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 많은 유저들이 계속해서 즐겨나가고 있는 수집형 RPG, 특히 그 중에서도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에픽세븐이 최근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했습니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나 길티기어 같은 컨텐츠들과 이미 꾸준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던 게임인 만큼 진행 소식 자체는 그렇게 놀랍지 않았지만 유저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어버린 건 바로 ‘아이돌’과의 콜라보가 진행된다는 점이었는데요. 그냥 아이돌도 아니고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파’와 콜라보를 진행, 11월 25일부터 본격적인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 상태입니다. 오늘은 에픽세븐과 에스파의 콜라보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구요.

에픽세븐 X 에스파

aespa, espa가 아니라 aespa라는 그룹명을 사용하고 있는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이돌입니다. 데뷔곡부터 시작해 내는 곡마다 계속해서 흥행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인기 아이돌이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에픽세븐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는 소식은 많은 유저들이 주목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었죠. 다만 실제 멤버들이 투입되는 게 아니라 에스파 세계관에서 또 다른 자아라고 할 수 있는 ‘ae 멤버’들이 에픽세븐에 합류합니다. 네 명의 멤버 중 첫 번째로 합류한 캐릭터는 바로 ‘ae-윈터’인데요. 이후 ae-에스파 멤버들이 계속해서 합류할 예정이지만 일단 윈터의 능력부터 알아봅시다.

ae-윈터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 ‘ae-윈터’는 검술과 사격에 능한 에스파의 무기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등장한 캐릭터입니다. 전투 시작과 턴 종료 시 은신을 발생,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의 약화 효과를 전부 해제하고 레벨 업을 사용, 쿨타임 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Next Level’과 2턴간 기절을 발생, 동시에 치명타 발생시 5,000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넣어버리는 ‘Black Out’을 통해 딜러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요. 거기에 더해 기본 공격인 ‘신속한 베기’로 추가 기절을 발생시킬 수 있어 적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게 만드는 딜러가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머먼트

ae-윈터가 가지고 있는 설정, ‘아머멘터’를 따라 전용 아티팩트 ‘아머먼트’가 등장했습니다. ae-윈터의 주 무기로 병기라는 뜻처럼 어떤 형태의 무기로든 변할 수 있기에 어느 전장에서든 최고의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아머먼트는 치명확률 증가, 그리고 공격이 아닌 스킬 사용 후 2턴 간 레벨 x 30만큼의 보호막을 생성하는 생존과 공격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아티팩트인데요. 에픽세븐을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전용 아티팩트를 챙겨준 것과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의 영웅 성능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는 걸 잘 알고 계실 테니 ae-윈터를 제대로 사용해보고 싶다면 꼭 아머먼트도 챙겨주도록 합시다.

특별 출석 이벤트

에스파와의 콜라보를 통해 챙길 수 있는 첫 번째 이벤트는 바로 ‘ae-윈터 한정 소환 특별 출석 이벤트’입니다. 하루에 한 번 ae-윈터의 한정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전용 재화를 챙길 수 있고 이걸 통해 ae-윈터를 만날 확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어요. 유저의 랭크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상의 한계가 정해지니 이제 막 에픽세븐을 컴퓨터로 플레이하기 시작한 분들이라면 빠르게 랭크를 쌓아 모든 보상을 제대로 챙겨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구요.

광야로 향하는 걸음

ae-윈터가 본격적으로 문을 연 에스파와의 콜라보를 더욱 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간 한정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르비스로 넘어오게된 ae-에스파 멤버들이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폴리티아를 무대로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이 담긴 스토리로써 이야기를 진행하는 유저들은 콜라보레이션 기념 아티팩트 ‘P.O.S’, 그리고 한정 펫 ‘나이비스의 나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요. PC로 즐기는 에픽세븐에서 이런 한정 아이템들을 하나씩 모아나가는 재미를 놓칠 수는 없으니 빠르게 광야로 향하는 걸음을 즐기고 보상을 빠짐없이 주머니에 넣어 수집 요소를 채워 나가봅시다.

SYNK! MISSION

ae-윈터만 만날 수 있는 상태이지만 12월 1일 ae-닝닝, 15일에는 ae-지젤, 22일 ae-카리나가 계속해서 에픽세븐의 세계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것과 동시에 오늘의 선물에 담긴 보상들을 하루에 한 번씩 받아나갈 수 있는 SYNK! MISSION이 인게임 내에서 진행 중에 있어요. 지금은 ae-윈터의 미션만 수행할 수 있지만 이후 각 멤버들의 미션들을 차근차근 진행할 수 있으니 SYNK! MISSION과 나이비스의 도움, 그리고 나이비스의 선물을 빼놓지 말고 챙겨 에스파와의 콜라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모두 얻어주도록 합시다.

처음에는 아이돌과 게임의 콜라보레이션이라 이게 뭔가 싶을 수도 있지만 에스파의 세계관이 생각보다 게임과 잘 어울리게 짜여져 있어 광야로 향하는 걸음을 진행하다 보면 그렇게 어색한 부분은 느껴지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이번 에스파와의 콜라보도 쾌적하게 진행, 다양한 보상과 에스파의 이야기를 PC에서 따라가볼 수 있어요. 콜라보레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건 콜라보 영웅의 획득, 그리고 성장인 만큼 그런 부분들을 제대로 챙겨줄 수 있는 블루스택에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이벤트를 즐겨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려 에스파와의 콜라보레이션이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