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불패 모바일 9월 8일 업데이트 적용

2020년 9월 ‘MMORPG로 만나는 당신의 인생작’이라는 슬로건을 들고나오며 유저들에게 김용의 무협 소설 소오강호의 재미를 모바일 MMORPG로 만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는 게임이자 PC에서 만날 수 있는 동방불패 모바일이 9월 8일 1주년을 기념해 묵직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장비 암기의 등장, 주성 시스템의 추가, 신규 컨텐츠인 제세안방에 다양한 편의성 개선까지 정말 많은 내용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지만 유저들의 시선은 모두 이쪽으로 쏠려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7번째 문파 형산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동방불패 모바일이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을 당시에는 화산부터 시작해 소림, 항산, 무당, 일월 이렇게 5개의 문파만을 만날 수 있었지만 6번째 문파인 오선이 추가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겨난 상태였어요. 그리고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7번째 문파 ‘형산’이 추가되며 유저들은 오선에 이어 또 새로운 선택지를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형산의 경우 오선은 물론 기존의 문파들과도 다른 개성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 기존에 동방불패 모바일을 즐기고 있었던 유저들도 형산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소설 소오강호에 등장하는 문파 중 하나인 형산파, 형산은 형산파 장문인 막대를 중심으로 후진을 양성하고 있는 문파입니다. ‘호금의 명수’라는 칭호를 갖고 있을 정도로 연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막대가 장문으로 있는 만큼 나머지 문파원들 모두 칠현금을 사용한다는 컨셉을 갖고 PC에서 동방불패 모바일을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의 앞에 등장했어요. 물론 금뿐만 아니라 검을 사용하는 검법도 갖고 있어 유저들은 금과 검 두 개의 장비를 통해 형산의 재미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눈이 아닌 귀만으로도 충분히 적들을 상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있는 문파라는 컨셉 덕분인지 유저들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코스튬 중 안대가 존재해 기존의 캐릭터들과는 확연히 다른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형산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동방불패 모바일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캐릭터와 배경의 디자인이기도 한 만큼 형산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한 분들은 캐릭터가 갖고 있는 비주얼에 감탄하며 게임을 즐겨나갈 수 있습니다.

낙운과 량현

동방불패 모바일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형산의 무공은 ‘낙운’과 ‘량현’ 두 가지입니다. 유저가 초반 스토리를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공격에 집중되어 있는 낙운은 ‘연운쇄신’, ‘목야류성’, ‘류운첩영’, ‘화풍낙연’ 같은 공격 무공들을 통해 적들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고 은신을 부여하는 ‘소상야우’를 통해 은밀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량현도 소상야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대신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것보다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거나 체력을 채워주는 ‘란릉입진’, ‘작별’, ‘한궁추월’, ‘십면매복’, ‘금중장검’ 같은 스킬들을 가지고 있어 초반부터 량현으로 성장하기 보다는 낙운으로 진행하다 파티 컨텐츠를 즐기고 싶을 때 량현으로 바꾸는 걸 추천드려요.

7일 선물

동방불패 모바일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 중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하고 키우는 유저들에게는 ‘7일 선물’ 혜택이 제공됩니다. 하루에 하나씩 오디오북을 통해 게임 내에서 전체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건 물론 묵직한 보상을 출석 체크만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바로 7일 선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포인트를 쌓아 50포인트를 모으면 바로 협객 ‘임영영’을 영입할 수 있기에 전투력 면에서도 꽤 큰 상승 폭을 노려볼 수 있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어요. 형산을 키우기 위해 새로 시작했다면 7일 선물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미션을 성실하게 클리어하도록 합시다.

추석 맞이 이벤트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동방불패 모바일에서 추석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 구간에 도달하기 전까진 별다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성장을 진행하고 나서부터는 정말 많은 이벤트들에 참여할 수 있어요. ‘1주년 출석’, ‘추석 누적’, ‘1주년 기원’ 같은 1주년과 추석을 동시에 기념하는 이벤트들을 골고루 만날 수 있고 ‘교주의 보물’, ‘추석보물찾기’, ‘축제의 장’, ‘펫 선물’, ‘1주년 할인’까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정말 많은 이벤트들을 챙길 수 있게 되는 만큼 형산을 이제 막 키우기 시작한 분들이라면 빠르게 성장해 동방불패 모바일을 PC에서 플레이하며 챙길 수 있는 추석, 그리고 1주년 이벤트들을 빠짐없이 챙겨준다면 생각보다 더 많은 재화들을 얻을 수 있어요.

신규 문파 형산의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는 동방불패 모바일을 PC에서 만나고 싶다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를 선택해보세요. BlueStacks이 제공하는 안정적인 환경을 통해 동방불패 모바일의 압도적인 그래픽을 그대로 만날 수 있는 건 물론 챙겨줘야 하는 컨텐츠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다른 무협 게임들,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영검 같은 게임들처럼 블루스택5에서 즐길 때 무협 게임 특유의 분위기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만큼 1주년 업데이트로 다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동방불패 모바일을 PC로 만나고 싶다면 블루스택과 함께해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