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25일 업데이트 진행

다양한 캐릭터들을 영입하고 사용해볼 수 있는 수집형 게임이지만 총력전이라는 악랄한 컨텐츠를 통해 유저들이 이를 악물고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더 높은 등수에 도전하게 만들고 있는 게임, PC에서 만나는 블루 아카이브가 1월 25일 새로운 내용을 게임에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이벤트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유저들은 곧바로 신규 캐릭터를 수집 목록에 추가하기 위해 열심히 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에요.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는 많은 분들의 목적이 캐릭터의 수집에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보충수업기념 로그인 이벤트

일반적으로 보충수업은 약간 거부감이 느껴지는 단어지만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단어로 작용하고 있어요. 이번 메인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학원부서가 바로 ‘보충수업부’이기 때문인데요.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블루 아카이브에선 ‘보충수업기념 로그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유저들은 10일 동안 하루에 한 번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하는 걸 통해 다양한 보상을 챙겨나갈 수 있고 마지막 10일차에는 조금 특별한 보상까지 얻을 수 있어요. 꾸준하게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혀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인 만큼 보너스 느낌으로 챙겨주도록 합시다.

신규 캐릭터 2종 등장

블루 아카이브에 붉은 빛의 혁명을 몰고 왔던 캐릭터, 체리노의 픽업 모집이 종료되었습니다. 대신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2종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죠. 이번에 만날 수 있게 된 캐릭터는 아즈사와 하나코로 두 캐릭터 모두 모집에서 진행되는 픽업 모집을 통해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는 상태입니다. 3성 캐릭터인 아즈사가 유저들에게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2성 캐릭터 하나코 역시 단순히 흘려보낼 수만은 없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청휘석을 픽업 모집에 투자하고 있는 중이에요.

아즈사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의 스트라이커, 아즈사는 트리니티 보충수업부에 속해 있는 3성 캐릭터입니다. 공격 타입은 폭발, 방어 타입은 중장갑으로 두 타입만 봤을 때는 광역으로 대미지를 꽂아 넣을 것 같은 캐릭터지만 스킬 구성을 보면 그렇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어요. EX 스킬인 ‘인툴리트 모르템’부터 적 1인에게 정말 큼직한 대미지를 주는 단일기이고 기본 스킬 ‘사지타 모르티스’ 역시 30초마다 적 1인에게 공격력의 일정량만큼 대미지를 입히는 단일기이자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입니다. 그렇기에 아즈사는 다수의 적을 한 번에 공격하는 형태가 아닌 하나의 적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저격형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어요. 서브 스킬로 해로운 효과를 갖고 있는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약점 조준’도 갖고 있기에 큼직한 하나의 적을 상대할 때 유리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입니다.

하나코

아즈사와 함께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에 합류한 2성 캐릭터, ‘하나코’는 스페셜 캐릭터로써 힐러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원형 범위 내의 아군들을 광역 치유하는 ‘금지된 장난을 시작해볼까요?’와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기본 스킬 ‘단단해져라~’를 통해 아군을 효과적으로 보조할 수 있습니다. 3성을 달성하면 추가로 서브 스킬 ‘함께하면 부끄럽지 않아요’가 해제되어 더욱 강한 회복량을 뿜어낼 수 있기 때문에 코스트는 다소 높지만 아군들을 모두 치유할 수 있는 광역 힐러로 채용을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죠. 범위 힐은 언제나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밖에 없는 만큼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면 한 번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메인 스토리 3장 추가

신규 캐릭터 아즈사와 하나코가 포함되어 있는 보충수업부의 이야기를 따라가볼 수 있는 메인 스토리 3장, 에덴조약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유저들은 대책위원회편,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편에 이어 에덴조약편을 진행하는 걸 통해 다시 한 번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며 스토리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게 되었어요. 메인 스토리 2편 1장 5화를 클리어, 임무 5-3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는 조건을 만족한 유저들만 에덴조약편에 진입할 수 있으니 아직 스테이지를 미처 진행하지 못한 분들은 일단 스테이지부터 모두 완료하고 에덴조약편을 즐겨보도록 합시다. 1화부터 9화까지 9개의 이야기를 차근차근 맛보며 새로운 이야기에 빠르게 몰입해 보자구요.

히비키 픽업 모집 진행

이오리와 함께 없으면 이후의 진행이 힘들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리세마라 부동의 0티어, 히비키가 픽업 모집으로 등장했습니다. 아즈사와 하나코를 획득하기 위해 이쪽의 픽업 모집을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히비키가 아직 없는 상태인 유저라면 오히려 히비키를 노리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어요. 그만큼 압도적인 능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인 만큼 조금 더 높은 확률로 광역 스페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이번 픽업 모집의 기회를 제대로 살려보도록 하자구요. PC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총력전을 진행하며 더 높은 순위를 위해 달려나가는 것도 물론 블루 아카이브의 매력이지만 캐릭터들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메인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를 즐겨나가는 것 또한 블루 아카이브에서 놓칠 수 없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부분들을 모두 챙기기 위해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 X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시작해봅시다. 의외로 모바일보다 PC에서 즐길 때 더 효율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한만큼 PC에서 만나는 디버스오더처럼 수집형 게임의 재미를 더욱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블루스택 X와 함께 학원 생활을 쾌적하게 즐겨 나가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