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업데이트 완료

PC로 플레이 가능한 카운터사이드와 함께 넥슨이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중 하나이자 어두운 분위기보다는 밝은 분위기의 에피소드를 만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5월 17일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새로운 내용들을 유저들에게 선보였습니다. 가장 먼저 업데이트가 문제없이 완료된 걸 기념해 샬레의 특별 선물이 다시 한 번 지급되었어요. 유저들은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하기만 해도 10회 모집을 1회 진행할 수 있는 양의 청휘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스승의 날 선물까지!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며 본격적으로 17일 업데이트의 내용들을 즐기기에 앞서, 우편함을 먼저 열어보는 걸 추천 드려요. 업데이트를 완료했다는 소식과 함께 유저들에게 지급한 청휘석 1,200개와 함께 스승의 날을 기념한 보상이 유저들에게 지급되었거든요. 직접적으로 청휘석을 챙겨주거나 하는 이벤트는 아니지만 성장 과정에서 꼭 필요한 아이템들과 크레딧을 지급해주며 성장을 조금이라도 더 매끄럽게 가져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런 보상들을 빠짐없이 챙겨놓아야 바로 알려드릴 새로운 한정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겠죠?

아스나(바니걸) 픽업 모집

PC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에서 최근 진행되었던 기간 한정 이벤트 ‘선상의 바니 체이서!’가 종료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유저들이 만날 수 있었던 카린과 네루의 바니걸 버전의 픽업 모집 역시 마무리되었는데요. 대신 새로운 바니걸 캐릭터이자 선상의 바니 체이서의 이야기에서 만날 수 있었던 아스나(바니걸)의 픽업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유저들은 모집 탭에 준비되어 있는 아스나(바니걸) 픽업 모집에 청휘석을 투자하는 걸 통해 조금 더 높은 확률로 아스나의 바니걸 버전을 영입해볼 수 있는 상태에요. 캐릭터를 수집하는 걸 목표로 두고 있는 유저들이 아니더라도 블루 아카이브의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는 계기 중 하나였던 아스나(바니걸)을 놓치는 건 아쉬울 수 있는 만큼 꼭 빠르게 영입을 도전해보도록 합시다.

방어력 감소에 특화된 서포터

원래 만날 수 있었던 아스나는 1성이지만 아스나(바니걸)은 당당하게 3성 캐릭터로 등장해 훨씬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EX 스킬 ‘이거 좀 봐!’를 사용하면 전방에 수류탄을 던져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 다른 아군들의 공격이 더욱 강해지도록 만들 수 있고 이외에도 ‘신나게!’로 일정 시간마다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 버프를 받아 아스나(바니걸) 역시 조금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요. 여기에 EX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서브 스킬 ‘이건 덤이야!’도 갖추고 있어 무난한 방어력 감소 딜러의 역할을 맡을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쉽게도 공격력 계수가 그렇게 높지 않아 아스나(바니걸)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딜러보다는 서포터의 느낌으로 활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블루 아카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서포터의 역할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인 만큼 아스나(바니걸)을 챙겨 놓는다면 신비 총력전에서 꽤 큰 이득을 볼 수도 있어요.

특별 의뢰 보상 3배 캠페인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이 특별 의뢰에 준비되어 있는 거점 방어와 물건 회수에서 더욱 많은 보상을 챙겨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특별 의뢰 보상 3배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거점 방어, 그리고 많은 크레딧을 확보할 수 있는 물건 회수에서 챙길 수 있는 특별 의뢰의 모든 보상이 3배가 되었다는 건 행동력에서 정말 큰 이득을 볼 수 있다는 뜻인 만큼 이번 기회를 적절하게 이용해준다면 당분간은 경험치 아이템을 굳이 파밍하지 않아도 새로 영입한 캐릭터들의 레벨을 무난하게 챙겨줄 수 있습니다. PC로 만나는 블루 아카이브에서의 레벨은 꽤나 중요하니 이번 기간을 잘 사용해주도록 하자구요.

에덴조약 2장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만날 수 있는 메인 스토리, 그 중 Vol.3 에덴조약편이 최근 업데이트되어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어요. 먼저 적용된 ‘보충수업, 시작합니다!’를 통해 유저들은 전편과 후편으로 나뉜 이야기를 따라가며 어떤 이야기가 에덴조약편에 담겨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5월 17일 에덴조약편의 두 번째 이야기 ‘증명 불가능한 문제’ 전편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고 이걸 통해 1장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를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모와 배신, 의심과 의혹, 협잡과 암투가 난무하는 이곳에서 과연 보충수업부 학생들과 함께 무사히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라는 문구처럼 블루 아카이브의 강점 중 하나인 이야기의 재미를 다시 한 번 챙길 수 있을 예정입니다.

랜선 팝업 스토어 진행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매력을 유저들이 게임에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랜선 팝업 스토어가 시작되었습니다. 유저들은 세 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네루와 카린, 아스나에 더해 일러스트만 제공되는 아카네까지 네 명의 바니걸 일러스트를 랜선 굿즈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여기에 모바일과 PC,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 배경화면과 디지털 노트, 스티커, 그리고 BGM까지 유저들이 원하기만 한다면 블루 아카이브의 서브 컨텐츠들을 빠짐없이 랜선 팝업 스토어에서 챙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해 계속해서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다는 점도 수집형 RPG에선 중요하지만 블루 아카이브는 수집의 재미뿐만 아니라 스토리의 맛 역시 제대로 살려주고 있어 유저들에게 계속해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에덴조약편 2장과 신규 캐릭터 아스나(바니걸) 모두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더욱 빠르고 쾌적하게 만날 수 있다는 건 이제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는 사실 이에요. 블루스택이 갖고 있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PC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의 새로운 내용들을 빠짐없이 즐겨봅시다. 이야기와 성장의 재미 모두 놓칠 수 없으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