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ㄹ

청춘X학원X밀리터리 RPG라는 장르명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는 게임이자 유저들에게 수집형 RPG로써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넥슨의 RPG,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가 8월 9일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과 함께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번 이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됨과 동시에 유저들에게 업데이트를 기념해 ‘청휘석 1,200개’를 우편함으로 지급해주었는데요.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에서도 새로운 이야기의 재미와 새로운 학생을 영입하는 수집의 맛, 그리고 다양한 재화를 수급해나가는 것까지 많은 혜택들을 누릴 수 있으니 지금부터 어떤 이벤트가 시작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춘광상곡 제68번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앞에 새롭게 등장한 이벤트는 바로 ‘신춘광상곡 제68번’입니다. 아직 새해가 되려면 약 4달 정도가 남았지만 블루 아카이브에 찾아온 새해 이벤트인 신춘광상곡 제68번은 흥신소 68에 소속되어 있는 멤버들이 선생님과 엮이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하나의 외전이자 다양한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 야무진 기간 한정 이벤트인데요. 유저들은 스토리와 퀘스트, 그리고 챌린지를 통해 신춘광상곡 제68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들을 계속해서 수급해나갈 수 있습니다. 이걸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거죠.

비교적 쉬운 난이도

PC에서 즐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다른 이벤트가 진행될 때도 비슷한 구성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신춘광상곡 제68번은 8월 9일부터 23일까지, 딱 2주 간만 진행되는 짧은 이벤트인 관계로 이벤트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살짝 낮게 잡혀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보다 빠르게 준비되어 있는 보상들을 챙겨나갈 수 있기 위한 조정이 아닐까 싶고, 스토리를 차근차근 뚫어나가는 과정에서 키보토스의 새해맞이 행사장에서 소원을 빌면 무조건 이루어진다는 사실이 진짜인지를 알아볼 수 있어요. 물론 특제 신년 복주머니와 페로로 거울떡, 그리고 검은거북파 에마까지 챙길 수 있는 이벤트 재화들도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 교환소

유저들이 성실하게 이벤트에 참여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장소는 크게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경품 교환소’에서는 특제 신년 복주머니를 사용해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보상들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어요. 상급 활동 보고서, 초급 활동 보고서 같은 경험치 아이템부터 시작해 무츠키(새해)의 엘레프, 새해 오미쿠지 뽑기권 같은 달달한 보상들까지 빠짐없이 준비되어 있으니 블루 아카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일단 최대한 많은 복주머니를 얻는 걸 목표로 진행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벤트 상점

이벤트 상점에서는 페로로 거울떡, 검은거북파 에마를 사용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어요. 서로 다른 등급의 전술 교육 BD, 활동 보고서 보이니치 사본 페이지 같은 성장을 위한 재화들과 ‘등유 난로와 찹살떡’, ‘새해 음식 세트 테이블’, ‘새해 컬러 파티션’, ‘새해 신춘휘호 세트 테이블’ 같은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탐낼만한 한정 가구들을 획득할 수 있으니 복주머니로 어느 정도 보상을 챙기는 데에 성공했다면 함께 모인 두 재화들로 더 많은 보상을 챙겨보도록 합시다. 페로로 거울떡 5개를 검은거북파 에마 1개로 교환할 수도 있으니 전략적으로 재화를 소모해나간다면 꽤 많은 보상을 이벤트 상점에서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오미쿠지 뽑기

이벤트 경품 교환소에서 획득한 ‘새해 오미쿠지 뽑기권’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는 오미쿠지 뽑기도 신춘광상곡 제68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화 획득처입니다. 일단 복주머니를 열심히 모아 뽑기권을 획득해야 한다는 사전 조건을 만족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20개를 모아 오미쿠지를 흔들어 흉부터 대길까지 다양한 운세를 점쳐볼 수 있다는 건 확실히 새해 이벤트다운 느낌을 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로 보상의 차이는 있지만 흉에서도 아루의 엘레프를 10개 챙길 수 있으니 꼭 오미쿠지 뽑기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계속해서 내 운세를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특별 픽업 모집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며 다양한 재화들을 모아나갈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블루 아카이브의 근본은 뭐니뭐니해도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에픽세븐 같은 게임들처럼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해 나가는 데에 있는 만큼 특별 픽업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도 놓칠 수 없어요. 8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 픽업 모집은 두 개가 진행 중에 있고 각각 무츠키(새해)와 아루(새해)를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이전에는 볼 수 없던 비주얼로 찾아온 두 캐릭터들을 빠르게 수집하고 싶다면 픽업 모집 기간 내에 최대한 많은 모집을 진행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간 한정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다는 게 블루 아카이브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 스토리의 재미를 더욱 빠르게 느끼기 위해서는 그만큼 착실하게 내 학생들을 성장시켜놓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 작업을 PC에서 깔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게 바로 블루스택이라고 할 수 있죠. 블루 아카이브를 포함한 다른 수집형 RPG들을 즐길 때에도 충분한 강점을 보여주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과 함께 신춘광상곡 제68번을 포함,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들을 계속해서 챙겨준다면 성장은 물론 스토리의 재미까지 조금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따라가보자구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