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AFK 아레나와 함께 방치형 RPG의 선택지를 계속해서 늘려주고 있는 게임, AFK 히어로즈를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그 여정을 블루스택과 함께하고 있는 분들도 결코 적지 않은데요. 이제 막 AFK 히어로즈를 시작한 분들은 파견을 보낼 영웅이 부족한 현상을 겪게 됩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영웅들을 소환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컨텐츠를 밟아나가지만 다수의 영웅을 수집하는 것과 함께 더욱 중요한 게 AFK 히어로즈에는 존재해요. 바로 내가 어떤 덱을 꾸려볼지에 대한 부분으로 각각의 영웅들이 서로 맞물려 강력한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는 게 필요한 게임이 바로 AFK 히어로즈입니다.

추천덱

AFK 히어로즈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게임 내에서 자체적으로 추천하는 추천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초보자 혼돈 덱 같은 ‘초보자’라는 이름이 붙은 덱을 운영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식칼덱, 지속덱 같은 이름이 붙은 덱을 운영하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인 만큼 유저들은 이 중에서 가장 먼저 만들 수 있는 덱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깊게 가져가고는 합니다. 오늘 블루스택이 추천해드릴 덱은 바로 ‘서양 불꽃덱’인데요. 덱을 구성하는 5명의 영웅 중 한 명을 곧바로 획득하고 출발할 수 있다는 AFK 히어로즈의 특징을 이용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덱으로써 큰 매력을 가지고 있는 덱입니다.

포세이돈

서양 불꽃덱의 첫 번째 퍼즐, ‘포세이돈’은 유저들이 정말 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웅이에요. AFK 히어로즈를 PC에서 플레이하기 시작한 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메인 퀘스트 완료 이벤트를 통해 1장만 모두 클리어해도 포세이돈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등급을 꾸준히 쌓아나가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명함만 획득해도 덱을 완성할 수는 있기 때문에 이렇게 확실한 수급처가 있다는 건 초보자 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전열과 중열에 놓인 영웅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고 죽지 않더라도 점화를 부여해 덱의 컨셉을 살릴 수 있으니 포세이돈을 획득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꼭 열심히 성장시켜주도록 합시다.

아프로디테

컴퓨터로 만나는 빛과 어둠의 전쟁처럼 AFK 히어로즈의 덱을 구성하는 데엔 5명의 영웅이 필요합니다. 포세이돈과 함께 서양 불꽃덱을 이루는 영웅 중 한 명인 ‘아프로디테’는 포세이돈처럼 전열과 중열 타깃에 마법 피해를 입히는 ‘압도적 지능’을 스킬로 가지고 있어요. 대상이 된 영웅들이 받는 피해를 30% 증가시키고 버프를 가지고 있다면 일정 확률로 하나를 지워버릴 수 있기 때문에 포세이돈이 미처 처리하지 못한 적들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과 혹시 눕지 않더라도 약화시키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패시브인 ‘시험공부’를 통해 아군이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그 일정량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키는 서포터로써도 활약할 수 있어요.

아폴론

아프로디테가 약간 보조의 성격이 강한 영웅이라면 ‘아폴론’은 공격에 집중한 영웅입니다.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보조도 중요하지만 일단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딜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걸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아폴론은 적 전체를 제압하는 형태가 아닌 하나의 적을 공격하는 단일 타깃 영웅으로 ‘태양의 화살’을 통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동시에 적의 공격력을 훔쳐 약화, 자신은 더욱 강해질 수 있는 영웅입니다. ‘점화’, 또는 ‘작열’ 상태의 영웅에게는 주는 피해가 증가하기에 서양 불꽃덱의 멤버 중 한 명으로 충분한 성능을 갖고 있기도 하구요.

데스마스크

서양 불꽃덱의 컨셉을 더욱 끌어올려주는 영웅 중 하나, 바로 ‘데스마스크’입니다. 데스마스크는 패시브 ‘오버로드 연산’을 통해 점화나 작열 상태의 적을 공격할 때 치명타와 피해량이 증가하는 능력을 갖고 있어 불꽃덱의 컨셉에 아주 잘 섞일 수 있는 영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공격 스킬 역시 적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점화 디버프를 걸어버리는 ‘레이저 광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데스마스크의 보유 여부가 곧 서양 불꽃덱을 제대로 운용할 수 있는가로 이어진다고까지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무기미도에서 하멜을 찾기 위해 열심히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분들처럼 AFK 히어로즈의 리세마라를 고려하고 있다면 데스마스크를 노려보는 걸 추천드려요. 데스마스크의 궁극기 하나만으로 컨셉을 확실히 살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헤스티아

포세이돈, 아폴론, 아프로디테, 데스마스크와 함께 서양 불꽃덱을 구성하는 마지막 영웅은 바로 ‘헤스티아’입니다. 여신의 축복을 통해 아군 전체의 점화 작열 피해를 향상, 디버프를 걸어버릴 확률도 끌어올려주기 때문에 데스마스크와 함께 헤스티아는 서양 불꽃덱에 꼭 필요한 영웅이에요. 특히 ‘신의 요리’를 통해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 몇 안 되는 부활 스킬을 가진 영웅인만큼 공격 부분이 해결됐다면 빠르게 헤스티아를 찾아 덱을 완성해 서양 불꽃덱을 운용해보도록 합시다.

물론 다양한 덱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리세마라를 진행하지 않고 얻은 영웅들로 최대한 맞출 수 있는 덱을 구성해나가는 것 또한 AFK 히어로즈의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스택이 추천하는 서양 불꽃덱은 신규 유저들에게 특히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덱이기에 이쪽을 완성하고 난 뒤 다른 덱들을 만들어나간다면 게임의 재미를 조금 더 오랫동안 느껴나갈 수 있어요. 영웅 수집, 성장을 위한 과정을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에서 포세이돈을 포함한 영웅들을 쾌적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니 AFK 히어로즈를 즐기며 어떤 덱을 만들어볼지 결정했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