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로 만날 수 있어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다른 작업을 진행하는 중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는 MMORPG,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검은 전설이 작년 9월에 발매된 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그 관심이 유입으로 이어진다는 점은 꽤나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그런 검은 전설에서 어떤 식으로 진행하면 더욱 빠르게 성장, 준비되어 있는 컨텐츠들을 즐겨나갈 수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블루스택에서 검은 전설을 플레이하려고 마음먹은 분들을 위해서 말이죠.

오프라인 보상

검은 전설을 시작한 분들은 내가 게임을 즐기고 있지 않을 때에도 계속해서 재화를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바로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도전 콘텐츠에 준비되어 있는 상자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보상에는 경험치뿐만 아니라 내가 착용할 수 있는 장비들, 그리고 모험을 함께하는 신장들의 성장을 위한 재화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보상만 제 때 수령해줘도 꽤 빠른 속도로 성장을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보상이 최대치로 쌓이는 구간을 확인하고 거의 다 찼을 때 접속해 수령해주는 걸 몇 번 반복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재화가 쌓이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안 쓰는 장비는 바로 제련

검은 전설을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당연히 내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보다 높은 등급의 장비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콘텐츠들을 즐기는 과정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장비보다 낮은 등급의 장비를 얻을 때도 있습니다. 바로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련’인데요.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제련 선정의 상한선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엄청난 수의 장비를 획득하지 않는 이상 상한선에 도달하기는 쉽지 않고, 꾸준히 장비들을 제련해주는 걸 통해 획득한 제련 선정으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으니 가방 칸도 확보하고 제련 신정도 모으기 위해 꾸준히 제련을 눌러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단련

계속해서 관문을 돌파해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검은 전설에서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련’을 꼭 챙겨줘야 합니다. 운유와 논도, 그리고 선위 쟁패로 이루어진 단련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재화를 쌓아나갈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운유의 경우 다른 게임들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PvP, 결투장이나 아레나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유저간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운유는 하루에 참여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지만 한 번 완료할 때마다 쉽게 구할 수 없는 등급의 장비를 포함, 묵직한 재화를 얻을 수 있어 하루에 진행 가능한 만큼은 꼭 달려주는 게 좋습니다.

신장 성장

내 캐릭터의 전투력을 가장 쉽게 끌어올릴 수 있는 부분, ‘신장’들의 성장도 놓치지 말아야 해요. 내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는 건 아니지만 신장들의 레벨이 오르면 그게 곧 전투력의 상승으로 이어지고, 내가 활동할 수 있는 관문의 등급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거기에 신장들의 성장에 사용되는 재화도 단독으로 빠져있는 만큼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 더욱 멀리까지 나아가기 위해서는 재화가 모일 때마다 바로 투입해주는 게 필요합니다. 물론 나는 SR이나 SSR등급의 신장보다는 UR등급의 신장을 획득했을 때 재화를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어차피 신장의 레벨업을 위한 재화는 꾸준히 챙겨나갈 수 있으니 지금 당장의 전투력을 위해 아낌없이 사용해줍시다.

소환

검은 전설에서 유저들은 신장들을 만나기 위해 소환을 꾸준히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검은 전설의 소환에서는 오로지 신장들만 등장하지 않아요. 신장들의 경험치를 포함, 유저들이 전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부분들에 들어가는 재화들이 소환 항목에 포함되어 있어 신장만 영입하고 싶은 분들은 살짝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 이렇게 소환을 진행하며 얻을 수 있는 재화들은 곧 캐릭터의 전투력이 성장하는 결과로 이어지는 재화들이 많은 만큼 꾸준히 소환을 진행해준다면 높은 등급의 신장은 물론 다양한 부분에서 꾸준히 전투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볼 수 있죠.

이벤트도 놓치지 말아요

검은 전설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챙기는 것 또한 성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름길 중 하나입니다. 현재 ‘저승출석’을 통해 7일 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소환권을 포함, 엄청난 재화들을 거저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어요. 마지막 보상으로 UR 등급의 선령 ‘소종규’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소종규를 얻기 위해서라도 저승출석에 준비되어 있는 모든 임무들을 빠르게 돌파해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돌파하는 데에 있어서 그렇게 높은 난이도를 가진 부분이 없으니 검은 전설의 콘텐츠들을 전체적으로 즐겨준다고 생각하면 빠르게 완료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수행과 단약, 수련, 영근, 특성까지 검은 전설에서 만날 수 있는 성장 요소들은 정말 많습니다. 이런 요소들을 빠짐없이 챙겨주기 위해서는 PC에서 검은 전설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의 도움이 꼭 필요해요. 블루스택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의 경우처럼 이미 많은 분들이 검은 전설을 즐기기 위한 플랫폼으로 블루스택을 선택한 데에는 편의성도 있지만 성장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분명히 선택에서 유의미한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런 장점을 누리지 못한 상태였다면 지금 블루스택에서 검은 전설을 설치하고 바로 수행의 과정을 더욱 빠르게 진행해 나가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