤

내 왕국을 구성하는 건물들의 레벨을 높이고 병력을 생산해 부대를 갖추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킹 오브 아발론에선 스토리를 통해 만나게 되는 또 하나의 동반자, ‘드래곤’을 꾸준히 성장시켜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드래곤의 레벨, 등급, 기술의 레벨이 오르면 전투력이 굉장히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초반부에는 드래곤을 키우는 것 만으로 폭발적인 전투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이 가지고 있는 기술들은 단순히 드래곤을 강화시켜주는 게 아니라 병력 행군 속도, 괴물 행군 속도 같은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을 주는 버프를 유저에게 제공해주는 기술들입니다. 여기에 내가 가지고 있는 병력들을 강화시켜주는 능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래곤 경험치나 드래곤 기술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했다면 바로바로 사용해주는 게 좋아요.

이외에도 킹 오브 아발론에는 영웅들이 가지고 있는 역할에 맞춰 배치하고 추가 스탯 보너스를 얻는 ‘영웅 의회’, 행군 슬롯을 늘려주는 능력을 포함해 내 병사들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는 ‘대학’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소환 마법진을 통해 고급 영웅들을 왕국으로 영입해 즉시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도 있구요.

SLG라면 가지고 있어야 할 영토 바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전투 컨텐츠도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차근차근 높인 전투력을 가지고 각기 다른 레벨을 가진 괴물들을 처치해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고 이걸 통해 내 왕국의 성장 속도를 가속시킬 수 있어요. 내실을 다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하게 외부 활동을 진행하는 것 역시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하도록 합시다.

7일 로그인 보상으로 일레인 획득 가능

처음 합류하는 베디비어 경과 트리스탄을 제외하면 새로운 영웅들을 만나기가 그렇게 쉽지는 않은 게임이지만 다행히 킹 오브 아발론에 꾸준히 접속하는 것만으로 고급 등급의 영웅 일레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일차에 일레인을 지급하고 7일차엔 일레인 조각을 100개나 얻을 수 있는 만큼 일단 처음 시작한 유저들은 일주일 동안 성실하게 접속하는걸 목표로 즐겨보도록 해요.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같은 게임들을 즐기고 있는 많은 유저들이 이미 BlueStacks, 블택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것처럼 킹 오브 아발론 역시 블루스택5 베타와 함께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만날 수 있는 에뮬레이터이자 뛰어난 최적화를 보여주는 앱플레이어, 블루스택에서 킹 오브 아발론을 설치하고 시작하는 게 어쩌면 가장 중요한 공략이라고 할 수도 있는 만큼 본격적으로 즐길 생각이라면 블루스택5 베타에서 킹 오브 아발론을 만나보세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