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타격감을 통해 단순히 턴마다 카드를 주고받는 걸 넘어 어지간한 액션 RPG들보다 훨씬 강렬한 재미를 유저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게임, PC에서 만날 수 있는 하스스톤이 8월 3일 새로운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유저들은 새로운 능력과 전설 카드, 그리고 신규 패스까지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하스스톤을 즐기고 있는 분들을 위해 확장팩에서 어떤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는지 하나씩 뜯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이런 부분들을 알고 있어야 내가 카드를 수집할지 말지를 빠르게 결정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레벤드레스를 이끌었던 대영주 데나트리우스가 자신의 적들을 초대해 화려한 만찬회를 주최. 순조롭게 진행되던 저녁 파티장인 영주 본인이 갑작스럽게 살해당하며 삽시간에 범죄 현장으로 변해버린 나스리아 성채에서 플레이어와 멀록 홈즈의 수사를 통해 진범이 누구인지 찾는다는 신선한 설정을 가진 확장팩이 이번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입니다. 하스스톤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이런 이야기에 관심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일단은 가장 먼저 카드팩부터 뜯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신규 확장팩이 출시됐다면 새로운 카드들을 만나봐야 하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 과정인 만큼 차곡차곡 모아놓았던 골드를 빠르게 털어보도록 합시다.

주입

PC에서 만날 수 있는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며 유저들이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키워드는 바로 ‘주입’입니다. Infuse, 주입은 아군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빠져나오는 영을 흡수하며 그 힘을 이용해 더 강력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능력인데요. 주입 옆에 적힌 숫자가 능력을 활성화시키는 데에 필요한 영의 수로 임프의 왕 라팜의 경우 5개의 영을 흡수하면 주입된 모습으로 바뀌어 묵직한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수의 영을 흡수해야 하는 주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더욱 독특하고 강력한 덱을 구성할 수 있어요.

장소 카드

주입과 함께 추가된 또 하나의 키워드는 ‘장소’입니다. 각 직업들마다 서로 다른 장소 카드를 부여받았고 해당 장소 카드를 사용하면 내 턴이 돌아올 때마다 내구도를 하나 소모해 장소 카드가 가지고 있는 능력이 발동됩니다. 비밀처럼 일단 사용하고 난 뒤에는 코스트 소모가 없기 때문에 유저에게 무조건적인 이득을 제공하지만 내가 어떤 플레이를 어느 타이밍에 펼칠지를 계산해 적절한 시기에 장소 카드를 깔아놓지 않으면 허무하게 소모될 수 있으니 컴퓨터로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타이밍을 아주 적절하게 체크해주는 실력이 받쳐줘야 하는 종류의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설 카드 10종 추가

나스리아 성채에서 데나트리우스를 누가 죽였는지를 놓고 멀록 홈즈가 펼친 용의선상에 오른 10명의 캐릭터가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전설 카드로 추가되었습니다. 하스스톤에서 만날 수 있는 10개의 직업에 각각 한 장씩 용의자 전설 카드가 추가되었고, 청지기 스튜어트부터 시작해 남작 바쉬, 강령군주 드라카 같은 의심스러운 용의자들을 카드팩에서 획득해 내 덱에 추가하는 걸로 덱의 강력함을 한층 더 끌어낼 수 있어요. 범인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각 카드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경험해볼 수 있으니 먼저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가장 마음에 드는 전설 카드를 중심으로 덱을 구성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선술집 패스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업데이트와 함께 선술집 패스의 판매가 시작되었어요. 선술집 패스를 구입한 유저들은 ‘멀록 홈즈’의 다이아몬드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멀록 홈즈는 3코스트 멀록 카드로 전투의 함성으로 상대편의 카드에 대한 수수께끼를 3번 풀면 상대의 카드를 복사해 손으로 가져올 수 있는 재미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PC에서 만날 수 있는 백야극광처럼 단순히 보상을 얻기 위한 패스가 아니라 멀록 홈즈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지름길이 되어줄 수 있는 만큼 빠르게 확장팩의 재미를 챙겨나가고 싶다면 선술집 패스를 구입해 멀록 홈즈의 수수께끼가 어떤 식으로 주어지는지를 빠르게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초반이 중요해요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이 출시될 때마다 항상 유저들은 어떤 직업의 어떤 컨셉의 덱이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를 빠르게 찾아 나서고는 합니다. 가루가 많다면 내가 직접 카드팩을 뽑고 카드를 제작하는 걸 통해 정답을 찾아나가도 좋지만 가루가 적은 신규 유저들의 경우 다른 유저들이 찾아낸 정답을 따라가는 게 올바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가루의 효율적인 투자가 곧 조금 더 높은 등급으로 이어지는 게임이 바로 하스스톤인 만큼 최대한 가루를 아껴놓았다가 정말 재밌어 보이는 덱이 등장하면 거기에 투자하는 걸 추천드려요.

현재 가장 메이저한 카드 게임이라고 해도 무방한 하스스톤을 PC에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시작해봅시다. 새로운 확장팩이 담고 있는 이야기를 무난하게 따라가볼 수 있는 건 물론 전장 같은 추가 컨텐츠들도 얼마든지 즐겨나갈 수 있으니까 말이죠.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디아블로 이모탈처럼 액션 RPG 같은 장르의 게임들은 아니지만 그에 못지 않은 손맛과 전략적인 재미까지 모조리 챙길 수 있는 하스스톤을 블루스택과 함께한다면 더 높은 등급으로 빠르게 올라설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이 갖고 있는 압도적인 타격감과 신규 확장팩의 재미를 블루스택에서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