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 한게임 섯다&맞고는 엔에이치엔(주)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2017년 3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서비스 되고 있으며 모바일 섯다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2장 섯다, 3장 섯다, 섯둑이, 맞고 등의 게임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입장과 동시에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쩐을 받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쩐을 가지고 플레이 할 방에 들어가서 플레이 하면 됩니다. 섯다룰을 모르고 있어도 튜터리얼을 통해 족보를 쉽게 익힐 수 있으며 플레이 화면 상에서도 족보가 항시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개인 랭킹 정보를 볼 수도 있고, 매주 토너먼트도 진행되어 몇 판 이상 플레이 등의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토너먼트 예약도 가능합니다. 또한 동호회 시스템도 있어서 동호회 소속이 되거나 창단도 가능하고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협업하여 동호회를 키워나갈 수도 있습니다. 최근엔 동호회 점령전도 예고되며 동호회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게임 섯다 맞고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입니다. 18세 이상만 가능하니 설치하기 전에 꼭 체크하세요. 

한게임 섯다&맞고를 위한 섯다 기본족보

섯다는 화투패 2장으로 높은 족보를 조합해 베팅하는 게임입니다. 1월부터 10월 패 중에서 피를 제외한 20장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광땡, 땡 족보를 비롯해 땡잡이, 구사, 암행어사 등의 특수 족보로 판을 엎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족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38광땡: 3광과 8광이 조합된 것으로 모든 족보를 제압하는 강력한 족보입니다. 13광땡과 18광땡: 1광과 3광 조합, 1광과 8광 조합인 족보로 38광땡 다음으로 칩니다.

땡: 동일한 월을 두 장씩 갖으면 땡이라고 하며 월이 높을수록 높은 족보로 간주합니다. 즉, 여기서 가장 높은 것은 10월 장땡이라고 합니다. 

알리: 1월과 2월 두 패로 조합된 족보입니다. 땡다음으로 칩니다. 

독사: 1월과 4월 두 패로 조합된 족보로 알리보다 낮은 패입니다.

구삥: 독사 다음으로 낮은 패. 1월과 9월 두 패로 조합된 패입니다.

장삥: 1월과 10월이 조합된 패로, 구삥보다 낮습니다.

장사: 4월 10월이 조합된 패로 장삥보다 낮습니다.

세륙: 4월과 6월이 조합된 패입니다. 

갑오: 두 장의 패를 합한 숫자의 끝자리가 9인 경우입니다. 세륙보다 낮습니다.

끗: 두 패를 합한 숫자의 끝자리를 끗수라고 하며 끗수의 숫자가 높을 수록 높습니다. 

망통: 2월과 8월 조합으로 끗수가 0인 것이 가장 낮습니다. 

섯다에는 특수 기능을 하는 족보도 있습니다. 

땡잡이: 3월과 7월 조합으로 9땡 이하의 족보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위의 족보들은 잡을 수 없습니다. 상대가 땡이없을 때는 땡잡이의 끗수를 따져 망통이 됩니다.

구사: 4월과 9월의 조합으로 알리 이하의 족보 판인 경우 재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멍텅구리 구사: 열자리 4월과 열자리 9월의 조합으로 9땡 이하 족보와 재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암행어사 : 열자리 4월과 열자리 7로 된 조합으로 13광땡이나 18광땡을 이길 수 있습니다. 

한게임 섯다&맞고 기본룰

PC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한게임 섯다&맞고 게임에서 섯다는 기본적인 섯다 족보를 따르며, 2장 섯다, 3장 섯다, 홀덤 섯다, 섯둑이, 맞고 등 총 5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장 섯다는 일반적인 섯다 방식으로 2장의 패를 나눠갖고 판돈을 걸며 진행합니다. 3장 섯다는 마지막 한 장을 추가로 받아 족보를 만들어 승부를 보는 방식입니다. 진행 중에 배짱승부라고 하는 승부 방식이 있는데, 2~3장의 카드를 한번에 받은 후 상대방과 자신의 패를 공개하지 않은 채 전원이 하프를 해야 다음 라운드로 진행되는 룰이 발동되기도 합니다. 끝장승부라는 것도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다이한 사람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올인을 하거나 한판 최대베팅 금액인 250억을 모두 베팅했을 경우 끝장승부가 발동되어 카드를 모두 받자마자 바로 족보를 공개하는 룰입니다. 홀덤 섯다는 포커의 커뮤니티 카드 포커 개념을 섯다에 대입시켜 만든 게임으로, 최대 7명이 함께 대결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2장의 손패와 1장의 공유 카드를 받으며, 총 3번의 베팅을 진행합니다. 중간에 공유되는 카드와 각 플레이어의 손패를 이용해 가장 높은 족보를 가진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 외에 홀덤과 섯다를 결합한 홀덤섯다와 섯다와 바둑이를 결합한 섯둑이 등의 독특한 섯다 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맞고는 소스톱으로 두 사람이 겨루는 방식인데 기본적인 고스톱 룰을 따르고 있습니다. 나와 상대방이 10장씩 나눠갖고 바닥에 8장을 오픈한 상태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먼저 7점 이상을 획득한 사람이 고, 스톱을 결정하고 스톱시 게임이 종료되고 이긴 사람의 점수에 따라 정산됩니다. 

한게임 섯다 맞고 토너먼트

컴퓨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한게임 섯다 맞고에서 토너먼트는 여러 명의 참가자가 참가비인 ‘환’이라는 토너먼트용 머니를 걸고 1시간 동안 대결하여 순위를 가리고 배정된 상금을 가져가는 게임입니다. 대회는 금요일에 홀덤, 토요일에 3장 섯다, 일요일에 2장 섯다가 열리며, 밤9시에 경기가 시작됩니다. 그 전까지 참가자는 토너먼트에 예약하기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에 참가하려면 참가티켓을 받아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게임들을 어느정도 플레이해야 합니다. 보유티켓이 생겼으면 이제 토너먼트 예약이 가능합니다. 기본 입장은 티켓 하나를 소모하며 2배 입장은 티켓 하나와 보석 하나를 소모합니다. 기본 입장은 1000만환 부터 시작하고 2배 입장은 2000만환 부터 시작합니다. 기본 입장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모든 참가자는 1000만 ‘환’을 가지고 시작하며 5분 전에 입장을 시작하여 3분 후까지 입장을 완료해야 합니다. 게임은 처음 판돈 5000환 부터 시작하여 3분마다 판돈이 상승하며 보유 머니가 기본 판돈보다 낮거나, 올인되거나, 도중에 나가기를 누르면 자동 탈락됩니다. 모든 참가자는 신노장 2일 아바타를 받습니다. 50위 안에 들면 각 순위에 따른 상금을 받습니다. 총 상금은 기본 1천억부터 시작하여 참가인원에 따라 최대 1조까지 올라갑니다. 

한게임 섯다&맞고 동호회

한게임 섯다&맞고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동호회 시스템은 일반 MMORPG게임에서 ‘길드’ 같은 시스템으로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동호회 가입도 가능하고 랭킹이 견습이상일 경우 동호회를 창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동호회에 가입하면 회원들 간에 경쟁 또는 협동을 통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호회 회원들은 출석, 일일목표 완료,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활동을 하여 동호회 포인트와 동호회 자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호회 포인트가 쌓일 때 동호회 자금도 같이 쌓여 이용자의 동호회 포인트에 따라 누적된 상금을 분배받게 됩니다. 동호회 창설 시 서울, 경기도, 충청도 등 실제 지역을 기준으로 창설할 수 있어, 각 지역별 친목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간 경쟁구도도 형성되어 좀 더 동호회 간의 결속력도 강화됩니다. 동호회 시스템을 통해 주로 싱글 플레이가 위주였던 한게임 섯다 맞고 분위기가 동호회 단위로의 플레이가 추가되며 게임의 재미가 확장되었습니다. 또한 향후, 동호회 점령전 등 다양한 협동 콘텐츠를 통해 동호회 시스템도 강화될 예정이라고 하니 혼자 플레이가 어려웠던 유저들에게는 동호회가 반가운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게임으로 접속하셔서 지금 우리 지역 동호회를 찾아 보세요!

한게임 섯다&맞고 동호회 점령전

한게임 섯다&맞고에서는 동호회 간에 경쟁을 일으키는 동호회 점령전을 예고했습니다. 매주 목요일 동호회 회장이 점령할 지역을 선택하여 점령전을 선택할 수 있스니다. 점령전 신청이 완료되면,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3일간 점령전이 진행됩니다. 점령전 기간 동안 게임을 진행하면 점령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누적된 점령 포인트로 점령 등수를 책정합니다. 지역별 점령 등수가 10등 이내로 랭크되면, 점령 성공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동호회에 가입된 플레이어들은 어떤 지역을 먼저 공략할 지 전략을 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동호회 가입을 안 한 플레이어라면 이제 가입해서 동호회 점령전을 맛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겠죠. 섯다 맞고에 있어서 물론 패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그리 높지 않은 패로 판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전략입니다. 동호회에서 많은 회원들로부터 그런 전략 노하우를 배우는 것도 방법이겠죠. 협동하여 우리 동호회가 우승한다면 그것도 여간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그 밖에도 동호회 출석이벤트, 동호회 랭킹전 등의 다양한 동호회 이벤트가 있으니 관심있는 플레이어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섯다 맞고류의 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동호회 시스템으로 더욱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즐거움도 느껴 보세요! 한게임 섯다&맞고는 블루스택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으로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