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2020년 3월 이데아게임즈의 손에서 탄생하고 넷마블이 배급을 맡아 지금까지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모바일 MMORPG이자 배틀로얄 장르를 결합해 신선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넷마블의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10월 6일부터 새로운 캐릭터 ‘영혼술사’의 사전예약에 돌입했습니다. 동시에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시작되었고, 유저들은 영혼술사를 기다리며 A3 스틸얼라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걸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어요. 사전예약을 통한 보상도 함께 말이죠.

MMORPG와 배틀로얄의 재미를 동시에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A3가 그랬던 것처럼 MMORPG로써 성장하는 재미를 제대로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게임들과 A3 스틸얼라이브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배틀로얄 모드를 통해 마치 FPS 배틀로얄 게임을 즐기는 듯한 재미를 뽑아낼 수 있다는 걸 통해 A3 스틸얼라이브는 다양한 MMORPG가 쏟아지고 있는 중에도 충성도 높은 팬층을 형성하며 서비스 1주년을 넘어 2주년을 향해 꾸준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물론 전투에서 얻을 수 있는 화려한 연출을 통한 손맛 같은 부분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구요.

패스트 패스

유저들이 PC에서 A3 스틸얼라이브를 플레이할 때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패스트 패스’라는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어요. 패스트 패스는 말 그대로 해당 챕터들을 빠르게 돌파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패스권으로 말만 들었을 땐 유료 재화로 구입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의 아이템이지만 다행히 패스트 패스 16챕터까지는 상점에서 일정량의 골드를 사용해 바로 패스권을 구입,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유료 재화와 과금을 통해 최신 챕터까지 달릴 수 있지만 16챕터까지만 진행해도 충분히 빠르게 레벨을 맞춰나갈 수 있는 만큼 그 때부터는 천천히 즐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6개의 직업

컴퓨터로 만나는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광전사부터 시작해 수호기사, 마법사, 궁수, 학자, 그리고 암살자까지 총 6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틀로얄에서 매번 같은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것보단 최대한 많은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선택지를 많이 만들어 놓는 게 유리한 만큼 A3 스틸얼라이브를 즐기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6개의 직업 모두, 또는 원하는 직업들을 골라 육성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제 곧 있으면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7번째 선택지가 게임 내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바로 10월 6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 ‘영혼술사’가 바로 그 선택지에요.

신규 직업 영혼술사

A3 스틸얼라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게 될 7번째 직업 ‘영혼술사’는 혈통의 숙명에 따라 죽음의 섭리를 지키려 노력하는 캐릭터입니다. 강력한 두 영혼 폴룩스와 카스토르의 능력과 함께 낫을 사용한 전투를 즐겨볼 수 있는 직업으로써 아직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낫을 활용한 시원한 액션과 강령술 같은 스킬들을 통해 ‘영혼술사’, 또는 네크로맨서 같은 직업하면 딱 떠오르는 형태의 전투 방식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 신규 직업 영혼술사의 사전예약에 참여하기만 해도 유저들은 ‘다이아 1,000개’, ‘8성 신화 소울스타 선택 상자’, ‘전설 레오 질풍의 열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월말 업데이트가 진행된 뒤 영혼술사를 플레이하며 소정의 미션을 달성할 경우 게임 내 재화와 함께 현물 경품의 행운을 노려볼 수도 있으니 꼭 영혼술사를 키워보도록 합시다.

영혼술사 업데이트 기원상점

영혼술사의 출시에 앞서 컴퓨터로 A3 스틸얼라이브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 ‘영혼술사 업데이트 기원상점’이 시작되었습니다.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같은 컨텐츠를 즐기는 걸 통해 ‘영혼술사 코인’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고 해당 코인을 가지고 이벤트 탭에 있는 영혼술사 업데이트 기원상점에서 사용하는 걸 통해 ‘전설 포쿠의 열매’, ‘영웅 6성 확정 소울스타’, ‘고대 태고의 알’ 같은 보상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혼술사가 등장한다는 소식을 듣고 A3 스틸얼라이브를 주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차피 여러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 게임인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미리 다른 직업 하나를 성장시켜놓는 걸 추천드려요.

추석맞이 7일 출석

이미 추석은 지나갔지만 아직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추석맞이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일차 보상인 ‘신성한 각성 상자’부터 시작해 ‘상위 슈 뽑기권’, ‘상위 소울러너 뽑기권’, 그리고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까지 단 일주일만에 획득할 수 있는 달달한 출석 이벤트인 만큼 영혼술사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동안 새롭게 캐릭터를 키우기 시작한 분들은 굉장히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해 신규, 또는 복귀 유저를 위한 출석과 미션 이벤트가 추가로 준비되어 있어 이런 이벤트들만 성실하게 챙겨줘도 생각보다 훨씬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리니지M의 사신 같은 느낌을 주는 영혼술사의 등장으로 한 층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 블루스택 앱플레이어와 함께라면 PC MMORPG를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MMORPG쪽에서 필요한 자동 전투를 통한 성장, 배틀로얄에서 필요한 섬세한 조작 모두를 BlueStacks, 블루스택5가 확실하게 챙겨줄 수 있으니 영혼술사를 한 번 키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면 블루스택으로 PC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생각보다 깔끔한 환경에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