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수라의 서처럼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유저들에게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넥슨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7월 26일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다시 한 번 새로운 내용들을 즐겨나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첫 번째 내용은 바로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로 유저들은 메인 스토리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내용을 포함한 26일 업데이트의 항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대책위원회, 그리고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에 이어 세 번째 메인 스토리로써 유저들에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는 에덴조약의 제3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컴퓨터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1화부터 9화로 구성된 전반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트리니티의 배신자를 색출한 이후 계획대로 에덴조약을 체결하려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이야기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를 알 수 있게 되었어요. 방해꾼이 완전히 사라진 줄 알았지만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이 등장해 모두를 당황하게 만드는 일련의 상황들을 어떻게 대처해나가는 지를 감상하는 재미를 챙겨보도록 합시다.

노도카(온천) 추가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를 통해 만날 수 있었던 2명의 온천 캐릭터, 치나츠와 체리노에 이어 세 번째 온천 캐릭터이자 온천장의 주인 노도카(온천)이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앞에 등장했습니다. 현재 단독 픽업 모집이 진행되고 있어 유저들은 8월 9일 12시까지 노도카(온천)을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어요.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인가 그렇지 않은가도 중요하지만 일단 굉장한 귀여움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 관계로 노도카(온천)을 빨리 내 학생 목록에 추가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나가는 유저들을 굉장히 쉽게 만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회복과 공격력 강화

노도카(온천)는 피곤함을 싹 씻어주는 온천의 주인장이라는 컨셉을 갖고 있는 만큼 아군 캐릭터들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페셜 캐릭터로 전투에 직접 투입되지는 않지만 EX 스킬 ‘227호 온천장, 개장합니다!’를 통해 잠시 전장에 등장, 노도카를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한 명에게 3초마다 간식을 투척해 온천만주, 운메에봉, 흰 우유 중 어떤 걸 던졌느냐에 따라 조금씩 다른 회복력을 보여줄 수 있어요. 여기에 기본 스킬 ‘여주인의 접객’으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이 받는 회복효과 강화, ‘탕치의 효능’으로 내 치유력이 증가해 은근한 지속 회복력을 가지고 있고, 서브 스킬 ‘온천의 열기’를 통해 아군의 공격력까지 증가시켜줄 수 있어 든든한 서포터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샬레의 선물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일까지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기 위해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청휘석 1,200개’를 지급하는 샬레의 선물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어요. 청휘석 1,200개는 10회 모집이 가능한 양이니 얻자마자 노도카(온천)을 뽑기 위해 모집에 도전하는 것도 좋지만 다음에 만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영입하기 위해 묵혀놓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 캐릭터를 만나기까지는 꽤 긴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일단 뽑아보는 것도 좋아요.

특별 의뢰 보상 보너스 캠페인

성장을 위한 재화, 학생들의 경험치를 챙겨줄 수 있는 아이템과 다량의 크레딧을 확보할 수 있는 거점 방어, 물건 회수가 준비되어 있는 콘텐츠 ‘특별 의뢰’의 보상 보너스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요. 둘 중 내가 조금 더 필요한 재화를 지급하는 의뢰를 선택, 수행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보상이 2배로 지급되는 든든한 이벤트인 만큼 이벤트 기간 내에 빠르게 보상을 확보하고 어떤 상황에서든 다양한 조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성장치를 맞춰주거나 크레딧을 든든하게 챙겨놓도록 합시다. 메인 스토리도 메인 스토리이지만 이후 PC에서 만나는 블루 아카이브에 등장할 이벤트 콘텐츠나 총력전을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이 꼭 필요하니까 말이죠.

아로나의 스페셜 보너스

샬레의 선물 외에도 컴퓨터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아로나의 스페셜 보너스’가 시작되었어요. 총 7일 동안 하루에 한 번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하기만 하면 스페셜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고 1일차부터 6일차까지 매일 청휘석 100개를 보상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7일차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카페에 배치해 쾌적도를 높일 수 있는 3성 가구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상으로 지급해주고 있으니 청휘석을 확보해 모집을 진행하기 위해서, 카페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라는 두 개의 목적을 동시에 달성 가능한 이번 아로나의 스페셜 본어스를 꼭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이번에 새로 추가된 메인 스토리는 물론 현재 진행 중인 특별 의뢰 보너스 캠페인, 거기에 지금 참여 가능한 총력전까지 블루 아카이브의 모든 내용들을 PC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동 전투로 진행해도 별 상관은 없지만 메인 챕터를 진행할 때 수동으로 진행해야 훨씬 깔끔한 전투가 가능한 게임이기도 한만큼 블루 아카이브의 재미를 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라도 섬세한 조작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블루스택에서 즐겨보는 걸 추천 드려요. 계속 등장할 예정인 새로운 캐릭터들을 빠르게 성장시키는 것 또한 블루스택의 도움을 통해서라면 훨씬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여러 이득을 챙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블루스택 조합을 꼭 사용해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