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조이게임즈에서 개발한 동화풍의 모바일 MMORPG 에테르 오브 판타지는 2023년 2월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몽환적이고 동화적인 색채가 가득한 그래픽이 눈길을 사로잡는 게임입니다. 대규모 길드전인 ‘점령전’, 거대 보스와 겨루는 ‘보스 레이드’, 3단 진화가 가능한 ’펫과 전투 메이드‘, 캐릭터 ’커플 결혼식‘ 등 다양하고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자동 기능도 있어 방치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콘텐츠가 다양해 플레이어가 개입해야 될 요소도 있어 손 맛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급 던전에서 더 높은 장비나 아이템을 구하고, 사냥이나 전투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며 레벨업을 하는 즐거움에 펫을 키우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탈 것이라고 하는 이동 수단을 이용한 레이싱 게임도 있는 등 플레이어의 취향을 고루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동화같은 일러스트와 색감은 분명 많은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에테르 오브 판타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 볼까요?

에테르 오브 판타지 배경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에테르 오브 판타지의 세계관은 어떨까요? 그 무엇도 존재하지 않던 카오스에서 최초의 생명인 쌍둥이 신이 탄생합니다. 카오스 속에 태어난 쌍둥이는 본능적으로 살아남기 위해서 다른 하나를 흡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 신의 경쟁으로 카오스에 변화가 생기게 되었으며 하나의 신은 카오스 속에 하늘을 만들고 다른 하나의 신은 카오스 속에 심연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 두 신은 서로의 힘을 기르기로 하며 세상에 태양과 물들이 만들어지고 바다에 대륙과 정령들이 나타납니다. 심연에는 셀 수 없는 마족들이 태어납니다. 점차 거대해진 대륙에 여러 신들이 탄생을 하였고, 신들에 의해 각 종족이 탄생하며 대륙 곳곳에서 발전하게 되는데 이 대륙이 지금의 엔드리스 대륙입니다. 엔드리스 대륙이 점차 발전하자, 심연의 마족들이 이 대륙을 노리기 시작했습니다. 엔드리스 대륙의 신들과 마족들의 전쟁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엔드리스 대륙도 점차 빛을 잃어가게 되었습니다. 위험에 처한 왕국은 모험가 협회를 통해 마족들을 저지할 모험가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모험가가 되어 엔드리스 대륙을 지키기 위해 마족들과 맞서 싸우는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에테르 오브 판타지 직업

컴퓨터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에테르 오브 판타지에는 3가지 직업군이 있습니다. 전사계열의 워리어, 궁수계열의 아처 그리고 법사계열의 메이지입니다. 워리어는 강력한 힘으로 파티에서 전방을 맡아 적을 상대하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중요한 역할의 직업입니다. 공격과 방어 밸런스가 좋고 광역 기술, 범위 공격이 능한 근접 캐릭터입니다. 워리어는 탱커형의 자신을 보호하는 실드 기술이 있는 가디언, PvE와 PVP에 강력한 폭딜형 나이트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가디언으로 전직하면 신의 방패 스킬을, 나이트로 전직하면 전사의 포효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먼거리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적을 처치하는 기습에 탁월한 아처는 강력한 대미지와 기동성을 보유한 원거리 캐릭터로 헌터, 레인저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헌터로 전직하면 적을 빠른 속도로 공격하는 신속 스킬을 얻을 수 있고, 몸을 숨길 수 있는 은신과 거리조절에 능한 레인저로 전직하면 정령의 화살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소의 힘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이지는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캐릭터죠. 화려하고 다양한 속성 마법과 뛰어난 범위 공격이 자랑입니다. 메이지는 위자드, 소서러로 전직 가능하며 위자드는 얼음의 길 스킬을얻어 얼음 마법을, 소서러는 적염의 보호 스킬을 얻어 불 마법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에테르 오브 판타지 용의 둥지

모험가들은 길드를 만들어 깊은 잠에 빠진 마룡 ‘리오레우스’가 깨어난 곳 용의 둥지로 떠나야 합니다. 그 곳에서 마룡을 처치하고 엔드리스 대륙을 지켜내야 합니다. 용의 둥지는 PK와 논PK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PK층에서는 길드간 공격이 가능하므로 마룡 뿐만 아니라 다른 길드들의 공격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평화적인 상태로 마룡만 잡고 싶다면 논PK층으로 이동하세요! 길드원들이 마룡을 공격하여 입힌 대미지는 길드 단위로 통계됩니다. 대미지 총합을 계산해서 가장 높은 대미지를 입힌 길드는 마룡 전리품인 귀속권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귀속권을 획득하지 못한 길드도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 외에도 엄청난 보상들이 있다고 하니 마룡을 잡으러 출발해 볼까요? 잠깐, 마룡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대단한 실력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모험가들은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훈련과 연습을 거쳐야 하겠죠. 아직 레벨이 낮거나 스킬이 부족하다면 좀 더 성장시켜 보세요. 좋은 길드를 찾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룡을 처치할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길드원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 보세요. 엔드리스 대륙의 평화는 여러분들의 손에 있습니다.

에테르 오브 판타지 레이싱

블루스택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에테르 오브 판타지에는 레이싱이란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캐릭터가 이동 수단을 타고 레이싱을 펼치는 것인데요, 레이싱을 하려면 레이싱 매칭에 성공해야 합니다. 레이싱이 오픈되면 지정 장소로 진입해야 합니다. 지정장소로 진입했다면 매칭을 클릭하여 레이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레이싱은 캐릭터가 타고 있는 이동수단과 함께 레이스를 시작하여 시간 내에 조건을 먼저 완료해야 우승하는 경기입니다. 캐릭터는 맵에서 아이템을 획득하여 가속, 플래시, 미사일, 바나나 함정 등의 특수 스킬을 얻어 상대를 위험에 빠뜨리면서 자신은 지도에 있는 지름길을 찾아 빨리 미션을 완료해야 순위를 높일 수 있겠죠! 상대도 소용돌이, 작탄 등의 함정을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만에하나 공격을 당한다면 빨리 빠져나오거나 회피해서 보다 빨리 달려가셔야 합니다! 레이싱은 기존 몬스터 사냥이나 전투를 떠나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전투에 지쳐 쉬고 싶다거나 다른 재미를 즐기고 싶다면 레이싱 콘텐츠 타이밍을 맞춰 매칭에 성공하면 됩니다. 그전에 레이싱을 더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내가 좋아하는 이동 수단을 미리 마련해 두면 좋겠지요?

에테르 오브 판타지 점령전

에테르 오브 판타지에서는 길드 점령전을 지원합니다. 플레이어는 길드를 만들어 점령지를 점령하거나 점령한 길드와 싸워 점령지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점령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선전포고 기간동안 선전포고를 선언해야 합니다. 선전포고를 하기 위해서는 길드 군자금이 필요한데, 그전에 미리 길드원들과 상의를 해야겠죠. 선전포고 기간이 종료되면, 가장 높은 군자금을 제시한 길드가 점령전에 참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 선전포고를 할 때 군자금 액수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군자금은 선전포고 기간동안 1회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니 액수가 부족하다 싶을 때는 길드원들과 상의해서 군자금을 더 늘려 보세요. 중립 거점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할 때는 군자금을 가장 높게 제시한 길드가 공격을, 가장 낮게 제시한 길드가 수비를 맡게 된다는 점도 명심하세요! 전쟁이 시작되면 정해진 전쟁기간 동안 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길드장은 점령전의 지휘관이 되어 전장에서 전쟁을 진두지휘하게 됩니다. 점령전에선 일정 시간마다 획득할 수 있는 길드 포인트와 개인 포인트를 챙겨 상점에서 특수 버프를 준비해 두는 것이 중요해요. 전쟁을 진행하는 팀은 전장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선 다양한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답니다. 공격팀은 전쟁 기간 내에 수비팀의 포탑을 전부 파괴해야 승리할 수 있고, 수비팀은 이를 지켜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전쟁에 승리하면 승리 횟수에 따라 길드장은 영주, 대영주, 국왕의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테르 오브 판타지 신규 업데이트

블루스택에서도 만날 수 있는 에테르 오브 판타지는 3월 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출시된지 얼마 되지않아 이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에 에테르 오브 판타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선물같은 업데이트 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업데이트 내용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콘텐츠는 단연 ‘결혼식’입니다. 남녀 캐릭터가 커플을 맺은 후, 프레이성의 큐피트를 찾아가 결혼 식장 예약을 하고 친구들을 초대하고 결혼식을 꾸미고 결혼을 하면 경험치, 아이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결혼식에서 일정 확률로 도넛, 유니콘 등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커플 상점에서 낭만적 결혼식 코스튬과 머리 장식, 웨딩카 등의 아이템도 교환이 가능하니 그야말로 멋진 결혼식을 치를 수 있겠네요. 장비 각성 시스템도 업데이트에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를 일정 단계까지 강화 한 후 각성 아이템을 사용하여 각성 시킬 수 있습니다. 장비를 각성하면 행운 속성이 추가되며 대응되는 장비 부위에 강화 보너스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운 속성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에 행운 속성이 추가되어 목표 공격시 일정 확률로 200% 대미지를 입히는 행운 일격을 가해 적에게 치명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신규 던전인 마역 토벌 80레벨도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자동 진행 기능도 추가되어 해당 기능을 켜두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일부 콘텐츠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이 추가되어 많은 유저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망설이지 말고 얼른 에테르 오브 판타지에 접속해 보세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으로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