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에버소울이 지난 5일 출시 후 양대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순항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집형 RPG로써 감상하는 재미가 있는 전투, 퀄리티 있는 그래픽 등 다양한 장점으로 무장하고 있기에 이런 좋은 성적을 거두는 건 어떻게 보면 어느 정도 당연한 일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에버소울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인 ‘인연 시스템’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버소울의 시스템 중 에버톡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시스템이기도 하고, 에버소울의 제작 단계부터 꽤 많은 공을 들인 부분이 바로 인연 시스템이거든요.

인연 시스템

승리의 여신 니케, 백야극광 같은 캐릭터 위주의 게임들에서 유저들은 다른 캐릭터와 소통하는 컨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에버소울 역시 에버톡이라는 이름으로 정령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는데요. 단순히 에버톡으로 날아온 문자를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 정령들과의 인연 스토리로 진입할 수도 있고, 이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는 걸 통해 정령들과의 관계를 조금 더 깊게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에버소울이 단순히 전투로만 재미를 얻는 게임은 아니라는 걸 바로 이런 부분에서 보여주고 있어요.

계속해서 오픈되는 키워드

각 정령들은 좋아하는 선물들이 존재합니다. 당연히 이런 선물을 제공해주는 과정을 통해서도 인연 레벨을 쌓을 수 있지만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는 걸 통해 새로운 키워드를 확보, 이 키워드를 사용해 인연 레벨을 올리는 것도 가능해요. 키워드를 발견하는 건 생각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인연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나들이에서 어떤 키워드를 발견하느냐는 곧 인연 포인트의 수급량을 결정하는 부분이거든요. PC에서 에버소울을 플레이하는 동안 내 취향에 맞는 정령을 발견했다면 해당 정령과의 인연을 적극적으로 쌓아나가기 위해 빠르게 키워드를 확보해주는 걸 추천 드려요.

레벨업 시 키워드 획득 가능

모든 정령들이 그런 건 아니지만 레벨이 일정 구간에 도달하면 키워드가 열리는 정령들도 존재합니다. 당연히 에버소울의 스테이지를 꾸준히 진행하기 위해서라도 내 정령들의 레벨을 꾸준히 올려나가는 건 무조건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에 굳이 인연 시스템에 집중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의 키워드는 확보해나갈 수 있어요. 물론 레벨 외에도 키워드를 입수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하는 만큼 어느 정도 스테이지를 만족스럽게 밀어냈다면 인연 시스템으로 눈을 돌려 인연 레벨을 쌓아나가는 것도 PC로 만날 수 있는 에버소울을 재미있게 즐기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확인해봐요

에버소울을 연애 시뮬레이션스럽게 접근하고 싶다면 각 정령들의 프로필을 확인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프로필에는 취미와 특기,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이 표기되어 있고 이런 키워드가 등장했을 때 바로 선택해주면 인연 시스템의 나들이에서 꽤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거든요. 아직 획득하지 못한 정령들의 경우 프로필을 바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획득 후에 밟아나갈 수 있는 게 인연 시스템이니 일단 내가 보유하고 있는 정령들과의 관계부터 쌓아나가면 그만입니다. 아직 인연 스토리가 업데이트 되지 않은 정령들도 있으니 인연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정령들이 누구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살짝 거쳐주도록 하자구요.

본격 연애 시뮬레이션

에버소울의 인연 시스템은 단순히 레벨을 쌓아나가는 것, 그리고 인연 스토리를 확인하는 걸로만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영지를 돌아다니고 있는 정령들을 만나 진행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파트가 진짜배기라고 할 수 있어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정령들은 모두 영지를 돌아다니게 되고, 영지에서 말을 걸면 ‘선물하기’와 ‘나들이 가기’ 메뉴를 선택,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선물은 말 그대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선물들을 전달해주는 것뿐이지만 나들이를 통해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어요. 나들이는 하루에 세 번, 최대 3명의 정령과 떠날 수 있으니 누구와 먼저 인연을 쌓아나갈지를 고민해보고 진행해줘야 해요.

키워드를 통한 진행

나들이를 가는 걸 선택하면 일단 어떤 지역으로 떠날지를 고르게 됩니다. 그 뒤에는 총 3번의 키워드 선택을 통해 이야기를 즐길 수 있어요. 그 과정에서 유저는 3개의 선택지를 확인할 수 있고 어떤 선택지를 골랐느냐에 따라 서로 다른 양의 인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커먼보다 레어가 인연 포인트를 더욱 묵직하게 얻을 수 있고 레어보다는 상위 선택지가 더 많은 인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키워드를 확인하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걸 통해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에버소울을 즐겨 나갈 수 있습니다.

전투를 꾸준하게 진행해주는 것도 잊지 않고 계속해서 챙겨준다면 에버소울이 유저들을 위해 준비해놓은 컨텐츠들을 맛있게 즐기는 게 가능합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이런 인연 시스템의 컨텐츠들을 더욱 큰 화면으로 즐겨나갈 수 있어요. 캐릭터의 이야기에 몰입하는 게 중요한 연애 시뮬레이션 파트, 그런 몰입감을 더욱 키워줄 수 있는 게 블루스택의 고화질 그래픽 지원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에버소울에서 다양한 매력을 챙겨 나가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에버소울을 컴퓨터로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