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년을 넘어 3주년으로, 기적의검

2019년 9월 1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한 번도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내려온 적이 없는 게임이자 세로로 즐길 수 있다는 간편함을 통해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 바로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기적의검입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오랫동안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은 많지만 기적의검의 경우 출시와 동시에 인상적인 성적을 꾸준히 거둬가고 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다른 게임 개발사는 물론 유저들에게도 잔잔한 충격을 준 게임인데요. 이미 기적의검의 매력이 뭔지는 다들 어느 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한 번 더 짚어볼까 합니다.

빠른 성장을 통한 재미

기적ㅇ

PC로 만나는 히어로즈 테일즈 같은 게임이나 4399 코리아의 또 다른 게임인 뇌명천하 등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는 게임들을 꽤 쉽게 만날 수 있지만 그런 게임의 시작점에 있는 타이틀이 바로 기적의검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약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100레벨에 근접해있는 내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고, 그걸 통해 쉴새 없이 성장하는 재미를 챙길 수 있습니다. 단순히 레벨만 올라가는 게 아니라 전투력이라는 수치를 통해 강함이 빠르게 쌓여나가는 걸 확인할 수 있기에 유저들은 직관적으로 성장에서의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요. 그게 바로 기적의검의 첫 번째 매력이자 가장 중요한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장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

기적의검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정말 많은 컨텐츠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획득한 장비들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정련부터 말이죠. 정련처럼 유저들이 레벨외에도 전투력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기적의검에는 수많은 장치들이 준비되어 있고 ‘펫’, ‘탈것’, 그리고 이번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 추가된 ‘미라클’을 통해 유저들은 꽤 많은 양의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컨텐츠마다 고유의 재화를 사용해 전투력을 꾸준히 늘려나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게임을 즐겨왔던 분들은 거의 백만 단위에 근접하는 전투력을 갖고 있는 부분이기도 해요.

비주얼과 연결되는 컨텐츠까지

펫과 탈것, 그리고 미라클의 경우 전투력을 늘려주는 것 외에도 탈것은 유저가 맵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탑승해야 하기 때문에 꽤 자주 볼 수 있지만 나머지는 집중해서 보지 않는 이상 티가 잘 나지 않는 컨텐츠들이에요. 하지만 기적의검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날개와 신병이라는 캐릭터 탭에서 진입할 수 있는 성장 컨텐츠들을 통해 전투력과 함께 내 캐릭터의 비주얼을 확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날개의 경우 캐릭터의 생김새에 아주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인 만큼 날개 코스튬을 꾸준히 수집한다면 캐릭터를 꾸미는 측면에서 꽤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어요. 신병 역시 스킨을 통해 무기의 디자인을 바꿔나가는 재미를 챙길 수 있고 말이죠.

메인 퀘스트와 함께 즐기는 전투 요소

PC에서 기적의검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챙길 수 있는 재미는 일단 성장 쪽에 집중되어 있지만 그런 성장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컨텐츠들이 바로 전투 컨텐츠들입니다. 경기장에서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펼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컨텐츠는 PvE 위주로 준비되어 있고 유저들은 보스도전부터 시작해 월드보스, 경험치 비경 같은 부분들에 진입해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특히 ‘던전’ 탭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악마의 보물이나 마령수호, 시련의 탑 같은 경우 직접적으로 유저들에게 꽤 많은 보상을 제공하는 컨텐츠들인 만큼 하루에 참여할 수 있는 최소 횟수는 꼭 즐겨주는 게 좋아요.

챙겨주면 무조건 좋은 이벤트

기적의검은 이벤트를 통해서도 꽤 많은 혜택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게임이기도 한데요. 신규서버에서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은 더 많은 이벤트를 챙길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들도 ‘악마영역 스크롤’을 통해 경험치 획득량부터 캐릭터의 스탯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다양한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한 한정 이벤트들을 통해 게임 내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화들을 교환, 또는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그렇지 않았을 경우보다 최소 2배는 더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으니 컴퓨터로 기적의검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이벤트탭부터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쿠폰을 통해 혜택을 누려봐요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 하는 이벤트들과 함께 기적의검이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부터 꾸준히 유저들에게 지급하고 있는 혜택 중 하나가 바로 ‘쿠폰’입니다. 단순히 교환코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어느 이벤트 못지 않은 묵직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게 바로 쿠폰으로 지금도 꽤 많은 쿠폰들을 입력하고 시작과 동시에 든든하게 주머니를 채우고 출발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신규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유저가 챙겨줘야 하는 부분이기도 한 쿠폰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준다면 쿠폰을 활용하지 않은 유저들보다 충분히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RPG 장르의 게임이지만 기적의검은 방치형 게임의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블루스택 앱플레이어와 함께한다면 더욱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어요. 다른 작업을 진행하는 도중에도 기적의검을 실행해놓기만 한다면 알아서 캐릭터가 성장하기에 조금 더 편안하게 게임을 즐겨나갈 수 있고 BlueStacks, 블루스택5가 제공하는 안정적인 환경과 에코 모드를 활용해줄 경우 아예 실행하지 않은 듯한 느낌으로 내 캐릭터를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기적의검의 재미를 빠르게 느껴나가고 싶다면 블루스택과 함께하는 게 무조건 이득이라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