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수집형 RPG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많은 캐릭터들 중 내가 선호하는 취향의 캐릭터들을 성장시켜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장르가 바로 수집형 RPG입니다. 각 캐릭터들이 갖고 있는 매력이 굉장히 중요한 게임이기에 이쪽에 신경 쓰느라 정작 게임성은 챙기지 못한 게임들도 많지만 지금까지는 그렇지 않은 게임들이 훨씬 많아요. 세원이앤씨가 22년 1월 6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게임, PC로 플레이 가능한 창공아레나 역시 수집형 RPG로써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손쉽게 만나는 다양한 영웅들

가장 낮은 등급인 R 등급부터 시작해 SSR 등급까지 PC에서 만날 수 있는 솔라 리바이벌 같은 게임들처럼 창공아레나에서도 다양한 등급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당연히 SSR 영웅들을 최대한 많이 수집해 내 파티의 퀄리티를 끌어올리고 싶은 유저들이 많기에 처음 게임을 시작한 뒤 곧바로 블루스택 X를 통해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유저들도 적지 않게 볼 수 있지만, 창공아레나에서 굳이 계속 게스트 계정을 생성하며 리세를 진행할 필요는 없어요. 워낙 압도적인 뽑기 횟수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초반부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영웅들은 충분히 확보하고 달릴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이죠.

5개의 블록으로 결정되는 전략

창공아레나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모험’을 통해 스테이지를 계속 진행해나가며 오프라인 보상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모험을 포함해 창공아레나의 다양한 컨텐츠들은 모두 5명의 캐릭터를 활용해 펼치게 되는데요. 광역기를 보유하고 있는 영웅들로 파티를 가득 채워 상대적으로 말랑한 맷집을 가진 적들을 한 번에 쓸어버리거나 강력한 단일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영웅들을 채용해 적을 하나씩 끊어나가는 형태, 어떤 형태로든 전략을 꾸려나갈 수 있다는 게 바로 창공아레나에서 즐길 수 있는 전투의 재미입니다. 이런 재미를 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앞서 말했듯 최대한 많은 영웅을 확보하는 게 중요해요.

심상치 않은 보상들

PC로 창공아레나를 플레이하기 시작한 분들은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에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서버 오픈’ 이벤트인데요. 총 7일차로 구성되어 있는 서버 오픈 이벤트에서는 2일차에 SSR 영웅 일리아, 3일차에는 SSR 영웅 맥스, 4일차에도 SSR 영웅 밀리아를 획득할 수 있어요. 총 3개의 SSR 영웅을 단순히 접속하는 것만으로 얻을 수 있다는 건 확실히 엄청난 혜택이 아닐 수 없죠. 여기에 더해 고급 소환 스크롤 10장, 천명 소환 스크롤까지 유저들이 초반부에 영웅 수를 늘려나가기 위해 필요한 알짜배기 재화들을 아주 간단하게 지급해주고 있어 빠르게 영웅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정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SSR 영웅 아수라도 획득할 수 있기에 뽑기뿐만 아니라 이벤트로도 정말 많은 영웅을 챙겨 나갈 수 있어요.

단위가 다른 무료뽑기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들에게도 묵직한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창공아레나가 내세웠던 공약 중 하나였던 만큼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뒤 창공아레나에 접속한 유저들은 다양한 뽑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 중 서버 오픈 이벤트 못지 않게 간편한 참여 방법을 갖고 있는 ‘쿠폰’을 통해 최대 500연뽑의 행운을 챙겨갈 수 있는데요. ‘BSARENA1’부터 시작해 뒤의 숫자만 바뀌어 제공되는 오픈 기념 쿠폰을 입력하면 쿠폰 하나당 100개의 고급 소환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고 일주일에 한 번씩 총 5주 동안 쿠폰이 지급되기에 500연뽑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00번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는 건 내 운에 따라 창공아레나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영웅들을 만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굳이 리세마라를 진행하지 않아도 되는 게임이라는 타이틀이 창공아레나에 붙어 있습니다.

간편한 소환

쿠폰을 입력해 고급 소환 스크롤을 확보했다면 도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소환 탭으로 넘어가 다양한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최대한 빠르게 소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영상 스킵’ 기능을 활성화하고 진행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PC로 즐길 수 있는 쿠키런 킹덤처럼 영웅들의 소환 연출을 하나씩 확인해가며 소환하는 것도 물론 재미있는 과정이 될 수 있지만 워낙 많은 뽑기 횟수가 제공되는 만큼 계속 연출을 보면서 진행한다면 의외로 많은 시간이 소모될 수도 있으니까 말이죠. ‘고급 소환’ 스크롤이 지급되는 만큼 당연히 고급 소환을 통해 영웅들을 소환해볼 수 있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획득한 고급 소환 스크롤을 모두 털어준 뒤 거기에 맞게 파티를 편성해보도록 합시다.

영웅 교환

묵직한 소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또 있습니다. 소환을 거듭하며 포인트를 쌓으면 상응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들,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처럼 창공아레나에서는 영웅 교환이라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고 이걸 통해 일정량의 포인트를 소모해 SSR 영웅을 획득할 수 있어요. 현재 진행할 수 있는 200연뽑만 완료해도 4000포인트를 챙길 수 있기에 SSR 영웅을 간편하게 추가로 영입할 수 있으니 꼭 영웅 교환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 모아놓은 포인트를 사용하고 더 많은 영웅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자구요.

수집형 RPG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뽑기라는 점을 노리고 등장한 게임, 창공아레나에서 충분한 뽑기를 진행한 뒤 이제 성장을 시작해보려 한다면 블루스택 X로 PC에서 창공아레나를 플레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챙겨줘야 하는 컨텐츠들이 많은 게임이기도 하고 워낙 많은 영웅들이 등장하기에 이런 영웅들이 전투를 진행하는 장면을 모니터로 큼직하게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블루스택 X이니까 말이죠. 창공아레나에서 내 최애 영웅을 정했다면 그 영웅을 더욱 빠르게,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블루스택 X와 함께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