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간 한정 이벤트가 시작할 때마다 그 전에 먼저 유저들에게 소식을 전하기 위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 게임,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가 24일부터 새로운 이벤트의 사전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그리고 ‘ㅗㅋ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2가지로 이루어져 있는 동시 진행 이벤트로써 유저들은 같은 기간 동안 2개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인데요. 일단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소정의 청휘석을 획득할 수 있어 참여하는 건 당연하지만 이번엔 이벤트 페이지에서 독특한 이벤트까지 즐겨볼 수 있습니다.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키보토스에 찾아온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진행되는 축제 현장의 치안을 지키기 위해 주인공인 선생님이 발키리 경찰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순찰을 돌게 되고,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게 바로 첫 번째 이벤트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입니다. 이벤트 스토리가 업데이트되면 기념으로 ‘10회 모집 티켓’이 추가 제공되어 사전등록 보상인 청휘석까지 합치면 20회의 모집을 진행해볼 수 있어요. 어떤 이야기가 발렌타인 데이 하루 동안 펼쳐질지는 이미 블루 아카이브의 미래시를 통해 공개된 바 있으니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이번 이벤트를 컴퓨터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면서 즐겨보도록 합시다.

4명의 신규 학생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를 확인해볼 수 있게 된 것도 반가운 소식이지만 그보다 더 반가운 소식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신규 학생들의 추가 소식이 말이죠. 이번에는 발키리 경찰학교 소속의 후부키를 포함, 게헨나 학원과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의 스페셜 학생 세나와 치히로를 만날 수 있고 튜토리얼에서 등장한 뒤 한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와카모’를 영입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코사카 와카모의 경우 많은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출시와 동시에 영입을 위해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며 지금까지 쌓아놓은 청휘석을 열심히 투입하는 유저들을 쉽게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이벤트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갑자기 이벤트 페이지가 바뀌고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발키리 경찰 속보를 통해 축제 현장에 와카모가 등장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것 외에 별다른 게 없다는 느낌도 들지만 일단 이벤트 페이지의 분위기가 싹 바뀌며 같은 시간대에서 진행되는 또 하나의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건 확실히 신선한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이전 이벤트의 내용도 문제없이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두 내용을 빠짐없이 읽어보고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PC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즐길 수 있게 될 두 개의 이벤트를 빠르게 준비해보도록 합시다.

히든 이벤트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페이지에 준비되어 있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히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이벤트 페이지 내에 숨어있는 와카모를 3번 찾아내면 간단하게 참여를 완료할 수 있는 이번 히든 이벤트를 통해 청휘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으니 이벤트가 업데이트되기 전까지 최대한 청휘석을 모아줘야 하는 만큼 꼭 히든 이벤트도 진행해주도록 합시다. 와카모의 페이지뿐만 아니라 위아래로 스크롤을 돌려 어떤 위치에 등장해있는지 파악해야 한다는 점을 꼭 숙지하는 게 좋아요. 해당 페이지에서 다시 와카모가 등장할 때까지 기다리면 시간을 낭비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교차되는 이벤트

강철의 연금술사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에픽세븐의 경우에도 이런 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없었던 만큼 블루 아카이브는 유저들이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사전 가이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에서 사용한 AP에 따라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으로 이벤트가 1일 최대 8회까지 강제로 변경되고 변경 후 만나게 되는 습격 스테이지에서 와카모 체포영장을 모두 사용하거나 와카모가 도망갈 때까지는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로 돌아갈 수 없어요. 물론 와카모 습격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시 후부키의 엘레프를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화를 챙길 수 있으니 두 이벤트를 번갈아 가면서 즐긴다는 느낌으로 접근하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등록

블루 아카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사전등록은 8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됩니다. 참여를 완료한 유저들은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확보할 수 있고 추가로 초콜릿을 받고 싶은 학생을 선택한 뒤 해당 학생에게 특별한 편지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청휘석을 챙길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참여할 이유는 충분하지만 추가로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에게 소소한 보상을 하나 더 챙길 수 있다는 것 또한 이번 사전등록의 가치를 조금 더 올려주는 부분이니 꼭 참여하고 모든 내용들을 제대로 챙겨주도록 하자구요.

사전등록자 수가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로 보상을 지급하는,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진행하는 게 보통인 인원 달성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이라 무리 없이 마지막 보상인 50만까지는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본격적으로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가 담고 있는 내용을 따라가보기 전, 이벤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과 함께 진행하기 위한 준비를 서둘러봅시다. 아직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해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블루스택으로 시작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큰 가치를 지니고 있으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