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플레이 가능한 쿠키런 킹덤과 함께 건설 시뮬레이션 요소를 게임에 섞어놓아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패밀리 아일랜드 역시 그런 유형에 속하는 게임들 중 하나로, 오히려 RPG의 요소를 거의 배제하고 건설 시뮬레이션의 매력을 꾸준히 느껴나갈 수 있는 농장모험게임으로써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패밀리 아일랜드에서 왜 유저들이 건물들을 계속해서 운영하며 생산품들을 끊임없이 뽑아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섬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이런 부분들을 소홀히 가져가는 경우가 있고, 그럴 경우 성장 속도가 줄어드는 쪽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적어도 블루스택으로 패밀리 아일랜드를 즐겨나가고 있는 분들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게요.

성장, 또 성장

패밀리 아일랜드를 PC에서 플레이하는 분들은 기본 건물이자 메인이 되는 건물, 주택부터 시작해 다양한 건물들을 섬에 배치하고 건설할 수 있습니다. 건설에는 일정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레벨을 올렸다고 바로 새로운 건물을 챙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새로운 건물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건 충분히 큰 의미를 가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애초에 유저들이 레벨을 쌓아나가는 이유가 새로운 건물들을 설치하기 위해서라고도 볼 수 있는 만큼 멈추지 않는 성장은 패밀리 아일랜드에서도 충분히 중요합니다.

열심히 생산해요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시티에선 재료를 꾸준히 수급, 그걸 통해 1차 생산품, 2차 생산품으로 이어나가는 과정을 밟아나갈 수 있습니다. 패밀리 아일랜드 역시 처음에는 직접 생산할 수 있는 뿌리와 주위에서 채집할 수 있는 나뭇가지, 돌을 이용해 기초적인 생산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일정 시간마다 완성된 아이템을 모아주고 다시 재료를 투입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건설 시뮬레이션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일 수도 있지만 이런 기초 공사를 계속해서 다져놓아야 이후에 조금 더 편안하게 게임을 즐겨나갈 수 있어요.

상인

PC에서 패밀리 아일랜드를 플레이하며 꾸준한 생산을 가져가야 하는 이유는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상인’과의 거래를 위해서라도 생산품의 양을 넉넉하게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죠. 배를 타고 내 섬에 방문한 상인은 기초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하기를 원하고, 원하는 대로 아이템을 제공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상인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상자를 열 수 있는 ‘황금 열쇠’ 같은 보상들이 선물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상인이 다시 방문하기 전에 소모된 생산품들을 다시 채워 넣고 언제든 상인을 맞이할 준비를 계속해서 가져가는 형태로 플레이한다면 그렇지 않은 유저들보다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상자의 중요성

컴퓨터로 만나는 루아 같은 게임들을 진행하다 보면 보물상자를 눈앞에 마주할 수 있습니다. 굳이 SLG, 시뮬레이션 게임들로만 국한하지 않아도 이 보물상자라는 존재는 노아의 심장 같은 게임들을 포함, 언제나 유저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오브젝트로써 일종의 선물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패밀리 아일랜드를 즐겨나가는 유저들도 이런 상자들을 만날 수 있지만 아무런 조건 없이 열 수 있는 선물상자와 달리 보물상자의 경우 앞서 언급했던 ‘황금 열쇠’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열쇠를 통해 상자를 여는 데에 성공하면 일반 선물상자보다 훨씬 푸짐한 보상을 챙길 수 있으니 최대한 열쇠를 많이 가지고 있다 상자를 발견하면 열어보도록 하자구요.

창고 업그레이드

다른 건물들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만으로도 재료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지 않은 유저들이 업그레이드 우선 순위에서 아래에 내려놓은 경우가 많은 ‘창고’를 외면하지 않는 것 또한 패밀리 아일랜드를 현명하게 즐겨나가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섬에 널려있는 재료들을 수급하는 것과 함께 새로운 생산품들을 제작해 나가다 보면 널널한 것 같았던 창고가 가득 차버리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거든요. 쿠키런 킹덤을 PC로 플레이할 때처럼 창고를 업그레이드해주면 수용량을 증가시켜 더욱 많은 양을 보관할 수 있으니 창고 업그레이드를 계속해서 신경 써주고 더욱 많은 재고를 쌓아나가 상인과의 거래는 물론 건물 업그레이드와 생산을 조금 더 매끄럽게 가져가는 것 또한 효율적인 성장을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적절한 루비 이용

패밀리 아일랜드에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다 보면 가끔 보상으로 루비를 챙길 수 있습니다. 이 루비를 마냥 아껴놓는 것도 나중을 위해서는 좋을 수 있지만 필요할 때는 과감하게 사용해주는 게 매끄러운 성장을 가져가는 길이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막대한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는 돌산 같은 오브젝트를 부수기 위해 소형 폭탄을 구입, 던져서 에너지를 아낀다던가 하는 것처럼 말이죠. 에너지를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폭탄을 사용하는 게 크게 보면 더욱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폭탄을 루비로 구입해 적절하게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건설 시뮬레이션이 중심이 되는 게임이라 너무 평화로운 분위기 일변도라는 부분에 대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이게 취향에 맞는 분들에겐 패밀리 아일랜드가 정말 좋은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이런 패밀리 아일랜드의 생산 생활을 더욱 매끄럽게 이어나갈 수 있어요. 일정 시간마다 꾸준히 아이템을 수급, 다시 재료를 배치하는 과정을 밟아나가야 하는 게임들을 즐길 때 컴퓨터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블루스택이니까 말이죠. 지금 블루스택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섬 생활을 시작, 다른 가족들보다 윤택한 섬 생활을 이어 나가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