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업데이트 완료

유저들에게 수집형 RPG의 재미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게임 중 하나, PC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 넥슨이 서비스 중인 카운터사이드가 바로 그 게임인데요. 카운터사이드가 4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4월 3차 업데이트를 마무리하고 유저들에게 새로운 내용들을 선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주시영과 카린 웡의 카운터케이스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비롯해 꽤 많은 내용들이 추가되었지만 오늘은 유저들이 특히 많은 관심을 가질만한 부분들을 짚어드려 볼까 합니다. 바로 신규 사원과 이벤트 에피소드의 등장을 말이죠.

사육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새로운 이벤트 에피소드 ‘사육제’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컴퓨터로 만나는 카운터사이드의 적대 세력 중 하나인 엘리시움 필하모닉의 이야기를 따라가볼 수 있는 이번 이벤트 에피소드 사육제는 1주차와 2주차로 나뉘어 진행되는 에피소드인데요. 메인스트림 ep.1을 클리어하고 난 뒤 이벤트 던전에 준비되어 있는 사육제를 통해 에피소드를 즐겨나갈 수 있지만 최소 입장 조건이 메인스트림 ep.1일 뿐 첫 번째 스테이지부터 레벨이 120이라는 묵직한 난이도를 갖추고 있기에 신규 유저들보다는 기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에피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점

사육제를 진행하며 모을 수 있는 이벤트 재화 ‘버려진 메트로놈’은 PC에서 카운터사이드를 플레이하며 진입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00개를 소모해 구입할 수 있는 ‘배경: 실내 공연장’부터 시작해 ‘세트 바이너리’, ‘솔저 적성핵’, ‘융합핵’, ‘메카닉 특수적성핵’ 같은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어요. 특히 신규 배경 실내 공연장의 경우 사육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한정 배경이니 이번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에 꼭 구입을 완료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배경을 모으는 것 또한 카운터사이드의 소소한 재미 중 하나이니까 말이죠. 

마에스트로 네퀴티아 기밀 채용

엘리시움 필하모닉의 최고 지휘자로써 구 관리국과 적대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는 존재. ‘마에스트로 네퀴티아’의 기밀 채용이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4월 19일부터 약 3주 간 유저들은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마에스트로 네퀴티아의 채용을 시도해볼 수 있고 최대 150회까지 만나는 데 실패했다면 그 다음 채용에서 100% 확률로 마에스트로 네퀴티아를 획득할 수 있어요. 물론 지크프리트 힐데 같은 사원들의 기밀 채용도 함께 진행 중이지만 따끈한 신규 캐릭터를 내버려 두고 기존 캐릭터를 영입하는 건 뭔가 아쉬운 만큼 먼저 마에스트로 네퀴티아를 노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약화 효과를 지닌 타워

카운터사이드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다양한 타입의 사원들을 부대에 편성해 활용할 수 있죠. 마에스트로 네퀴티아는 카운터사이드에 존재하는 포지션 중 ‘타워’에 해당하는 사원으로 7코스트를 소모해 소환할 수 있기에 쉽게 조합할 수는 없지만 대신 배치하고 나면 적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키는 ‘망자의 진혼곡’, 공격력과 받는 회복량 감소, 받는 피해량 증가를 중첩시키는 ‘마에스트로’를 통해 적을 아주 꾸준히 괴롭힐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부분의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엘리시움 필하모닉 소속의 사원들은 버프를 받는 ‘엘리시움 필하모닉’, 망자의 진혹곡 효과를 일정 시간 동안 강화하는 궁극기 ‘종말의 악장’까지 갖고 있어 큼직한 피해량이 아닌 적을 살살 갉아먹는 느낌으로 운영할 수 있어요.

사육제 이벤트 미션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의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 탭에서 4월 19일부터 5월 10일까지 ‘사육제 이벤트 미션’이 진행됩니다. 유저들은 기간 중 매일 출석을 통해 소정의 ‘버려진 메트로놈’을 수급할 수 있고 여기에 사육제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때마다 추가로 보상을 챙길 수 있어요. 사육제를 즐겨나갈 수 있고 모든 에피소드를 돌파할 수 있다면 준비된 보상을 모두 문제없이 획득할 수 있으니 보너스 느낌으로 얻어주도록 합시다.

마에스트로 네퀴티아 계약 미션 

사육제 이벤트 미션과 함께 마에스트로 네퀴티아를 획득하고 성장시켜나가는 과정에서 추가로 보상을 챙기는 게 가능한’ 마에스트로 네퀴티아 계약 미션’도 컴퓨터로 만나는 카운터사이드에서 시작되었어요. 계약부터 성장, 강화, 적응, 도전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 있는 이번 계약 미션을 모두 진행하는 데 성공한다면 마에스트로 네퀴티아를 추가로 한 번 더 획득해 사원을 강화시킬 수 있고, 이외에도 미션 중에 얻는 보상으로 즉시 전력으로 투입할 수 있는 수준까지 빠르게 캐릭터의 성능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5월 17일까지로 기간도 꽤나 넉넉한 만큼 마에스트로 네퀴티아를 영입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계약 미션을 꾸준히 챙겨주는 게 좋아요.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PC로 플레이 가능한 카운터사이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쿼츠 1,000개가 담긴 ‘CSELSUINVT22’ 쿠폰이 지급되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이런 쿠폰 같은 놓칠 수 없는 혜택들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유저의 판단이 꽤 중요하게 작용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전투 역시 쾌적하게 진행 가능한 만큼 카운터사이드를 제대로 즐겨볼 마음이 들었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규 사원 마에스트로 네퀴티아의 매력은 물론 기존 사원들의 매력 역시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