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속도감을 즐겨볼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다른 장르들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보적인 매력을 가진 장르가 바로 레이싱입니다. 블루스택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이싱 게임들이 유저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속도감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레이싱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식, 차량에 탑승하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펼치는 레이싱 게임이 지난 16일 새롭게 등장했어요. 오늘은 바로 그 게임 에이스 레이서가 어떤 맛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있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라이선스 획득을 통한 매력적인 차량 라인업, 그리고 단순히 달리기만 하는 게 아니라 스킬 사용을 통한 캐주얼한 재미까지 챙길 수 있는 바로 그 게임을 말이죠.

먼저 인게임 설정부터

에이스 레이서를 컴퓨터로 플레이하기에 앞서, 먼저 기본적인 설정을 가져가주는 걸 통해 더욱 큰 재미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튜토리얼을 진행하기 전에 유저들이 가져가게 되는 ‘그래픽 설정’에서 4개의 모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본 추천과 프레임 속도 최적화, 화면 최적화도 상황에 따라서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지만 적어도 블루스택으로 에이스 레이서를 플레이하는 분들에게는 ‘모두 선택’이 정답지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고 싶다면 모두 선택의 고해상도 중화질 60FPS를 넘어 최고 화질이라는 강력한 선택지를 고를 수도 있고요. 블루스택을 통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활용하는 유저들 입장에서는 최고 화질도 거뜬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그래픽 설정

에이스 레이서에서 그래픽 설정을 마쳤다면 이번에는 블루스택 앱플레이어의 설정을 다듬을 차례입니다. 오른쪽 메뉴 목록 중 하단부에 위치한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설정으로 진입할 수 있고 거기에서 성능을 클릭, CPU와 메모리 설정을 먼저 높음으로 끌어올려주도록 합시다. 그 뒤 성능 모드를 고성능으로 선택한 뒤 프레임 속도를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주사율과 맞추면 블루스택으로 강력한 그래픽을 가진 게임들의 압도적인 퀄리티를 제대로 마주할 수 있게 되죠. 에이스 레이서 역시 그런 게임들 중 하나인 만큼 인게임 설정과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그래픽 설정을 모두 가져가고 나면 튜토리얼에서 봤던 것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달릴 수 있어요.

컨트롤 세팅도 필수

에이스 레이서 같은 레이싱 게임들은 다른 게임들보다 특히 조작을 어떤 식으로 가져가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내가 얼마나 코스를 효율적으로 도느냐가 1초 2초 차이로 승부를 결정하기 때문이죠. 다행히 블루스택에서는 키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고급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그걸 통해 유저들은 블루스택이 준비해놓은 기본값으로 레이싱을 펼치거나 내 손에 딱 맞는 세팅을 찾아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해 달려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핸들 조작부터 부스터와 스킬 사용 같은 추가 요소들이 레이싱 내에 담겨져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숙지하고 키를 배치해 좋은 성적을 거둬보자구요.

다양한 차량들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에이스 레이서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아무래도 현실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차량들을 뚝딱뚝딱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차량 라인업에 BMW M4가 포함되어 있고 이후 튜토리얼을 마친 뒤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애스턴 마틴, 포드 같은 굵직한 자동차 회사들의 차량을 수집하고 운전해볼 수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에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차량 수집의 재미를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 만큼 에이스 레이서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차량들을 수집하는 걸 목표로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죠.

리세마라?

차량마다 서로 다른 등급과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은 PC로 플레이 가능한 에이스 레이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50회의 리세마라를 계속해서 눌러 최대한 높은 등급의 차량을 찾을 때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낮은 등급의 차량들만 나오는 게 아니라 조금 더 높은 등급의 차량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 과정이 무의미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일단 빠르게 시작한 뒤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페라리 같은 차량을 챙겨주는 게 오히려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에이스 레이서 리세마라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차량들보다 게임을 진행하며 만날 수 있는 차량의 수가 훨씬 많으니 이 점을 숙지하고 진행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인 레이싱

블루스택을 통해 그래픽과 컨트롤 설정을 끝냈고 에이스 레이서의 기본적인 튜토리얼 역시 마무리 지었다면 이제 달릴 일만 남았어요. 드리프트를 통해 게이지를 모아 부스터로 더욱 빠르게 전진해나가는 것 외에도 내 차량들이 갖고 있는 고유 스킬을 활용, 승부를 뒤집는 짜릿한 손맛까지 챙길 수 있는 게임이니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모드들을 통해 MMORPG 같은 장르들과는 또 다른 재미를 확실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아스팔트 시리즈 같은 레이싱 게임들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더욱 에이스 레이서가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어요.

다양한 차량들의 매력을 게임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 단순히 이름만 가져온 게 아니라 실제 차량과 정말 흡사한 형태로 만날 수 있다는 게 에이스 레이서의 강점이라면 그런 강점을 제대로 살려줄 수 있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블루스택입니다. 압도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에이스 레이서의 차량들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건 물론 레이싱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막힘 없이 달리는 최적화까지 제대로 갖추고 있는 블루스택과 함께 지금 에이스 레이서에서 레이서로 시작해보세요. 끊임없이 달려나가는 재미를 어떤 플랫폼에서보다 제대로 느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